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기어

1 개요

네이버 웹툰 덴마에 등장하는 가상의 동물. 이름의 유래돼지영어명에서 따온 것으로 추측된다.

<피기어>에서 주로 나오며, 뮤이가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2 형태 및 생태

제트가 배달 간 행성에서만 살 수 있다. 왕정제로, 제트가 배달갔을 때 왕국에 정치 공백 상황이 일어났다.

엘 가에서 이 행성에 피기어 도살장을 만들어 놓았다. 하즈는 이곳을 돼지우리라고 부른다. 누가 알았을까 이것이 사망 플래그였을지

2.1 수컷 성체

파일:NYOIlK0.jpg
거대한 콧구멍과 입이 얼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눈은 작은 건지 아예 없는 건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림 상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콧수염 아저씨를 연상시키는 우스운 생김새. 수컷 성체 피기어를 처음 본 제트는 "조물주의 자학 개그냐?"라고.

하루종일 흙을 파먹고 거기에서 영양분만을 걸러내서 붉은색의 경단으로 만든 뒤에 다시 입으로 뱉어낸다. 이것이 암컷 성체와 새끼의 먹이가 된다.

겁쟁이에 쓰레기 취급받는다. 피기어가 서식하는 행성에선 루저, 잉여, 겁쟁이, 쓰레기라고 비유하며 최하층 노동 계급들이 자조 섞인 표현으로 자신들을 그렇게 부른다. 암컷 페로몬에 발정나서 모여들어 놓고도, 너무 겁이 많아서 암컷을 눈뜨고 인간들에게 빼앗긴다. 고기는 맛없는 잉여고기라는 게 중론이지만 어떤 행성에서는 별미 취급받기 때문에 국가 관리 아래 피기어가 멸종하지 않을 만큼만 수출한다. 그러나 밀렵꾼들에겐 국가방침이니 그런 거 없다.

하지만 새끼가 공격당했을 때 들리는 암컷의 울음소리를 들으면 그 어떤 외계 생명체보다 파괴적인 닥돌을 보여준다.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까지[1] 집단 공격을 감행하는데, 물리면 절단인 파워에, 땅을 파서 공간 왜곡을 뚫는 지능에, 다리 부러지는것 정도는 무시하는 독기에, 동족의 시체를 발판삼아 도망가는 우주선을 쫓아 파괴하는 날렵함까지 보인다. 괜히 피기어 새끼를 해치는 게 금기 중의 금기가 된 게 아니다.

결국 새끼를 죽인 탄자 일당을 제외하고 거의 다 사망. 결국 피기어들을 지킨건 다른 누구도 아닌 피기어 스스로들이었다는 역설적 의미가 담긴 결말로 끝났다.

<콴의 냉장고> 편인 2-348화에서 오랜만에 재등장했다. 그러나 하즈가 정신적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학살하는 모습이 보여졌다.

2.2 암컷 성체

파일:EB3rTBy.jpg
수컷 성체와는 다른 생물종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외모가 판이하게 다르다. 기본적으로는 인간 여성과 흡사하게 생겼는데, 어찌나 아름다운지 "신이 피기어 암컷을 만든 뒤, 그걸 자랑하려고 이 우주를 창조했다."고 할 정도. 덕분에 부자들의 노리개 애완용으로 인기가 높다. 피기어 암컷에게 빠진 사람들에 대한 작중 인물들의 반응은 "동물을 좋아하는 변태들 인데,(피기어 암컷의 외모를 생각하면)이해는 간다."라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인간이 아닌 동물이기 때문에 피기어 암컷을 건드리는건 수간에 속하기 때문에 오죽하면 밀렵꾼 일당의 리더 탄자도 마리오 영감에게 "숲이 무섭긴... 피기어 암컷을 여자로 대하는 네가 더 무서워, 이 변태 영감아!"라고 말할 정도.

그 아름다움을 향한 작중 인물들의 찬사는 많았지만, <피기어>가 끝날 때까지 구체적인 모습은 등장하지 않았다.[2] 어차피 모든 독자가 동의할만한 완벽한 아름다움을 그린다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하기 때문에 괜히 그렸다가 테라의 엘린처럼 쓸데없는 논란을 부를 가능성이 더 크니까 각자 알아서 상상하라고 남겨둔 모양. 피기어 수컷의 생태가 아버지의 삶을 은유한 것이듯이 피기어 암컷은 어머니를 은유한 것이며, 따라서 피기어 에피소드의 마지막까지 피기어 암컷의 모습이 등장하지 않은 이유는 작가도 어머니의 한없는 사랑을 도저히 그림으로 표현할 수 없어서 그랬던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있다.

피기어 암컷 성체들과 새끼들은 숲 깊숙한 곳에서 모두 함께 서식하는데, 이것을 피기어의 하렘이라고 부른다.

새끼가 다치면 "키리리리리리리리리리리"라는 울음소리를 내 수컷을 소환한다.

피기어 퀸이라는 가장 높은 암컷 피기어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2.3 새끼

파일:OF3YDaM.jpg
암수비율이 50대 1이랬으니까 저기 나온 놈들 거의 전부가 콧구멍 아저씨가 된다는 소리다

귀여운 인간 꼬마형태. 이 시기의 피기어들은 수컷이고 암컷이고 생김새가 다 똑같아서 구분이 힘들다.[3] 피기어 새끼를 죽이는 건 금기시된다. 가운데 둘이 위험해.
  1. 위험이 사라지거나, 지킬 암컷과 새끼들이 다 죽거나.
  2. 조금이나마 등장하긴 했지만, 기껏해야 실루엣이나 팔 한쪽 정도.
  3. 제트 왈, 저 귀여운 것들이 커서 돼지코 수염으로 변하는게 납득이 안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