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링키

키링키

203MS.png 203 키링키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203
성도 : 149
호연 : 164
신오 : 121
수컷 : 50%
암컷 : 50%
노말
에스퍼
키링키キリンリキGirafarig
특성(5세대 PDW 특성은 *)
정신력풀죽지 않는다.
일찍기상이 포켓몬이 잠듦상태에 빠졌을 때, 2배 더 빠르게 깨어난다.
*초식풀 타입기술의 공격을 받으면 공격이 1랭크 상승한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긴목 포켓몬1.5m41.5kg육상
진화girafarig.gif
203 키링키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벌레 악강철 격투 노말 독 드래곤 땅 물 바위 불꽃 비행 얼음 전기 페어리 풀에스퍼고스트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708065906585455
도감설명
금/하트골드꼬리에 작은 뇌가 있다. 가까이 가면 냄새에 반응해서 물려고 오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리프그린
은/소울실버꼬리에도 작은 뇌가 있다. 냄새에 이끌려서 맘대로 꼬리가 달려든 적도 있다.
파이어레드
크리스탈위기에 닥치면 꼬리가 이상한 힘을 사용하여 적을 쫒아낸다.
루비꼬리의 조그마한 머리에도 뇌가 있다. 냄새나 소리에 반응하여 공격하므로
뒤에서 접근해도 갑자기 물린다.
사파이어꼬리의 뇌는 생각도 할 수 없을 만큼 작지만 잠을 안 자도 문제가 없어서
24시간 주변을 감시하고 있다.
에메랄드풀이나 새싹을 먹는 초식성. 키링키가 풀을 먹고 있을 때에는
꼬리도 우적우적 무언가를 먹는 시늉을 한다.
다이아몬드꼬리도 작은 뇌를 가지고 있다. 뒤에서 살며시 다가오는 상대를 물어서 격퇴시킨다.
잠자는 동안 꼬리의 머리가 주위를 망보고 있다. 꼬리는 잠을 잘 필요가 없다.
플래티나꼬리에도 작은 뇌가 있다. 냄새에 이끌려서 맘대로 꼬리가 달려든 적도 있다.
5세대

1 소개

공기 포켓몬
꼬리가 멍멍이와 닮았다.
2세대에 등장한 포켓몬으로 모티브는 기린과 미국의 작가 휴 로프팅의 소설 돌리틀 시리즈에 나오는 가상의 동물 푸시미펄류(push me pull you). 잠을 자지 않는 꼬리 덕분에 특성도 일찍기상.

꼬리에도 뇌가 있다는 점 때문인지[1], 이름이 거꾸로 말해도 그대로인 회문. 기생수 키링키는 거꾸로 해도 키링키 또한 영칭인 Girafarig나 일칭인 キリンリキ도 죄다 거꾸로 말해도 그대로이다. 영명 한정으로 맘복치도 그렇다.

2 성능

종족값은 어정쩡한 화력과 스피드, 그리고 시원찮은 내구력을 가진 전형적인 마이너틱 종족값 베이스. 종족값만 보자면 그나마 중급정도는 먹고갈 수 있는 특공을 살리는 게 좋겠지만, 5세대에서 신 특성 초식을 얻는 덕분에 물리형도 재조명 받고 있다.

타입은 생김새와는 거리가 먼 노말/에스퍼. 노말 타입덕에 vs 고스트전이라든가, 동족 에스퍼 매치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점할 수 있다. 하지만 역으로 격투 1배가 되어,격투 타입 잡는답시고 꺼냈다가 자속 인파이트에 아무짓도 못하고 땅으로 꺼지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다.

종족값은 마이너틱하지만 기술폭은 꽤 넓은데 특수계로는 10만볼트, 에너지볼, 섀도볼 물리계 기술로는 지진기습등을 배우며 희망사항, 바톤터치등의 요원계 기술들도 익혀 기술배치는 꽤 다양하게 짤 수 있다.

특공을 살려 어태커로 가는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그러기에는 여타 다른 에스퍼 타입들에게 너무 밀린다. 딱히 메리트도 없고, 냉정하게 말하자면 전체적으로 성능히 너무 후지다뒤떨어진다. 그러기때문에 특성 '초식'을 살려 물리형으로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풀 타입중에는 풀/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그런 애들은 쉽게 견제할 수 있다. 물리형일 경우엔 사념의박치기의 부가효과를 살릴 수 있는 고속이동의 투입도 고려해 볼 만 하다.

사실 요원형으로 쓰는게 가장 좋다. 장막이든 바톤이든 트릭이든... 쓸만한 보조기는 그럭저럭 먹는다.

스토리용으로는 그냥 그런 수준. R/S/E에서는 스토리 초반에 잡을 수 있는 가디안에 밀리고, D/P/PT에서는 그냥 동미러 키워다가 동탁군만들어 키우는게 후반엔 훨씬 강력하다. 초반엔 환상빔으로 앵간한 미진화 몹들은 잡지만 스토리 후반에 진화체가 나오면 슬슬 버거워지는 포켓몬.

3 기타

취급도 굉장히 안습인데 5세대에 걸쳐 이 때 동안 등장했던 에스퍼 타입의 체육관 관장이나 사천왕 중에서 키링키를 쓴 녀석은 D/P의 사천왕 오엽뿐이다. 게다가 그마저도 PT에서는 빠지고 에브이가 들어온다(...). 한편 노말 전문 체육관장 꼭두가 HG/SS 2차전에서 이 녀석을 사용한다. 꼭두가 2차전에선 쉬워지는 원인 중 하나.

여담으로 울음소리가 폴리곤2와 굉장히 흡사한 편.
  1. Alpha_kirinriki.png 사실 컨셉 아트때에는 뒤의 꼬리도 앞의 머리랑 똑같은 크기였다. 이때당시엔 악/노멀 타입이었던건 덤. 저 링크는 이외에도 마기라스나 프로토가 등의 초안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일러스트 및 그외 각종 개발중 시절의 포켓몬 컨셉아트등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