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시타 히사시

카라스노 고교
1학년히나타 쇼요카게야마 토비오츠키시마 케이야마구치 타다시
2학년니시노야 유타나카 류노스케엔노시타 치카라나리타 카즈히토키노시타 히사시
3학년사와무라 다이치스가와라 코시아즈마네 아사히
그 외우카이 케이신타케다 잇테츠시미즈 키요코야치 히토카


파일:OkGqySa.png

파일:43y68Ii.png

학교, 학년, 반카라스노 고교 2학년 2반생일2월 15일
신장 / 몸무게174.7cm -> 175.8cm/ 65.5kg포지션윙 스파이커(WS)
등번호7번, 8번좋아하는 음식절인 생강
인기 투표1회 : 31위 / 2회 : 41위
성우사가라 노부요리
파워탄력성체력두뇌기술스피드
323224

1 소개

木下久志. 만화 하이큐!!의 등장인물. 카라스노 고교 2학년. 평균적인 키이지만 다른 2학년 선수들에 비하면 니시노야를 제외하고 가장 짧은키를 가지고 있다.

배구부에 윙 스파이커 포지션으로 소속되어 있으며 연재 6권에서 첫 등장하였지만 작 중에 처음 이름이 표기된 것은 54화 작 중 대회 팜플렛 에서이다.

파일:N20Dnty.png
등번호를 나리타 카즈히토와 바꾸기라도 한건지 7번과 8번을 왔다갔다 한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시즌1때는 8번이었다가 시즌2에서 7번이 되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1 작 중 행적

1학년 이었을 시절엔 우카이 감독의 혹독한 훈련을 이기지 못하고 엔노시타 치카라, 나리타 카즈히토와 함께 배구부를 떠났다가 우카이 감독이 입원한 후에 자신들의 결정을 후회하며 다같이 복귀하였다.

애니메이션 기준으로 5화때 카게야마와 히나타의 배구부 복귀를 건 대결에서 타나카 류노스케한테 '옷벗지마 빡빡이!'라면서 한마디 날린적이 있다. 타나카는 '방금 은근슬쩍 욕한 사람 누구야?'라고 따질때 은근슬쩍 시선을 회피한다(…).

주전이 아닌지라 공식 경기에서는 한번도 코트 위에 선적이 없고 주로 하는일은 좌석에서 응원하기 혹은 점수판 넘겨주기를 담당한다.

다테 공업 고교과의 연습시합중인 227화에서 숨어있던 키노시타를 우카이 케이신이 불러내어 핀치 서버로 불려간다. 핀치 서브는 점프 플로터를 넣었지만 예전의 야마구치 타다시처럼 휘슬에 놀란다던지 긴장한 장면이 연출되어있다.

2 인물 관계

배구부 중에서는 같은 2학년인 엔노시타 치카라나리타 카즈히토와 가장 친한 모양. 같이 연습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공부를 같이하는 모습등을 볼 수 있다.

3 공기 캐릭터

나리타 카즈히토와 더불어 카라스노 2대 모브 캐릭터

공식 경기에 나간적도 없고 언제나 비주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다가 비중마저도 손에 꼽을 정도로 안습하다. 애초에 이름의 뜻 부터가 木下(나무 아래) 久志(언제나) = 언제나 나무 아래(그늘)에 있다 라는 뜻이니... 작가가 밝힌 이름의 유래에 따르면 '굉장히 아저씨스럽습니다. 할머니가 붙혀주셨습니다.' 라고한다. 3학년 주전 중 두명, 차기 에이스 후보인 타나카가 WS이고 엔노시타 마저 WS이니 코트에서 활약하는 모습은 앞으로도 보기 힘들것으로 예상된다(...) 3학년이 졸업한 뒤에나 볼 수 있을듯.공식 프로필상의 수치도 대부분 상당히 저조한 편.

