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에

히라가나かなえ
국립국어원 표준 표기법가나에
통용 표기카나에
최영애-김용옥 일본어 표기법카나에

1 鼎(かなえ)

일본어.

2 뱅가드 프린세스의 등장인물

뱅가드 프린세스의 서포터. 붓으로 사물을 그려내 소환하는 마법사 스타일.

발동은 약간 느린 편이지만 범위가 넓거나 가드불능, 특수효과를 부가하는 공격이 많다. 1.01 에서는 변한게 없으나 다른 서포터들의 하향으로 인해서 밸런스가 맞춰졌나.. 싶더니 그래도 얘가 제일 구리다. 1.04에서 강렬한 팬티 노출을 한다.

  • 약공격
위쪽으로 붓을 흔들어 대야를 소환해 떨어뜨린다. 히트한 상대는 잠깐 경직되므로 추가타 가능.
발동 시간이 걸려서 콤보 중간에 넣기는 어려우나 난전중 가끔 효과를 보기도 한다. 랜덤하게 대야 대신 폭탄을 소환하기도 한다. 2타. 이 소환물들은 상대가 특수 가드로 방어할 수 없다.
  • 중공격
화면 상단에 망령 소환. 소환한 망령은 공중으로 느릿느릿하게 떠다니다가 일정 거리 이동 후 사라진다. 가드불능으로 자체 데미지는 주지 않으나 달라붙으면 저주 상태가 되어 상대 기력을 서서히 줄여서, 그대로 오래 놔두면 기력이 마이너스로 떨어지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당연히 상대에게 공격받으면 즉시 효과 소멸. 상대에게 이 공격을 맞춘 채 KO시키면 망령이 상대 영혼을 빼내 화면 밖으로 사라진다.
  • 강공격
지면에 뚜껑없는 맨홀을 그려 발이 닿은 상대는 밑으로 빠진 뒤 화면 수직 상단에서 떨어지게 하는 공격. 역시 가드불능이고 자체 데미지는 극히 미미하다. 일종의 띄우기로 응용해 쓸 수 있으며, 쓰러진 상대에게 깔아두기 용도로 쓰게 될 기술.
  • 초공격
발치에 괴물 강아지를 소환한다. 소환된 강아지는 갑자기 머리가 가분수 상태로 돌변해, 일정거리에 있는 상대를 삼켰다가 뱉어낸다. 역시 가드불능으로 뱉어낸 상대에게 추가타 가능. 카나에의 서포터 공격 중 자체 데미지가 제일 높지만 발동이 느린 것은 마찬가지고 강아지가 상대를 화면 저편으로 뱉어내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이 없거나 구석이 아니고서는 추가타가 어렵다.

3 기타 동명이인

3.1 실존 인물

3.2 가상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