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제레이 아스모데우스

Creuserey Asmodeus / クルゼレイ・アスモデウス

라이트 노벨 하이스쿨 D×D의 등장 악역. 성우는 테즈카 히로미치.

1 프로필

귀족 차림을 한 흑색 포니테일미청년으로 재앙의 단<카오스 브리게이드> 구마왕파의 우두머리 중 한명이며 구 4대 마왕 중 한명인 아스모데우스의 피를 이어받은 순혈악마이다. 카테레아 레비아탄과는 연인관계.

2 행적

6권 중반부에서 샤르바 벨제부브와 함께 그레모리 권속 vs 아스타로트 권속의 비공식 레이팅 게임이 열리는 곳에 테러를 가하여 현 4대 마왕과 그들의 혈연자, 그리고 각 세력의 우두머리와 간부급 인물들을 모두 죽이고 세계 전복의 전초전으로 삼을 목적으로 그레모리 권속이 위치해 있는 배틀 필드와 그 레이팅 게임의 VIP룸을 습격하였고 구마왕파가 테러를 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듣자마자 배틀필드로 난입한 아자젤과 마주치자 크루제레이는 카테레아의 원수를 갚기 위하여 그에게 결투를 신청하여 그와 대결하려는 순간 서젝스 루시퍼가 자신에게 설득하기 위하여 배틀필드에 난입하였고 서젝스를 보자마자 크루제레이는 밉살맞은 가짜 마왕 같으니! 네놈들만 없었다면 우리들은...!이라며 격하게 분노한다.

서젝스가 구 마왕의 손자인 간부들과 회담의 자리를 가지면서 현아스모데우스팔비움 아스모데우스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게 어떠냐?라는 제의를 하자 크루제레이는 오히려 모욕감을 느껴 더더욱 격분하게 되어 서젝스에게 타천사는 물론이고 천사와도 손을 잡아 더럽혀진 네놈에게 악마를 논하거나 마왕이라는 이름을 내세울 자격 따윈 없다! 악마 이외의 존재는 언젠가 멸망해야 할 놈들이다! 무한의 용신<우로보로스 드래곤> 오피스의 힘을 이용하여 세계를 멸망시키고 자신들이 새로운 마왕이 되어 새로운 악마의 세계를 창조하는데에는 현 4대 마왕이 방해된다!라면서 크루제레이는 오피스의 뱀을 흡수하여 종합적인 기초 능력치를 구 아스모데우스급까지 강화시킨 뒤 서젝스 루시퍼에게 덤벼든다.

크루제레이는 거대한 마력탄들을 무수히 서젝스 루시퍼에게 날렸지만 모두 서젝스의 멸살의 마탄<루인 더 익스팅크트>에 의하여 전부 단숨에 소멸되거나 그의 마력방벽에 의하여 아무렇지도 않게 무력화 되었고 그 마탄 중 하나가 자신의 입속으로 들어가 자신의 뱃속에 있는 오피스의 뱀을 소멸시켜 버리는 바람에 자신의 기초 능력치 전반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게 되자 크루제레이는 초조의 빛을 보이기 시작했고, 최후의 발악으로 다시 한번 그에게 무수한 마력탄을 날리려 했지만 날리기도 전에 서젝스의 마무리 멸망의 일격에 의하여 배에 바람 구멍이 나버린다.

결국 크루제레이는 "어째서 진짜가 가짜에게 지는거지?"라고 원통해하며, 그 자리에서 죽고 만다.

이름의 유래는 라우 르 크루제+레이 자 바렐

3 여담

애니판에서는 원작과 동일한 시점(3기 9화)에서 등장. 유사 금수<밸런스 브레이커>화하려는 아자젤과 대치한다. 본래 원작에서는 여기서 아자젤이 금수화 하지만, 여기서는 그런거 없이 이후 등장한 서젝스 루시퍼와 곧바로 전투에 돌입한다. 원작에서는 그래도 오피스의 뱀의 힘으로 나름 공격도 몇번 날렸었지만, 애니에서는 그야말로 순삭당했다. 서젝스가 발산한 멸살의 마탄 속에 갇혀 몸이 모래성 무너지듯 파괴되며 허무하게 소멸한다. [1]
  1. 이후 서젝스의 발언에 의하면 크루제레이의 체내에 있는 오피스의 뱀째로 소멸시켜버렸다고 한다. 원작보다 버프되었다.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