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폭풍

파일:PortalStorm.jpg
러브 트레인

블랙 메사 사건
대공명 현상포탈 폭풍7시간 전쟁

포탈의 폭풍.
쉽게말해 전혀 다른 두 세계를 차원이란 얇은 막에 구애받지 않고 포풍처럼 이어 헬게이트를 여는거다.

첫 번째 포탈 폭풍은 당초 블랙 메사 연구소에서 고든 프리맨이, G맨이 전달한 특이 물질을 실은 카트를 광선 속으로 밀어넣어서 시작된 이계이자 '터미널 세계'인 Xen과 연결이 활성화되어[1][2] 이 때문에 여러 외계 생물들과 콤바인 정규군까지 끊임없이 몰려와 7시간만에 UN 본부까지 그들에 의해 함락되었다. 자세한건 7시간 전쟁 항목 참고.

그리고 하프라이프 2 확장팩인 에피소드1~2 시점에 17번 지구와 그곳에 있던 콤바인 요새를 매개체 삼아 [3] 또 다시 발생했다가 화이트 포레스트에서 성공적으로 쏘아올려진 로켓에 의해 현상이 저지당한다.


폭풍의 위엄.
  1. 여기까지가 하프라이프 시점. 이때까지는 블랙 메사라는 국지적인 곳에서만 벌어진 재앙인줄 알았지만, 2편 들어선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구 개념에서 세계구 급으로 발전해 7시간 전쟁도 벌어졌음을 알 수 있다.
  2. 확장팩인 하프라이프: 어포징 포스를 보면, 이전까지는 제한적으로 Xen과 연결하여 위와 같은 현상을 최소화 하면서 생물이나 자원 등을 원하는 만큼 채집할 수 있었던 듯 하다.
  3. 정확하게 말하면 요새 최심부에 있던 암흑에너지 코어를 대규모 포탈 폭풍을 일으키기 위한 동력으로 변환함으로서 내부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일대를 산산조각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