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조너선 리스 마이어스에서 넘어옴)
498px
이름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Jonathan Rhys Meyers)
본명조나단 마이클 프랜시스 오키프 (Jonathan Michael Francis O'Keeffe)
국적아일랜드
출생1977년 7월 27일, 더블린
직업배우, 프로듀서
활동1994년 – 현재
신장178cm

1 개요

아일랜드 출신의 할리우드 배우.

마이어스(Meyers)란 성씨는 아일랜드계 성씨로 그의 어머니 메리 제럴딘 "게리" 마이어스의 성씨를 예명으로 쓴 것이다.

그의 아버지 존 오키프와 형제들 제이미, 앨런, 폴이 전부 음악가라고 한다.

2 여담

한국에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크리스 에반스처럼 게통령으로 유명한 배우다(…). 아마도 벨벳 골드마인 영향이 큰 듯 하다. 비행기에서 난동을 피우고, 공항에서도 줄이 길다고 난동을 피우는 등 한 성깔하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일랜드인답게 알코올 섭취가 과해 알코올 중독증으로 고생하고 있기도 하다.[1]

참고로 글레디에이터에서 콤모두스로 분한 호아킨 피닉스와 닮은 편이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호아킨 피닉스가 후덕해지면서 이제는 그냥 살찐 사람이 호아킨 피닉스고, 마른 사람이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다.

740full-jonathan-rhys-meyers.jpg
2015년 어머니를 여읜 슬픔을 못 이기고 알콜 중독자가 되어 거리에서 술병을 들고 전전하고 있는 파파라치가 잡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많은 팬들이 그 사진을 보고 충격과 공포에 빠졌으나 얼마 후, 자신의 약혼녀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팬들은 그저 안도의 한숨을... 마이어스도 인터뷰에서 재활 도중에 저지른 실수였고, 곧바로 정신을 차렸다고 한다.

3 출연작(가나다순)

3.1 영화

3.2 TV 시리즈

  1. 어머니가 돌아가신 이후 알콜중독에 빠졌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