웬디의 네버랜드

Wendy's Neverland

발매(미정)
제작팀 네버랜드(한국, 동인)
플랫폼안드로이드(OS) / 아이폰(iOS)
장르여성향 노멀 턴제 비주얼 노벨
공식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작품 순서
검을 든 소녀의 왕자님웬디의 네버랜드

1 개요

대한민국팀 네버랜드에서 피터팬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한 동인 게임. 약칭 웬네버 또는 웬디네버.

2 발매 전 상황

2012년 1월 28일 발매 예정이었으나 한두번 미뤄지더니, 8월 25일로 확정되었다. 그러나 2012년 9월 1일 현재 1차 예약자 전원 환불 진행중.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문제점 단락 참조. 그리고 2014년 2월 14일 그동안의 근황과 본편을 안드로이드 모바일 플랫폼으로 내겠다는 공지를 올렸다.

제작진에서는 동인 팀임을 강조하고 있지만 최소한 성우진과 일러스트는 한국 동인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퀄리티의 게임. PV의 음악은 한국의 동인음악팀 Bubble booster가 담당했으며, 레알 프로 성우진의 보이스를 지원한다. 풀 보이스는 아니고 약 80~85% 지원이라고.더빙관련 공지.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공지가 뜬 뒤 보이스 탑재 여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리고 풀보이스는 아니지만 일단 모바일 버전에서도 보이스를 지원한다고 공지를 통해 밝혔다. 수출 예정이 있는지 PV음악은 한국어 & 일본어 & 영어 3개 국어 버전이 따로 있으며(수출용이 아닌 한국에도 이런 동인게임이 있다라는 걸 보여주기 위함이었다고 밝혔다.) 블로그에는 일본어로 된 캐릭터 소개가 올라와 있다.

프리퀄체험판의 개념으로 '검을 든 소녀의 왕자님(약칭 검소)을 2012년 3월 31일까지 무료배포했다. 이후 배포는 종료되고 판매 예정 목록에 올랐다.

3월 13일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공략 캐릭터의 보이스 위젯[1]이 업데이트된다. 우여곡절 끝에[2] 팬들의 참여로 만들어졌는데, 위젯 디자인도 예쁘고 팬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다만 저작권 문제로 스타프로젝트 온라인 측과 말썽이 발생했다. 대처 방법에서 비방, 팀 이미지 훼손 등의 문제가 있었다는 말도 있다.

아무튼 웬디의 네버랜드는 2012년 오토메 게임, 더 나아가서는 한국 동인계의 희망이 될 것이라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었다. 네버랜드 페스티벌 이후 일련의 사실들이 드러나기 전까지는.

3 웬디의 네버랜드/문제점

국내 오토메계 최고의 베이퍼웨어로 등극하였다. 항목이 길어 개별 문서 참조 바람.

4 등장인물

4.1 여주인공

4.2 남주들

4.3 조연들

피터와 또래임에도 불구하고 토끼 옷에 아기같은 외모로 초절정 동안을 자랑하는 쌍둥이. 언제나 퉁명스런 표정을 짓고 있는 쪽이 형인 필, 초롱초롱 밝은 표정을 짓고 있는 쪽이 동생인 폴이다.
순진한 어린아이 얼굴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런 외모를 십분 활용하는 피터팬 진형의 복흑. 이런 저런 지식이 해박하여 연애 경험없는 웬디에게 연애상담을 해주기도 한다.
  • 슬라이틀리
성우는 노별이.
잃어버린 아이들 중의 한 명. 피터팬보다 투들스를 친형처럼 따른다. 고글을 쓰고 있다.고글을 벗으면 멋진 사나이로 변한다
잘난 척허풍이 심해 무엇이든지 참견을 하곤 한다. 집중력 장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느 한 곳에 가만히 있지를 못하며, 호기심 많고 모험심 강하여 신기한 것을 보면 어떻게든 손에 넣으려는 집념이 대단하다.
후크가 기르는 뉴기니아종 앵무새. 깃털이 초록색이니 수컷이다. 어디서 어떻게 데려왔는지 전혀 알 수 없다. 앵무새임에도 사람 말을 따라하기보다는 까마귀처럼 깍깍 울거나(...) 자기가 하고싶은 말을 할 때가 많다. 웬디가 해적선에 올 때마다 불만을 품지만, 먹을 것을 주면 기분을 풀고 반겨준다.
앵무새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자기가 원하는 말을 하는 경지에 오른 수준이면 상당히 똑똑한 축이다. 근데 그 전까지 말하기 훈련은 누가 가르쳤을까...후크최고! 후크최고!

5 시스템

아직 모든 것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정황상 하트나라의 앨리스처럼 맵을 클릭해 이동한 후 그 곳의 공략대상과 선택지가 포함된 대화를 나누고 턴을 소비하는 형태로 예상된다. 먼저 나온 다른 동인게임인 시, 연 삼국지화도 이런 방식이다.

  1. 국내 최초의 성우 콘텐츠 위젯. 본인 블로그에 설치해서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성우들의 샘플보이스가 나온다.
  2. 네이버에서 승인을 계속 연기했다. 분노한 제작진은 '나 혼자라고 무시하냐!'며 울분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