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px
코가 당근인 눈사람 올라프??
마시마 히로의 만화 레이브에 나오는 레이브의 수호견, RAVE 푸르의 개 일기의 주인공이자 페어리 테일에 나오는 소견좌 성령 니콜라를 니콜라라 부르지 못하고. (페어리 테일에서는 대놓고 개로 나온다.)
그러나 아무리 봐도 전혀 개로 안 보이는 이상한 생물이다.
코가 드릴모양인데다,뜨거운 물에 들어가거나 힘이 빠지면 바람빠진 풍선처럼 쭈글쭈글해진다. 거기다 더 엄청난 점은 코가 돌아간다는 점이다. 무기로도 쓰인다.(...)
부수기 힘든 다크블링도 푸르가 찌르면 한방이다. 다만 마더DB(다크 블링)은 완전체 레이브가 아닌한 절대 파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TCM(텐 커맨드 먼츠)이나 푸르의 코로도 파괴할 수 없었다.
초중반에 투쟁의 레이브가 푸르를 강화시킨다라는 설정이 있었으나 작중 딱 한번만 등장했을뿐, 나중에는 투쟁의 레이브만 공기화되면서 그런건 아무래도 상관없게 된다. 사실 푸르 자체가 투쟁의 레이브 없이도 기행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었으니 애초에 투쟁의 레이브 자체가 별 필요가 없었기도 하고.
팬들 사이에선 시바가 대파괴(오버 드라이브)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건 투쟁의 레이브를 사용해 시바를 보호했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다.
마지막에는 그냥 평범한 작품 내 마스코트가 되고 말았다.
이후 차기작인 페어리 테일에도 등장하는 등, 완전히 마시마 히로의 마스코트로 등극한듯 하다.
페어리 테일에서의 활약이 대단 한데, 약한 점(...)을 십분활용하여 의외의 능력을 보여준다(...)[1]
사실 푸르가 출현한 이유는 과거 작가가 중학생시절 화장실 벽에 자주 그린 그림이라고 한다. 흠좀무(...)그리고 그화장실은 성지가 됩니다
성우는 레이브에선 유키지 / 정혜옥[2], 페어리 테일에선 고토 사오리 / 조경이. 이클립스편은 이재현. 성령의 반란편은 강시현. 참고로 페어리 테일x레이브 OVA에서의 성우는 고토 사오리.
이 외에도 타 작품에서도 자주 출몰하는 편인데 파스텔에서는 이상한 인형으로 나왔으며 마작의 제왕 테츠야에서도 등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