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타게

카시오 타게 (Cassio Tagge)
고향테파시
종족인간
출생-
계급장군대장군
소속은하 제국 육군
인간관계쉬브 팰퍼틴(국가원수)
다스 베이더(상관 → 부하 → 상관)
윌허프 타킨(상관)
코난 안토니오 모티(동료)
월프 율라렌(동료)
배우돈 헨더슨
성우이윤선

1 개요

영화 새로운 희망의 등장인물. 은하 제국 육군 장군이다. 배우는 돈 헨더슨.

2 상세

타게는 은하계의 명망있는 가문 타게 가문에서 태어났다. 성인이 되어서 은하 제국으로 들어왔다. 0 BBY때 데스스타에 배치 되었고 반란 연합 문제에 대해 의논을 하고 있었다. 이때 모티와 말싸움을 하는데...

타게: "이 전투 요새가 완벽하게 가동하기 전까진 우리가 불리합니다. 반란 연합들은 무장 수준이 높소. 그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위험합니다."

모티: "장군, 위험한 건 당신 휘하의 함대[1]지, 이 요새가 아니요."

타게: "반란군들은 계속해서 제국 의회의 지원을 구할 것이고..."
(이 때 타킨이 다스 베이더와 함께 회의실로 들어오며)
타킨: "제국 의회는 더 이상 우리의 고민거리가 아니오. 방금 황제 폐하께서 제국 의회를 영구히 해산시키셨다는 전갈을 보내셨소. 드디어 옛 공화국의 마지막 잔재를 쓸어낸 거요."

타게: "말도 안됩니다! 그들이 없으면 어떻게 시디어스 황제께서 각 지역에 대한 통제를 유지하신다는 말입니까?"

타킨: "이제 각 지방 총독들이 자신들의 구역을 직접 통치하게 될 것이오. 공포심이 각 지방의 통치 체계를 유지할 것이오. 이 전투 요새에 대한 공포심이."

타게: "하지만 반란 연합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실 것입니까? 만일 그들이 이 요새의 설계도를 손에 넣어 완벽히 파악한다면, 그럴 리야 없겠지만, 약점을 찾아내서 그걸 노린다면요?"

다스 베이더: "그대가 말하는 설계도는 곧 되찾을 것이오."

모티: "반란군이 어떤 기술적 정보를 손에 넣었든 상관없습니다. 놈들이이 요새에 어떠한 공격을 해봤자 쓸모없는 짓거리에 불과할 겁니다. 이 요새는 이제 우주의 절대권력입니다.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베이더: "귀관이 건설한 기술력의 공포에 대해 자만하지 마시오. 행성을 파괴하는 능력은 포스의 힘에 비하면 하찮은 것이오." (Don't be too proud of this technological terror you constructed. The ability to destroy a planet is insignificant next to the power of the Force.)

모티: "그따위 구닥다리 요술로 우릴 위협하지 마시오, 베이더 경. 당신의 그 고대 종교에 대한 맹신은 도둑맞은 데이터를 나타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지도 않았고 반란군의 은신처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생기지도 아... (다스 베이더의 포스 그립으로 말을 잇지 못하는 모티)"

베이더: "그대의 불신이 심히 거슬리는군." (I find your lack of faith disturbing.)
(모티가 포스 초킹을 당하여 타게 장군과 배스트 사령관등 장교들이 눈치를 보고 있다.)

타킨: "이만하면 됐소! 베이더, 놓아 주시오!" (Enough of this! Vader, release him!)

다스 베이더: (빈정대는 투로) "원하신다면." (As you wish.)

타킨: "이 논쟁은 무의미하오. 베이더 경이 이 요새가 완전히 가동할 때까지 반란군의 은신처가 있는 곳을 알려줄 것이오. 그럼 우린 반란군을 단 일격에 박살내도록 하겠소."

데스스타의 약점이 잡힌다면 위험할 지 모른다는 의견을 냈는데, 이는 사실 그가 신중해서 그런 게 아니라 지독한 비관주의자라 그런 것이었다. 곧 다스 베이더는 안토니오 모티 제독을 포스 그립으로 목을 졸랐고, 타게는 눈치를 보았다. 이후 야빈 전투가 시작 되었다. 원래 옛 설정대로라면 야빈 전투에서 데스스타의 폭발과 함께 사망하였으나...

3 스타워즈 캐넌

마블 코믹스 다스 베이더에서 야빈 전투가 벌어지기 전에 자기 함대로 돌아가 데스 스타 폭발에서 살아남은 것으로 밝혀졌다. 윌허프 타킨 대총독, 월프 율라렌 대령과 운명을 다르게 했다. 레아 공주가 포로로 잡혀 있을 때 단투인에 반란 연합 기지가 있다고 거짓 고백한 것을 확인하기 위해 함대로 돌아가 있었던 것이었다. 이후 타게는 그의 데스스타 신중론이 적중한 것 때문에 황제의 총애를 받아 제국 육군을 통솔하는 대장군(Grand General)의 자리까지 오른다.

이후 다스 베이더가 루크 스카이워커를 못잡고 군수 생산 시설 방어에 실패하는 실책을 하게 되고, 황제는 그에 대한 벌로써 당분간 타게의 부하 역할을 하게 된다.

비관주의자라 성격이 좀 더러운 면도 있지만 비관주의적 관점 때문에 결과적으로 매우 신중하다는 특징이 있다. 적은 적을 소탕할 때에도 작전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은 병력을 보내거나 아예 거리낌없이 원거리에서 초토화 시키기도 하며, 위력이 불확실한 신무기 개발 등 좀처럼 과감한 시도는 하지 않으려 한다. 이 때문에 수치와 통계에 집착하는 면이 있으며, 베이더는 그가 타킨과 달리 큰 비전이 없다고 까기도 했다.
  1. 타게가 육군 장군임에도 휘하에 함대를 두고 있는 게 이상할 수도 있으나, 오늘날 미군이 각 지역별로 사령부를 두고 사령관을 육해공군을 섞어 배치하며 이 사령관은 자신이 속하지 않은 군종이라도 예하 사령부 소속이라면 지휘권을 행사하는 데 지장이 없음을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