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 스파이스 광고
1 소개
Terry Crews. 풀 네임은 테런스 앨런 크루스(Terrence Alan Crews). 1968년 7월 30일생. 미국의 배우 겸 미식축구 선수. 웨스턴 미시건 대학에 입학해 미식축구 선수로 활동했으며 1991년 NFL 드래프트 11라운드에 로스앤젤레스 램스 지명을 받아 입단하게 되었다. 그 후 샌디에이고 차저스, 워싱턴 레드스킨스에서 선수로 뛰었지만 이렇다할 성과를 남기지 못한 백업 선수수준이었고 1997년에 미식축구를 그만둔 뒤 배우 생활을 시작하였다.
터질듯한 근육에 장신, 대머리라는 초절정 간지, 흑대남세 가지 요소로 인해, 주로 주연은 아니고 조연 역할로 나오거나 코믹한 연기를 자주 하게 된다. 특히 올드 스파이스 시리즈의 광고로 인해 코믹한 흑대남으로서의 이미지가 많이 전파되었다. 가끔은 조연 말고도 악역도 맡긴 하지만 이미지는 매우 약한 편. 미국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우로서 테리 크루스의 이미지를 고르라고 하면 Everybody Hates Chris라는 시트콤에 주인공의 아버지인 줄리어스(Julius)를 고른다. 해당 시트콤에서 역할은 광고에서처럼 마초가 아니라 짭잘한 육류(육포든 닭튀김이든 상관 안한다, 짜고 고기이면 된다)를 밝히며[1] 불평불만 많지만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노동자 계층 아버지로 나온다.
2010년 2월 21일부터 블랙 엔터테인먼트 TV에서 테리 크루스와 그의 아내, 그리고 5명의 아이들과 함께 리얼리티 방송인 크루스 가족(The Family Crews)에 본인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인터넷에서 널리 알려진 위 짤방의 주인공.
2013년부터는 코미디 수사물인 브루클린 나인-나인에 앤디 샘버그와 함께 출연하고 있다.
2 필모그래피
- 6번째 날 - 빈센트
- 게이머 - 해크먼
- 겟 스마트 - 에이전트 91
- 스트리트 킹 - 테런스 워싱턴
- 익스펜더블, 익스펜더블 2, 익스펜더블 3 - 헤일 시저
- 터미네이터 : 미래전쟁의 시작 - 캡틴 제리코
- 화이트 칙스 - 라트렐 스펜서
- 미드 뉴스룸 - 로니 처치(윌의 보디가드(S01E06))
3 CF스타
그 유명하디 유명한 올드 스파이스 Odor Blocker(데오도란트) 광고를 찍어 대박을 쳤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 참조. POWEEEEERRRR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