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쥬니어네이버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파니스토리'라는 만화도 볼 수 있으며 총 50화로 완결났다.
파니스토리는 주로 파니팡과 친구들의 학교생활과 우정, 갈등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그렸으며 시즌1, 2, 3으로 나눠져 있다.[1] 급하게 끝낸 티가 나서 결말이 생각보다 허무하다. 시즌 1의 7화 몽이를 찾아서 가 끝난뒤 거의 7~8년만에 재연재를 시작한만큼 그때 초딩이었던 이용자들이 중학생~고등학생이 되어 찾아 보는 경우가 많다.
파니팡이 개설된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수많은 초등학생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매일매일 새로운 덧글, 홍보글이 10페이지 넘어가고 업데이트가 활발했지만 2010년대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로 인원수가 줄어들어 인기가 시들어 최근은 포인트 아이템을 최신 아이템 외 전면 0포인트 전환 되었고, 업데이트도 매달의 테마 아이템만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
2 등장인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파니팡
본작의 주인공으로 혈액형은 A형. 풍부한 감수성과 친절한 마음씨를 지녔고 패션과 연예계에 대한 관심도 많은 감성만발 소녀. 친구들과의 수다를 좋아하고 아이쇼핑 다니는 것도 좋아한다. 밝고 명랑하지만 가끔씩 보이는 엉뚱한 모습도 귀엽다. 같은 반 친구 얼짱민을 짝사랑 하는 중. 그러다 마지막화에서는 서로 사귀게 된다.[2]
파니팡의 베프(?)로 혈액형은 B형. 새침하고 도도한 성격, 학교에서는 남자들의 선망의 대상으로 예쁜 외모 때문에 어디서는 특혜를 받아야 한다는 사고를 지녔다.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걸 좋아하고 외모에 굉장한 신경을 쓰는 타입. 파니팡과 마찬가지로 얼짱민이나 바람빈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넘어오게 만드는 건 시간문제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런데, 은근히 왕따식하고 잘 어울린다.
혈액형은 O형.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함, 분명한 성격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성격으로 불의를 보면 참지를 못한다. 파니팡, 위니윙과 삼총사이며 얼짱민에게 역시 호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 그러다 같은 도장에 다니는 1년 선배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바라보라 시스터즈의 쌍둥이 언니. 혈액형은 AB형. 자기들보다 더 뛰어난 사람을 보면 질투를 느낀다. 파니팡,위니윙,코니콩이 바라보라 시스터즈를 위협할 유일한 친구들이라 생각하고, 갖은 작전으로 곤란에 빠뜨리려 한다. 항상 성공하지는 못하지만 포기란 있을 수 없다. 그러다 바람빈을 만나면서 그에게 호감을 갖지만 정작 그의 바람둥이 행동때문에 속이 상하여 결국은 고백까지 말해버릴 정도. 그러다 마지막화에서 둘이 사귄다는 떡밥으로 마무리 되었다.
바라보다 5분 늦게 나온 쌍둥이 동생. 혈액형은 바라와 마찬가지로 AB형. 바라에게 절대 언니라 부르지 않는다. 물론 바라도 그렇다고 뭐라 하지 않는다. 똑똑하고 이성적인 성격으로 치밀하고 신중한 면이 강하다. 보통 파니팡 일행에게 골려 줄 아이디어를 잘 생각하고 한번 마음 먹은 일엔 아주 열정적이다.
혈액형은 B형. 본작의 남주인공. 잘생긴 외모로 학교 모든 여학생의 마음을 송두리째 뺏어 버린 학교대표 얼짱. 얼굴 표정하나, 행동하나에 자지러지는 여학생들. 허나 정작 얼짱민 자신은 그런 부분에 별 신경을 안 쓰고 지낸다. 파니팡과 마지막 화에서 사귀게 된다.
순도 100% 순수 소년. 혈액형은 A형. 파니팡을 짝사랑 하지만 얼짱민을 좋아하는 파니팡에게 선뜻 고백을 못한다. 가끔씩 파니팡에게 무시도 당하지만 좋아하는 마음은 한결같은 순정파이다. 근데, 은근히 위니윙과 어울린다.
혈액형은 O형. 학교 여학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던 얼짱민에게 도전장을 던진 또 한 명의 인기남. 그전의 학교에서도 여학생들의 관심을 감당하지 못해 전학 왔다고 전해짐. 적극적인 성격과 다분한 바람둥이 기질로 여학생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얼짱민과는 아닌 척 하면서 서로 의식하는듯. 바라의 마음을 여태 모르다가 마지막 화에선 둘이 사귄다는 떡밥으로 마무리 되었다.
- 최강한
코니콩이 다니고있는 도장에 새로 들어온 인물로 코니콩보다 1살 위이다. 코니콩과 같이 훈련하게 되면서 점차 코니콩을 여자로써 인식하게 된다. 결국 나중엔 고백(..)까지 하게된다. 마지막 화를 보면 서로 잘된 듯하다.
- 쪼꼬쫑
파니팡의 하나뿐인 여동생. 혈액형은 파니팡과 같은 A형. 파니팡보다 한참이나 어리지만 나이 답지 않은 어른스러움으로 주위 사람들을 놀라게 만든다.언니에게 조금 버릇없이 굴고 곤란하게 만드는 적도 있지만 누구보다도 파니팡을 잘 따르고 생각해주는 귀여운 꼬마.
- 쁘띠몽
쪼꼬쫑이 키우는 애완동물이자 동생인 원숭이. 먹보라서 거의 모든 음식을 전부 다 먹을 정도. 다만 아빠가 만든 요리는 예외다. 그다지 먹는 거 외에는 별 쓸모가 없었다가, 어린나이에 벌써 연애의 눈을 뜬 향이라는 쪼꼬쫑의 친구 때문에 얼짱민을 뺏어가 파니팡은 골치를 썩었었는 데, 향이가 마침 원숭이를 무서워하는 것 때문에, 스스로 내쫓게 만드는 활약도 하였다.
- 파니팡, 쪼꼬쫑의 아빠
파니팡, 쪼꼬쫑의 아빠로 요리실력이 뭐라, 말을 할 수 없는(...) 수준이라 가족들은 그가 만든 음식만 보면 피하기 일쑤. 표현을 안해서 정작 자신의 요리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다. 나중엔 자신의 요리가 형편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여담으로, 쪼꼬쫑의 생일날 얼짱민, 바람빈, 왕따식이 파니팡의 집으로 초대받아 그가만든 음식을 먹은적이 있는데, 얼짱민과 왕따식은 먹어본적이 있었고 바람빈은 처음으로 먹어본거였는데 맛있다며 잘만 먹었다.(...) 그 광경을 본 왕따식이 파니팡 아빠에게 점수를 얻고있는거라 생각하게되고 덩달아 같이 먹게된다. 얼짱민까지도... 결국 그 뒤에 셋이 학교에서보기좋게 양호실행.(...) 그런데 이상한 게 바람빈은 잘만 먹었으면서 양호실에 같이 있다...?
- 파니팡, 쪼꼬쫑의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