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마네 아사히

카라스노 고교
1학년히나타 쇼요카게야마 토비오츠키시마 케이야마구치 타다시
2학년니시노야 유타나카 류노스케엔노시타 치카라나리타 카즈히토키노시타 히사시
3학년사와무라 다이치스가와라 코시아즈마네 아사히
그 외우카이 케이신타케다 잇테츠시미즈 키요코야치 히토카


azumane-1.jpg

학교, 학년 반카라스노 고교 3학년 3반생일1월 1일
신장 / 몸무게
(고교 3학년 4월 -> 11월 중순)
184.7cm -> 186.4cm/ 75.2kg포지션윙 스파이커(WS)
등번호3번출신 중학교세이코우다이 중학교
좋아하는 음식돈코츠라멘발사이즈280
최근의 고민학생이라고 말해도 믿어 주지 않는 것이라든가 1학년이 무서워한다던가 '보기엔 안 그런데 왠지 약해'라고
같은 학년 여자애가 실망했다던가, 이제부터의 진로를 어떻게 할까 라던가, 주장이 무서워 라던가(이하 생략)
파워탄력성체력두뇌기술스피드
533332

1 소개

부활한 에이스 정학먹은 아저씨 5년 꿇은 성인 남성 카라스노의 예수

東峰 旭.

하이큐!!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포츠물 전문 배우 리얼 아즈마네 아사히 호소야 요시마사. [1]

2 상세

"몇번이고 벽에 부딪혀도 그걸 이겨내는 것이 에이스다!"
"아아...이거야...!"[2]
"스가아아아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긴장을 감추는 요령이 있어. 이제까지 최고로 흉악하고 무서웠던 걸 떠올려 보는 거야.

그게 무서우면 무서운만큼 '이제부터 일어날 일은 그것보다 무서울 리가 없으니까 괜찮아!' 그렇게 되니까. [3]


카라스노 고교 3학년이자, 카라스노 고교 배구부의 에이스. 이자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에이스
노안, 장발의 덩치 큰 남자로 3권에서 첫 등장했다. 3월 현민대회에서 다테 공업 고교와의 시합에서 트라우마를 얻어 몰빵배구의 부작용 배구부를 떠나게 되며, 등장한 시점에서는 이미 배구부를 떠난 뒤였다. 스가가 반으로 찾아가 배구부로 돌아올 것을 설득했지만 발목만 잡을 뿐이라며 거절. 그러나 히나타 쇼요카게야마 토비오의 말을 듣고 배구에 완전히 미련을 못 버린 모습을 보였다. 결국 우카이 케이신에 의해 강제로 참여하게 된 연습시합에서, 앙금을 풀고 배구부로 돌아왔다. 이때 스가!!!!!!!! 하고 토스를 부르는 장면은 애니메이션 1기 9화에서 감동적인 BGM과 함께 재현되었다. [4] 후에 인터하이 2차전에서 다테 고교와 다시 맞붙게 되고 멋지게 설욕한 동시에 자신감을 되찾았다.

골든 위크 합숙 때 네코마 고교와의 연습경기에서 주전으로 복귀했다. 아즈마네와 니시노야가 합류하면서 카라스노는 팀의 형태가 완성되었다.

카라스노에서는 보기 드문 장신인데다, 파워 이외에도 제대로 스파이크를 꽂아 넣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팀에서도 의지가 되고 있다. 중학교 시절에도 고등학생 선수에 버금가는 강력한 스파이크를 때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작중에서도 다테 공업 고교를 제외하고 웬만한 현내 강호교의 블록은 어중간한 2단 연결로도 뚫어버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와쿠난전에서 사와무라가 '우리 에이스를 막으려면 철벽이라도 가져오라'고 했을 정도. 단 연결된 공이 네트에 가깝거나 토스의 높이가 일정 이하로 낮으면 공격 성공률은 떨어진다.

우람한 덩치와 다르게 소심하며, 유리 멘탈을 넘어 순두부 멘탈의 소유자이다.또는 쿠크다스 멘탈 때문에 누구에게나 상냥한 사와무라가 갈구는 유일한 인물. 은근히 보면 스가와라 코시도 아사히를 좋게 취급 해주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시미즈 키요코까지 포함해서 3학년들과는 상당한 유대 관계를 자랑한다.

후배들에게도 자주 쩔쩔맨다. 개중에서 특히 니시노야에게 꼼짝을 못한다. 심지어 둘이서 싸웠을 당시, 니시노야가 1년 후배인데도 아즈마네가 니시노야에게 멱살을 잡혀 짤짤 흔들렸다. 운동계에서 제일 어렵고 무서운 관계가 1년 선후배 사이인데, 여긴 반대로 아즈마네가 니시노야를 무서워한다. '노야가 왜 인기가 없을까'란 주제로 부원들끼리 토의했을 당시 아즈마네의 말에 따르면, '니시노야 앞에선 자신이 작은 사람처럼 느껴진다'고. 게다가 니시노야에게서는 잔소리까지 듣고 있는데 이게 영락없는 바가지 수준이다. 아예 애니에서는 니시노야가 3학년 교실까지 와서 아즈마네를 부 활동에 끌고 가는 장면까지 넣어 확인 사살했다. 이 둘이 붙어 있으면 제법 재미있는 콤비가 나오는데, 팀내 최단신+강철멘탈+상남자 성격의 리베로와, 팀 내 최고 덩치+유리멘탈+소녀 감성의 스파이커라 여러모로 대비되어 재미있다. 체격과 멘탈의 부익부빈익빈이 자아내는 저 갭모에가 보이는 가 아사히의 생일이 01월01일인데 니시노야의 생일은 10월10일이고, 둘의 이름부터가 동쪽(아즈마네), 아침 해(아사히)와 서쪽(니시노야), 해질녘(유)으로 양극단을 상징한다. [5]

