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렬천사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Burst_Angel.jpg

爆烈天使
Burst Angel

1 개요

2004년 곤조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2050년의 미래를 배경으로 자칭 해결사인 4명의 소녀들과 이들과 얽매이게 된 평범한 요리사 지망생 청년이 벌이는 좌충우돌 사건사고를 그린 내용이다. 애니메이션은 총 24화+OVA로 방영되었고, 만화책도 출간되었는데 애니보다는 이전의 시간대를 다루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정발되었다. 지금은 절판되었지만 중고나라옥션 등에서 찾아보면 구할 수 있다.

최종화에서 주인공 급인 조와 세이의 생사가 불분명하게 끝나고 메구가 죠를 뒤이어서 헌터가 되는 결말로 인해 시청자들로부터 원성을 샀다. 하지만 2007년에 OVA가 나오면서 특전영상을 통해 4명의 주인공들의 생사에 대한 의문은 어느 정도 풀리긴 했다.

의외로 일본보다 서양에서 더 인기가 많다. 4인방 중 하나인 죠나 메구의 코스프레를 하는 양덕후도 간간히 보이기도 하고, 일본어 위키백과보다 영어 위키백과가 더 내용이 상세할 정도.

폭렬헌터와 제목이 비슷해서 착각할 수도 있지만 둘은 엄연히 다른 애니메이션이니 유의할 것.

2 스토리

2050년 일본 정부가 사실상 통제력을 상실한 도쿄. 이후 총기소지가 합법화되면서 범죄자들의 준동으로 치안이 악화되자 도시 곳곳에 우범지대가 생겨나게 되었고 거대 기업들은 정부의 통제를 벗어나 자체적으로 무장하면서 사실상 독자세력화 되었다. 이에 따라 이들의 의뢰를 받아서 사건을 해결하는 해결사들도 생겨나게 되었다.

거대 로봇 '쟝고' 의 파일럿 죠와 그녀와 함께 행동하면서 남몰래 죠를 사모하는 메구, 이들의 리더이자 의뢰를 받는 세이, 컴퓨터 해킹의 천재소녀 에이미는 화교조직 바렌(白蘭) 소속의 에이전트로, 4명이 한 팀이 되어 기업이나 개인의 의뢰를 받는 일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파티시에를 꿈꾸며 프랑스 유학을 준비하던 청년 타치바나 쿄헤이는 유학비를 벌기 위해 알바를 찾다가 결국 4인방의 전속 요리사가 되는데...

3 등장인물

  • 메구
  • 세이
  • 에이미
  • 타치바나 쿄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