같은 비주전 캐릭터인 나리타 카즈히토는 합숙때 히나타를 대신해 경기를 뛴 적이라도 있지만 키노시타만 유일하게 연습시합이든 공식대결이든 시합에서 경기장 위에 선 적이 없다. 있다 할지라도 작중에서 묘사된 적은 없다. 그래서 카라스노 멤버중 경기를 뛴 적 없는 유일한 캐릭터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다만 대사 분량 자체는 나리타 카즈히토보다 많은 편이다. 참고. 참고로 2학년 벤치멤버인 엔노시타, 키노시타, 나리타 모두 이름에 '타'자가 들어가서 '타타타 트리오'라고 불리기도 한다. 실제고 작 중에서도 이 셋이 가장 친한지 주로 같이 붙어다니며, 하며 시즌1ED에서도 세명이 같이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참고) 여담으로 엔노시타, 나리타의 경우 같은 2학년 4반이지만 키노시타 혼자 2학년 2반으로 다른반이다. 타타타 트리오 중에서도 혼자 소외...

작품 전체를 통틀어 키노시타가 그나마 가장 비중있던 회차는 카게야마와 히나타의 배구부 입부를 건 츠키시마와의 경기에서이다. 여기서 키노시타는 점수판 넘겨주는 역할로 제법 화면에 자주 나왔으며 경기에 대한 분석을 하는 대사도 많이 나왔다. 키노시타가 그나마 비중있게 나온 장면들만 모은 영상 두뇌 수치가 2인거 치고는 이해력이나 분석력은 꽤 뛰어나다 문제는 이 이후로는 캐릭터가 아예 공기화가 되어버린다. 3학년 졸업후 세대교체가 되면 그나마 나으려나...

그나마 경기 진행중 벤치석에 리액션 장면에서 종종 얼굴을 비춰서 공기보다는 병풍 캐릭터라는게 더 맞을 듯.

그러나...216화에서 점프 플로터 서브를 날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야마구치가 키노시타 선배한테 질지도 몰라(!)라고 한걸 보면 실전에서 써먹을 정도는 되는 듯 하다.하이큐의 두번째로 큰 반전

4 기타

  • 참고로 키는 174cm로 고2라는 나이를 고려하면 평균적인 키이나, 워낙 괴물급 키를 가진 작 중 캐릭터들의 평균에 비하면 상당히 작은 편에 속한다. 야마구치 타다시(179.5cm) 보다도 키가 작다. (참고) 그리고 이 장면을 보면 스가와라(174.3cm)랑 엔노시타(175.4cm)이란 비슷한 키이며, 해당 장면에서는 나리타가 키노시타랑 같은 키처럼 그려지는데 나리타는 공식 설정상 180.2cm 임으로 작화 실수인 듯하다.
  • 애니메이션 시즌2 1쿨 ED에서 타나카 류노스케와 함께 상의탈의한 모습으로 나온다. 타나카야 원래 자주 벗는다 치더라도 메인 캐릭터들한테도 쉽게 안나오는 노출씬이 공기 캐릭터에게 나와버렸다(…)
  • 비중이 공기이다보니 팬덤 내에서는 인기가 마이너 of 마이너인 캐릭터에 속한다. 애초에 작 중 행적이나 캐릭터성 자체가 나오질 않으니 그런쪽으로 반하는 사람은 없고 순전히 캐릭터 생긴게 귀염상이라서 파는 사람이 극소수 존재하는 듯... 인기는 나리타보다 조금 많은 편이다.
  • 이래봬도 애니메이션화 덕분에 작화 버프를 받은 캐릭터다. 원작 만화에서는 나리타와 더불어 작가가 대놓고 자세히 그리기를 포기한 캐릭터다. 맨 첫페이지 멤버 소개란을 보면 나리타와 키노시타 둘만 엄청 대충그려져있는걸 볼 수 있다.
  • 작가가 작중에서 시미즈와 더불어 키노시타의 이야기를 따로 진행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