5년을 유급했다는 말까지 들을 정도로 노안이다. 네코마 고교의 네코마타 감독은 아즈마네를 사회인이라고 불렀다. 카라스노 녀석들이 비겁하게 사회인을 끌고 왔다 그런데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작중에서 사회인, 성인 드립이 몇 번이나 나왔다. 야치 히토카네코마 고교의 1학년 리베로와 있을 때는 유괴범 같다는 얘기까지 나왔으며, 소설판 4권에서는 히나타의 동생인 나츠가 울며 도망친 적도 있다. 액면가 상승에 한몫하고 있는 게 긴 머리와 수염인데, '와일드'해 보이고 싶어서 기르고 있다고 한다. 이 말을 한 시점에서 전혀 와일드하지 않다고 3학년들에게 디스당했다. 당연하지만 오히려 와일드한 쪽은 이쪽.

배구 외적인 면으로 타교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부하를 이용해 불량 학생을 혼내줬다던가, 노상으로 뭔가 위험한 것을 팔고 있다던가, 5년 유급했다던가 하는 소문이 도는 듯.[6] 3학년들은 항상 있던 일이라며 웃으며 넘어갔다. 아즈마네 지못미

인터하이 예선 탈락 후 헤어스타일을 바꿨다. 이전에 시미즈가 '아사히는(머리를 꽉 묶어서) 나중에 대머리 될 것 같다'고 했기 때문. 대체적으로 평가가 좋지만 경기 중 끈!! 헤어밴드를 착용한 모습은 호불호가 꽤 심하게 갈리는 편.
이 분이 떠오른다는 반응도 있는데, 결국 애니메이션 dvd 6권의 특전 드라마cd에서 인증했다. 단지 머리를 풀고 상반신 탈의했을 뿐인데 순식간에 근육맨 예수 예수 그리스도가 되었다. 책을 드니 그 책이 성서가 되고, 머그컵을 성배로 만드는 기적을 행하셨다 카더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전부터 스파이크(점프) 서브를 연습하고 있었으며, 봄고 1차 예선 시점에서는 실전에서 쓸 수 있게 되었다.

시라토리자와와의 시합에서 승리한 뒤, 헤어스타일을 바꿨다! 이전의 헤어스타일이 반묶음에 가까웠다면 이번에는 완벽한 당고머리. 이젠 이 분같다는 의견도

다테 공과의 연습시합에서 전보다 강해진것 같다고 생각한 아오네, 후타구치, 코가네가와의 철벽 3인 블로킹을 무섭지 않다고 하며 철벽의 중심 아오네한테서 블록아웃 득점을 얻어냈다.

공식 인기투표결과 7위를 획득했다. 제 2회 인기투표에서는 13위.

3 여담

  • 히나타의 성우 무라세 아유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이다. 참고로 두 번째로 좋아하는 캐릭터는 다테 공업 고교의 아오네라고.
  • 무대 판 배우 토미모리 저스틴의 인상 깊은 이름 때문인지 물 건너에서 관련 드립이 성행하고 있다. 사실 아즈마네 저스틴 아사히가 풀 네임이라던가 하는 식.
  1. 목소리와 성격의 미스매치, 유리멘탈 등 캐릭터와 닮은 점이 굉장히 많아서, 하이큐 현장에서 리얼 아즈마네라고 불리고 있다.
  2. 인터하이 예선, 다테 공업 고교와의 대전에서 잊고 있었던 스파이크의 느낌을 다시 깨달으며 되뇌인 말. 히나타의 속공 모션을 미끼로 백어택을 하는 순간, 이전에 히나타가 말했던 '블록이 눈 앞에서 사라지고 네트의 저편이 확 하고...'라는 말과 함께 블록에 가려졌던 네트 너머가 환하게 비친다.
  3. 이에 히나타 쇼요는 카게야마 토비오의 뒷통수에 서브를 가격했을 때를 떠올리곤 바로 긴장을 푼다...
  4. 당연하겠지만 스가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하고 목이 터져라 외치는 장면은 녹음 연습땐 하지 않았다고.
  5. 이 만화는 등장인물의 이름, 생일, 소속 학교명을 통해 상징하는 의미가 꽤 있다. 이것들을 직접 찾아보는 것도 백미다.
  6. 사실은 싸움이 났으니 옆 사람에게 경찰을 불러달라는 것, 우연히 물건을 주워 준 것 뿐이다. 또 아즈마네는 팔팔한 17세. 심지어 빠른 년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