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살아보세

1 한국의 영화

300px

안진우 감독, 이범수, 김정은 주연의 2006년 코미디 영화.

1972년 인구가 너무 많아져 아들 딸 구별 말고 둘만 낳아 잘 기르자가 국가 기조였던 때를 다루고 있다. 너무 많은 출산을 막기 위해 가족계획요원 박현주(김정은)이 충북의 한 마을로 찾아오고 전국 1위라는 이곳의 출산율을 낮추기 위해 분투한다. 마을주민들이 박현주의 이야기에 반감을 드러낼 때, 아이를 4명 낳고 고생만 죽어라 하는 변석구(이범수)만이 그녀를 도와준다.

경제개발과 인구증감, 계급문제, 배우 우현의 캐릭터를 통한 장애인 문제까지 다루는 범위가 큰 영화지만, 사실 영화의 완성도가 떨어지는데다 흥행도 망했고 지금은 잊혀진 영화 중 하나가 되었다.

500px
언제나처럼 배우 이창환박정희 역할을 맡았다.

2 채널A예능 프로그램

풀네임"통일준비 생활백서 잘 살아보세"

북한이탈주민들과 연예인들이 시골의 집에서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1] 2015년 3월 12일에 첫방송됐으며, 현재는 토요일 9시 30분에 방송 중이다. 촬영지는 시즌1에선 강원도 홍천군[2], 시즌2는 충청남도 태안군이다.
출연진은 최수종, 권오중, 이상민, 벤지, 신은하, 이서윤, 김아라, 한송이. [3][4]
현 출연진은 최수종, 이상민, 김일중, 김종민, 신은하, 최주연, 량진희, 이향미, 한송이.[5]

이제 만나러 갑니다스핀오프격 프로그램이다.[6]

청춘불패의 노주현 포지션에 최수종. 김태우/송은이/김신영 포지션에 이상민.
공익 소집 해제되고 임시로 청춘불패에 들어갔었던 김종민이 이번엔 잘 살아보세에도 합류.
청춘불패의 '자급자족', 잘 살아보세는 '자력갱생'

현재 61회까지 나왔다. 49화 이후로 촬영지가 태안으로 바뀌었다. 자세한 건 추가 바람.
  1. 프로그램 뼈대는 '청춘불패 + 삼시세끼'의 짜깁기. 대놓고 PPL하는 삼시세끼에서 그나마 PPL 뺀 게 다행이다. 각 출연자의 개별 인터뷰 진행까지 동일하다.
  2. 청춘불패 시즌1도 홍천군.
  3. 이순실 빠지고 이서윤 투입. 샘 해밍턴이 빠지고 도중에 권오중 투입. 권오중, 벤지, 이서윤 빼고 최주연, 김일중 투입. 시즌2부터 량진희 투입. 김아라 빠지고 이향미 투입.
  4. 시즌1 중간에 단발로 최주연, 김정희가 출연한 적 있음
  5. 55회 기준
  6. 이와 비슷한 거로는 비정상회담의 스핀오프인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