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트리니티

1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관리팀

홈페이지

소프트맥스 산하 프로젝트 팀으로,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제작부터 총관리까지 전부 이 팀에서 관할하고 있다.

다른 사업 부분을 전부 축소시키면서 PC게임을 이 쪽으로 집중하고 있어서 한 때는 소프트맥스 내에서 가장 덩치가 큰 프로젝트 팀이었으나, 창세기전 4이너월드 프로젝트 발동 이후 규모가 대폭 축소되었다. 그리고 캡슐파이터의 막장화는 더욱 가속되었다

2015년에는 트리니티 게임즈라는 이름으로 반다이 남코 게임즈 자회사로 이적,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제작 및 운영을 맡고 있다. 그리고 캡슐파이터는 서비스 종료.

그런데 건넥은 한국 온라인 게임 역사상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정도의 망겜이 되었다. 아니 망겜 정도가 아니라 한국 게임 최고 흑역사로 만들었다. 항목참조[1]

그리고 2016년 9월에 건넥마저도 서비스를 종료함으로서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다.

건넥마저 서버 종료하면서 사실상 운영하는 게임이 하나도 없게 되었다. 조만간 팀 자체가 해체될 것으로 보인다.

2 기동전사 건담 00에 등장하는 단체

15화 이후로 등장하는 솔레스탈 비잉의 새로운 건담 마이스터 3명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라그나 하베의 지원을 받고 있다.

건담 쓰로네 시리즈를 운용하고 있으며 구성원으로는 네나 트리니티, 미하엘 트리니티, 요한 트리니티, 그리고 퍼플 하로(?!)가 있다. 실력은 프톨레마이오스 소속보다는 그다지 좋지 않은 듯. 전투 스타일도 기체의 스펙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

기존 건담들과 다르게 팀 트리니티의 건담 쓰로네 시리즈는 동일 프레임을 공유하는 기체로, 각자의 포지션에 알맞게 커스텀 된 것이라 하며, 유사 태양로를 사용하고 있어 활동시간에 제한이 있다.(오리지날 태양로를 장비하고 있는 기존 건담들은 활동시간에 제한이 없다.)파일럿이 버틸수만 있다면 덧붙여 GN입자의 색도 붉은 빛.

티에리아 아데의 말에 따르면 베다의 계획에 없는 건담과 건담 마이스터라고 한다. 기존 프톨레마이오스 진영과 달리 민간인이 말려드는 전투도 서슴지 않으며 군사기지 및 관련 시설 섬멸 위주로 무력 개입을 행했다.
작중에서 나온 걸로는 AEU 군기지 하나를 무차별적으로 파괴, 오버 플래그스 부대가 위치한 기지에 GN입자 연구를 진행하다가 이오리아 슈헨베르그의 진짜 계획을 안 레이프 에이프먼 교수를 기지 채로 제거, 유니온의 아이오와에 위치한 아이리스사의 군수공장을 습격해 그곳에 있던 민간인 노동자 800명 학살, (네나 트리니티의 무단 행동이지만) 스페인의 이름모를 예식장에 있던 사람들을 공격해 한 명의 생존자를 남기고 전원 몰살등 이런 과격성 때문에 프톨레마이오스 진영과 직접 충돌하기도 했다.

그러나, 인혁련,AEU,유니온이 GN-X를 배치하였고 인혁련의 코우슈 군기지를 공격하던중 공격을 받자마자 이들의 실력이 그저 기체빨이었음이 밝혀지게 되고 퇴각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그들의 지원자인 라그나 하베알레한드로 코너에게 제거되고 팀 트리니티는 결국에는 유사 태양로의 시간제한이 독이 되어 인혁련 GN-X팀에게 끊임없이 추적당한 끝에 GN 드라이브의 소모량이 증대되어 간신히 버티는 형상이 되어버렸다. 밀리던 끝에 왕류밍에게 우주로 올라갈 준비를 해달라고 부탁하고 대서양의 어느 외딴 섬에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결국 그들의 뒤처리를 맡은 아리 알 서셰스에 의해 미하엘 트리니티는 총에 맞고 사망한데다가 자신의 기체 쯔바이까지 탈취당했고 요한 트리니티는 쯔바이에 맞서 싸웠으나 결국 실력차이를 극복못하고 탈취당한 쯔바이에 당해서 사망했다.

그 후 네나 트리니티는 행방불명되었으나 왕류밍 쪽에 간 것이 드러났고 하여튼 위에 써놓은 시점에서 팀 트리니티는 사실상 궤멸했다고 본다(더군다나 네나 트리니티마저 루이스 할레비에게 응징을 당하고 죽음을 맞이한다).

소설판 3권에선 "리본즈 알마크의 세포를 기초로 해서 만들어졌다던가"(リボンズがイノベイターで彼の細胞を基にしてトリニティが造られたとか。) 라는 충격적인 네타가 뿌려졌다. 정확히는 알레한드로 코너가 실험을 통해 리본즈의 DNA와 인간의 세포(코너 가에 유전자를 제공한 자들의 것이다. 극장판에 등장한 미나 카마인은 그들 중 한 명의 후손.)를 섞어 만든 디자인 베이비라고 한다. 알레한드로 나름의 이노베이터 실험이라고 볼 수 있을 듯. 만든 직후 급성장시켜, 라그나를 이용해 CB의 그림자에 집어넣는다. 시즌1 기준 약 5세라고 한다(...). 어쩐지 요한 빼면 하는 짓이 애새끼들 같더라

실은 저 나이설정은 추가 설정이여서 초기엔 남매들 나이가 21,19,17세였으나 그냥 흐지부지 없던 설정으로 처리되었다. (결국 얘네들은 아무래도 좋은 존재일뿐이라는 것이 다시 한번 확인된 셈.)

외전 00I 11월호에서는 이들을 만든 박사가 등장하기도 하였다.

2.1 기타

SD건담 G제네레이션 WARS에서 이들과 키라&아스란 콤비의 대결 동영상이 나왔다.

작중에서 이래저래 밀리는 모습 때문에 제작진들 눈에도 만만해 보였는지 여기서도 좀 밀리는 모습이다. 게다가 최신작 캐릭터&유닛일수록 강하게 나오는 이 게임에서 가장 최신작인 더블오 등장인물인데도 이렇게 밀리는 걸 보면 안습. "저 쓰로네 쯔바이에 미하일이 아닌 서셰스가 타고 있었다면 되려 키라와 아스란이 쳐발렸을 텐데" 라고 생각할 사람들도 많을 테니 더더욱 안습.[2]

더블오 1기 스토리를 다룬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선 처음에 우군 NPC, 나중에 적으로 등장하는데 더블오 분기를 따르지 않으면 단 한번도 볼 일이 없다.(...)
  1. "당연히 옹호는 아니지만, 최근 서든어택2의 등장으로 최악의 흑역사 입지가 불안해졌다.망겜으로 경쟁하는게 이상하지만.. 그리고 같은날 섭종 공지가 발표 되었다(...)
  2. 키라와 아스란이 아무리 욕먹어도 어쨌든 자기들 출연작에서는 최고 에이스들인데 록온이나 그라함, 서셰스 정도라면 모를까 고작 트리니티 팀과 대등하게 싸우면 좀 불쌍하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