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타(동음이의어)

1 동음이의어 문서 링크

2 그 외

2.1 일본 아이치 현의 지명

知多. 아이치 현 치타 반도를 가리키는 말로 이 안에 치타 시가 있다.

NPB 역대 3번째로 양대리그 홈런왕을 차지한 야마사키 타케시가 이곳 출신이다.

2.2 러시아도시 치타(러시아)

Чита. 시베리아 자바이칼 지방의 주도이다. 당연히 동물 치타가 살진 않는다.얼어죽는다

치타(러시아) 문서 참조.

2.3 대한민국의 여성 힙합 가수 치타(가수)

치타(가수) 문서 참고

2.4 DC 코믹스빌런 치타

항목 참조

2.5 영화 타잔에 나온 침팬지 이름

b0041991_4a6811d403f91.jpg
다만, 원작소설에 일절 안 나오고 헐리우드 영화에만 나오는 침팬지이다. 영화에선 타잔과 제인을 잘 따르며 매우 영리하게 나오던 침팬지인데 1936년판 첫 흑백영화 타잔에 나온 뒤로 침팬지 최고령으로 기네스북에까지 올랐다. 야생 상태 침팬지로서 3~40살 정도로 사는데 동물원에서 살다가 약 65살 정도 나이로 죽은 침팬지 그레구아르(1944? ~2008)가 있긴 하지만 이 치타는 더 훨씬 오래 살았다.

수컷인 이 치타는 1932년에 어미가 사살되고 홀로 남겨진 채로 사람에게 발견되었는데 정확한 나이는 불명이라 1930년생, 1932년생이라는 말이 많았다. 하여튼 확실한 건 거의 80년을 살았다는 건 확실하였다.

원조 치타는 30여년전에 은퇴하고 사람들 보살핌과 꾸준한 진료 및 건강식을 먹으며 규칙적으로 살아가는데 그 모든 돈이 옛날에 벌어들인 자신의 몫이라고 한다. 약 100억원에 가까운 재산을 소유하고 있었다고. 초대 영화 타잔에 나온 배우에서 가장 마지막까지 살던 배우였다. 한때는 사람들과 같이 담배도 즐겼으나 은퇴한 뒤로 담배는 끊고 술은 가끔 즐기는 수준으로만 마셨다고 한다. 그러다가 신부 및 간 기능악화로 갑작스럽게 2011년 12월 24일 세상을 떠났다.

2.6 금색의 갓슈벨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토 시즈카 / 이명희. 마물 로듀의 파트너로 얼굴 오른쪽 반을 가리는 가면을 쓰고 있는 소녀. 말수가 적고 냉정, 침착한 성격으로 갓슈 벨의 기술 '자구르젬'의 성능에 대해 바로 파악해내거나, 기술을 사용할 때도 큰 기술을 남용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 배분을 고려하는 등 판단력도 뛰어나다. 특유의 침착함은 칸쵸메가 분신술로 자신의 바로 앞에 나타나 책을 빼앗기 직전인데도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 정도. 파트너인 로듀도 상당히 강력한 마물이었기에 나중에 파우드의 힘에 의한 파워업도 있긴 했지만 이들 콤비는 작중 갓슈 일행에게 상당히 강적으로써 많은 피해를 입혔다.

파트너 로듀와는 서로 다정한 모습은 보여주지 않지만 사실 알고 보면 서로를 상당히 아끼고 챙겨 주고 있다. 로듀와 만나기 전에는 오른쪽 눈의 상처 때문에 사람들 앞에 나서지 못하는 음침하고 소심한 성격이었다. 얼굴의 오른쪽 반을 가리는 가면은 강해지라는 뜻으로 로듀가 준 것. 하지만 가면을 쓴 이후에도 사람들이 무서워서 다가오지 않게 해 줘서 고맙다면서 음침한 성격을 바꾸지 않는다. 특유의 냉정침착함은 강인함에서만 나온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로듀는 '그런 상처 따위에 지배당하는' 그런 나약함을 언제나 답답하고 안쓰럽게 여겨왔으며,. 로듀가 제온을 배신한 결정적인 계기도 자신뿐만 아니라 어느새 치타마저 제온에게 정말로 부하가 되어 지배당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게 된 것에 화가 났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결국 로듀는 제온에게 대항해 피투성이가 되어 가면서 치타에게 강하게 살라는 부탁을 남기고 치타는 눈물을 흘리며 제온에게 날릴 마지막 주문을 외친다. 그 직후 로듀는 마계로 돌아가고 치타는 로듀의 이름을 부르며 흐느낀다.

결국 파우드전이 끝난 이후에는 몸과 마음의 상처에서 해방되어 더이상 가면도 쓰지 않고 당당히 맨얼굴을 드러내며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게 되었다.

2.7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량한 전투기 치타

thumb.jpg

남아공은 인종차별 문제로 1990년대까지 무기 도입이 매우 힘들었기 때문에, 자체적인 무기 개발에 열성적이였다. 미라지를 개량한 치타 전투기를 자체 생산해 국방력을 책임졌을 정도. 치타는 JAS39의 도입으로 대체될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