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성배전쟁

역대 성배전쟁
후유키의
성배전쟁
제3차 성배전쟁제4차 성배전쟁제5차 성배전쟁제6차 성배전쟁
아종성배전쟁아종성배전쟁성배대전거짓된 성배전쟁-
도쿄의
성배전쟁
제1차 성배전쟁제2차 성배전쟁--
달의
성배전쟁
달의 성배전쟁사쿠라 미궁--
인리보호지정
'그랜드 오더'
1부
인리소각사건
1.5부
Epic of Remnant
2부
-
-
스핀오프제도성배기담호랑이 성배전쟁에인즈워스
성배전쟁
-


Fate/stay nightSS에서 자주 써먹는 배경설정.

1 불가능

공식설정상 불가능. 어떤 평행세계에서도 후유키 시의 6차 성배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못 박혔다. 이유 불문하고 후유키의 성배전쟁은 5차가 끝.

그리고 제5차 이후 로드 엘멜로이 2세토오사카 린과 함께 후유키 시대성배의 뼈와 살을 분리해버릴 예정이다. 또한 4차 성배전쟁 시점으로부터 30~40년 후 에미야 키리츠구가 '혹'을 설치해둔 덕분에 엔조산 지하동공은 붕괴하여 대성배는 격리된다.

애초에 대성배는 이미 심각하게 망가졌기에 후유키 시 토지를 관리하는 마술사 가문의 당주인 토오사카 린 또한 성배전쟁을 반대하는 입장이라서 성배전쟁이 다시 일어나게 둘 생각도 없다.

2 후유키 외의 성배전쟁

하지만 후유키 외의 지역이라면 가능하다. 대표적인 것이 나리타 료우고Fate/strange Fake. 미국 중앙부에 위치한 스노우필드에서 벌어지는 성배전쟁으로, 거짓된 성배전쟁이라 불린다.

단 "제6차는 없다."라는 공식발언하고도 충돌하지 않는 게, '후유키 시의 성배전쟁'은 확실하게 5차로 끝났고, 이 항목이 이야기하는 성배전쟁의 경우 후유키 시의 성배전쟁 시스템을 카피해서 만든 짝퉁 성배전쟁이기에 엄밀히 따지면 제6차라기보단 '스노우필드의 제1차 성배전쟁'이라는 것이 맞다.

3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

설정 미공유[1] 스핀오프 코믹스 프리즈마 이리야에서는 에인즈워스 가문에서 일으킨 성배전쟁이 발발한다. 일어나는 곳은 미유쪽의 평행세계.

5년 전에 무언가의 일로 후유키 중심부에 중앙에서부터 약 1km가 되는 크레이터가 일어나 에인즈워스 가문이 그 곳을 본거지로 잡았으며, 에인즈워스 가문은 성배를 손에 넣고 클래스라는 형태를 이용해 영령의 힘을 일부분을 복사해서 자신으로 치환하는 행동을 할 수 있는 클래스 카드를 만들어 영령 개인의 인격, 의사를 변형시킨 유사 소환으로 서번트를 소환해 성배전쟁을 일으켰다.

그러나 미유가 평행세계로 떠밀려간 것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것으로 보이며, 미유가 에인즈워스 가문의 안젤리카, 베아트리스에게 미유가 살던 평행세계로 납치된 것과 동시에 이리야 일행도 그 세계로 넘어간다. 이리야는 다나카, 꼬마 길가메쉬 등과 함께 미유를 구하기 위해 에인즈워스 가문의 본거지를 침공했다가 실패하고 철수하는데, 이리야 일행은 바제트, 쿠로와 합류해 학교에서 묵던 와중에 에인즈워스 가문의 당주인 다리우스 에인즈워스와 조우하면서 다리우스가 성배전쟁의 재개를 선언한다.

그런데 이리야가 에리카에게 납치되어 에인즈워스의 가문에 끌려가 육체와 인격이 분리되어 인형에 인격이 깃든 상태로 활동하면서 그 곳에서 린, 루비아 등을 발견해 같은 상황이 된 것을 알게 되고 거짓 인격이 심어진 린, 루비아의 육체와 싸우다가 안젤리카가 나타나 위기에 빠진다. 그러나 이리야가 거짓 인격이 담긴 육체를 공격해서 원래대로 돌아와 린, 루비아, 안젤리카와 싸우면서 에인즈워스의 목적인 멸망하는 세계의 구제와 미유가 성배라는 사실에 대해 듣게 되며, 그 와중에 쿠로가 가세하고 이리야는 그 와중에 미유를 구할 것인가, 세계를 구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한다.

다리우스는 미유에게 이 상황에 대해 보여주고 이리야는 양쪽 다 선택하기로 하며, 쿠로와 함께 와서 은신하고 있었던 바제트, 길가메쉬가 나타나 린, 루비아의 몸을 원래대로 되돌린다. 쿠로가 다리우스, 미유가 있는 장소를 파괴하면서 이리야가 다리우스를 공격해 그 정체가 사실은 다리우스의 아들인 줄리안인 것을 드러나게 한다. 그 와중에 길가메쉬가 미유의 오빠인 에미야 시로를 구출하고 줄리안이 에리카를 설득해 오염된 검은 성배 비슷한 걸로 변하게 해 흑화된 영령의 군세를 소환하며, 시로가 나타나 안젤리카와 싸우다가 쿠로와의 협동으로 안젤리카를 쓰러뜨린다.

시로가 줄리안을 공격하려는 와중에 줄리안이 소환한 흑화 영령인 마토 사쿠라의 공격을 받아 행동불능이 되며, 미유가 마토 사쿠라와 싸우는 사이에 꼬마 길가메쉬는 자신의 반신이 깃든 클래스 카드를 회수하고 줄리안은 에미야 시로로 변신해 마토 사쿠라를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게 한다. 다나카가 던진 검으로 이리야가 에리카가 깃들어 있는 검은 진흙을 없애며, 줄리안은 베아트리스에게 이리야, 미유를 공격하도록 지시한다. 이리야에게 세계와 미유 둘다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도 그 둘 밖에 구할 수 없다는 말을 하고 이리야, 미유에게 네 바람과 내 바람은 양립할 수 없다면서 너희들은 반드시 내가 쓰겠다면서 어디론가로 사라진다.

  1. 여기에 나오는 오리지널 설정은 정사에 편입될 일이 없다고 작가가 코멘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