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잔

1 실제 지명


아랍어: فزان
영어, 이탈리아어: Fezzan

리비아의 남서쪽 지역. 사막지대라 인구수는 44만 명으로 가장 적으며 중앙정부의 통제가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다. 중심 도시는 세바이며, 서쪽으로는 알제리, 남쪽으로는 니제르, 차드와 접한다. 그리고 북쪽으로는 트리폴리타니아 지역[1], 동쪽으로는 키레나이카 지역[2]과 접한다.

2 가상 지명

Phezzan.jpg
Fezzan(フェザーン)

은하영웅전설에 등장하는 페잔 성계의 유일한 유인행성이며, 페잔 자치령의 유일한 지배성이자 수도성.

페잔회랑에는 4개의 행성이 있으나 제 2행성을 제외하면 모두 가스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었다. 제 2행성은 각각 질소 80%과 산소 20%를 가지고 있으며 지구와 매우 유사하면을 가졌지만 대기중에 이산화탄소가 없어 식물이 자라지 못하고 물은 매우 부족하는 등 본디 척박한 자연환경을 지닌 곳이다. 비록 자치령 성립 직후 개척에 의해 발전하였으나 행성 크기에 비해 사람이 많은 편도 아니고 녹화도 많이 진행된 것도 아니기에 중심도시 외에는 척박한 지대, 아씨니보이어 같은 미개척지가 남아 있다.

은하제국자유행성동맹이 태생적으로 서로를 정식국가로 인정하지 않아 서로 교류조차 하지않는 상황에서, 지구교의 책략으로 은하제국 내의 자치령이라는 형태로 발족되었다. '제국의 자치령'이란 건 이름뿐이었고, 사실상의 독립국가 지위를 누리며 양국간의 거래를 중재하고 기업활동 등으로 막대한 경제적 이익을 얻으며 번영하였다. 그러나 신 은하제국 카이저 라인하르트 폰 로엔그람페잔 점령 작전으로, 별다른 저항조차 해보지 못하고 허무하게 신 은하제국의 영토로 흡수된다.

이후 카이저 라인하르트의 광대한 계획에 따라 신 은하제국, 로엔그람 왕조의 수도로 지정되어 황궁인 사자의 샘을 비롯한 제국 행정, 지배의 중심 기능이 오딘에서 이전된다.

2.1 관련 문서

  1.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가 있는 그곳이다.
  2. 이곳의 중심 도시는 벵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