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영어권 남성 이름의 애칭
시어도어(Theodore) 및 에드워드(Edward)의 애칭으로 Teddy, Teddie 등으로 쓴다.
미국 26대 대통령인 시어도어 루스벨트의 애칭으로 유명하며 '테디 베어'의 어원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정작 루스벨트 본인은 이 애칭(teddy만 해당)으로 불리는 것을 대단히 싫어했다고 한다.
2 YG의 작곡가이자 원타임의 멤버
테디(원타임) 항목 참조.
3 가면라이더 덴오 극장판에 등장하는 이매진
테디(가면라이더 덴오) 문서 참조.
4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한 오타쿠이자 성형외과의사
본명은 박재범.
필명은 테디, 또는 박테디
만화 면에서, 원래는 디시인사이드에서 수능 갤러리에서 고정닉으로 활동하다가 카툰연재 갤러리로 옮기면서 '테디의 우주정복' 이라는 만화를 연재하여 자리잡으면서 어느 정도 인기를 얻기 시작한다. 그러나 2008년 경에 카툰연재 갤러리가 로우 쿨리티, 하이 퀄리티, 카툰연재 갤러리로 분화하면서 알바가 로우 퀄리티, 하이 퀄리티로 작품성으로 판단하지 않고 그림의 외형만 보고 구분해서 옮기자 다른 작가들과 함께 이에 반발하여 카연갤 LQ 사태를 벌인다.
또한 의대생 신문사에서 만화를 연재한 적이 있고 여러 의료실정에 대한 웹툰을 남겨 의사들 사이에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다.
2009년에는 오타쿠로 화성인바이러스 17회에 출연하였으며, 그 이전에도 케이블 방송인 ETN의 '남자사용설명서' 12회에 오타쿠로 출연한 적이 있다. 오타쿠의 인상을 바꾸기 위해 등장했다는데 오히려 악화된 느낌이지만 오덕페이트의 출연이 이 사람을 정상으로 바꿔놓았다. 사실 타인이 보기엔 껄끄러운 장면도 있고 좀 막나간듯한 발언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편견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니다.
대전과학고 출신에 충남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수련하여 성형외과 전문의이다. 내과 의사와 결혼하였다. 미녀에 장신이라는 소문이 있으나 확인된 바는 없다. 결혼 이후에도 덕질은 계속하는 중이라고. 그리고 잘생겼다. 오타쿠에 대한 편견 및 고정관념을 깨는 예시로서 자주 인용된다.
2015년 4월 개인 블로그를 통해서 란티스 페스티벌 서울 공연에 참석하였다는 글을 올렸다. 덕질은 현재진형행인듯..
의대생시절부터 비꼬는 듯한 풍자만화로 인터넷에서는 유명했다. '의대생의 명절' 만화는 네이버 인기검색어까지 들어가서 이름을 안 적어놓은 것을 뼈저리게 후회했다고. 다만 의사가 된 이후에는 만화에서 약사, 간호사들을 견제한다거나[1] 메르스 파동과 관련해서 누명을 쓴 35번 의사를 걱정하면서 서울시의 처사를 비판한다거나, 전형적인 조선까 역사관을그리는 등 신보수적인 성향이 강하게 드러나 있다. 하지만 자기 만화를 일베저장소에 퍼가는 것은 금지한다는 것이나 블로그에 일베말투 등으로 댓글을 쓰는것을 금지한다는 공지를 했었던 점으로 보아 그쪽 계열은 아닌 듯.
2015년에 진중권과 트위터에서 의료관련 논쟁으로 설전을 벌인 적이 있다.
5 란제리의 종류 중 하나
통상적으로 상하의가 하나로 일체화된 형식이다.
- ↑ 원래 의약업종사자의 직업군들 사이에서 허구한날 경쟁의식을 가지는게 하루이틀이 아니고 징징대는건 그렇다 치고 자신들(의사)을 제외한 나머지 환자, 약사, 간호사를 전부 가해자로 그려놨다.(이 만화에서 다룬 2011년의 '경북대병원사건'은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으로 구성된 노조가 월급인상을 요구하며 전면파업하여 병원에서 CT 촬영과 피검사 등을 할수 없게 되어 발생한 사건이다. 이러한 사실을 설명하고 다른 병원에서 진료받을 것을 권유한 응급실의 소아과의사가 고소를 당하자 병원에서 의사에게만 책임을 물어 해고조치하자, 이에 부당한 처사라 반발하여 교수진이 단체 사직서를 제출했던 사건으로 해석엔 논란의 여지가 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