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크리(KOF)

KOF XIV 등장 캐릭터
일본팀공식 초빙팀남미팀야가미팀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김팀멕시코팀이세계팀악인팀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중국팀K'팀이카리팀사우스타운팀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아랑팀여성격투가팀사이코 솔저팀용호팀
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width=50
팀 랜덤중간보스최종보스랜덤
width=50width=50


charaimg_kukri.png

1 프로필

음지 사회에서 암약 중인 베일에 싸인 파이터. 기묘한 움직임과 모래를 다루는 능력으로 모든 것을 매몰시킨다. 늘 후드로 얼굴을 감추고 있으며, 그 정체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름쿠크리 (Kukri[1] / ククリ )
격투 스타일열사암살권
생일불명
신장180cm(추정)
체중불명
혈액형불명
출신지북아프리카라는 것 같던데(안토노프의 말)
취미분명 남의 트집잡기일 거예요!(실비의 말)
좋아하는 음식파스틸라[2] 가게가 어딘지 물어보던데요?(야곱의 말)
잘하는 스포츠비치 발리볼 아니야?(미안의 말)
중요한 것빗자루, 샤워
싫어하는 것반대로 좋아하는 게 있기나 한가?(안토노프의 말)
성우죠노우치 카츠야,스페르비 스쿠알로타카하시 히로키[3]

2 개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의 신규 캐릭터. 유출된 캐릭터 리스트에 있던 '후드를 쓴 신비주의 남자'다.

모래를 다루는 능력을 가졌으며, 모래를 조작하여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자신의 분신을 만들 수도 있다. 이력은 전혀 알려진 바가 없지만 실비 폴라 폴라, 또 다른 팀원 미안과 더불어 이번 KOF 대회 주최자 안토노프가 직접 스카웃해온 '공식 초빙 팀'의 일원으로 참가했다. 팀 스토리 공개로 이 당시 상황이 나왔는데, 첫 대면부터 안토노프를 쓰레기 자식이라 욕하는 여러모로 비뚤어진 성격.[4] 격투하는 모습을 보고 안토노프가 직접 스카웃해온 미안과 실비와는 달리, 이 놈은 안토노프의 사무실에 제멋대로 들어와서 뜬금없이 자기를 3번째 멤버로 넣으라고 요청을 가장한 명령을 하는데 안토노프는 그 패기를 높이 사서 받아들이게 된다.

트레일러 끝부분에 "크크킄..... 오늘 날씨는 모래폭풍이다!" 하고 웃는게 심히 중2병스럽다는 반응이 있었고, 승리포즈는 거참, 쉽게도 쓰러지시는군. 그럼 안녕이다. 라던가, 프로필의 내용중 일부가 남의 말을 빌려서 기술된걸 보면 유출 당시의 컨셉인 중2적 신비주의자...로 다들 생각했지만, '남에게 트집잡는거 좋아한다'거나 그 평가를 내린 게 역시 정신머리가 이상해 보이는 실비이지만 '좋아하는게 있긴 하냐'는 평가처럼, 거의 모든 상대를 트집잡고 디스하거나, 하다하다 "니 이메일 주소를 만천하에 까발려주마."(...)라는 카리스마를 팍 깎아먹는 승리대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신비성하고는 거리가 먼 비틀어지고 음험한 성격의 소유자다.

공개된 필살기로는 열풍권이나 어둠쫓기처럼 지면을 타고 가는 모래 장풍, 모래를 사용해 제자리에서 도약하여 발 뒤꿈치로 내려 찍는 기술, 손바닥에서 모래를 내뿜으면서 진공편수구처럼 돌며 타격하는 기술, 공중에 모래를 뿌린 다음 모래와 함께 낙하하며 적을 공격하는 기술, 눈에 모래넣기(....)[5]가 있다. 어느 만화어느 악어가 떠오른다.

후드로 얼굴을 감추고 있단 설정 때문에 얼굴이 드러나질 않는걸 넘어 얼굴 모델링 자체를 새까만 민자로만 처리한 것으로 보이는데[6], 이 때문에 역으로 KOF 14의 허접 모델링의 피해를 가장 덜 받은 수혜자란 농담을 가장한 진담이 있다(...).

여담으로 댕기머리 때문인지 가끔 비적단 잔존자가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그러고 보면 설정부터가 음지에서 활동하는 파이터인데다가 말투도 차갑고, 심지어 잔상술을 쓴다는 묘사까지 있는 걸 보면 꽤나 가능성이 높은 이야기.

3 목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가 대회에 참가한 이유는 엘리자베트 블랑토르셰의 의뢰를 받아, 버스를 쓰려뜨려 애쉬 크림존을 되살리는 것이였다. 대회 전 자신을 스카웃하라는 제안을 안토노프가 받아들인 후 누군가에게 연락해서 KOF에 참가했다는 말을 전하는데 이 사람이 바로 엘리자베트였던 것.

공식초빙팀 엔딩에서 베티와 함께 버스에서 분리된 애쉬와 닮은 형체를 바라보며 차기작에 대한 떡밥을 뿌린다.[7]

4 기술

쿠크리의 기술들을 정리/평가하는 문단

4.1 특수기

  • 불사권

4.2 필살기

  • 열사진
  • 열사선풍
  • 몰사상격
  • 공중몰사상격
  • 환영사진
모래로 변해 이동하는 이동기. 버튼에 따라 나타나는 위치가 달라진다.

4.3 초필살기

  • 열사극돌파 (MAX대응)
사이코 크러셔처럼 모래를 몸에 휘감고 돌진하는 기술. 성우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주인공 성우라는걸 감안하면...
  • 열사극풍진 (MAX 대응)
쿠크리가 공중에 떠오르며 상대방 위쪽에서 모래를 다량으로 낙하시킨다.
  • 극열사붕쇄류(Climax 초필살기)
모래가 쓰나미처럼 상대방을 덮친다. 다만 산더미같은 모래더미 위에 앉아 있다가 그걸 댐 터뜨리듯 무너뜨리는 게 끝인 연출은 클라이맥스라기에는 많이 심심한 편.
  1. 이름의 어원으로 추정되는 쿠크리(Khukri)와는 스펠링이 다르다.
  2. пастила́, 과즙, 꿀, 견과류 등을 넣은 과자. 과자면서도 젤리처럼 쫀득한 식감이 난다.
  3. 캡콤의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4편부터 주인공 를 담당한 성우이다.
  4. 같은 성격을 지닌 야가미 이오리와도 특수 대전 이벤트가 있는데, 야가미류의 계승자인가? 빨리 기권해라. 결과가 뻔한 싸움을 할 정도로 한가하지 않다.라고 도발하나 이오리는 무시하지만 거슬렸는지 시끄러운 파리같은 놈이군. 눈에 거슬린다.라고 반격. 이에 쿠크리가 뭐라 중얼거리자 (대충 야가미 가문은 거의 멍청하기나 다름없다고 디스하는 말) 이오리는 가슴에 새겨둬라, 그것이 네 놈의 마지막 유언이 될 테니.라고 대답.
  5. 트레일러 0:25초 부분에 앤디 보가드에게 쓴다.
  6. 기껏해야 후드의 어둠 사이로 보이는 금색 눈과, 후드 뒤에 슬쩍 삐져나온 댕기머리(백발) 정도 뿐이다.
  7. 이 형체가 정말 애쉬 본인인지, 부활 가능성이 있는지는 미지수다. 어쨌든 아예 존재가 소멸한 것으로 취급받다가 복귀 가능성이 생긴 것 만으로도 애쉬 팬들은 기대감이 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