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악 용어의 하나
Fine(이탈리아어)
주로 다 카포(D.C.)나 달 세뇨(D.S.)와 같이 쓰이며, D.C.나 D.S. 등으로 반복된 연주를 이 지점에서 종료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겹마디표 위에 페르마타를 표기한 것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 상세한 용법은 줄임표(음악)를 참조.
2 전희절창 심포기어의 등장인물
2.1 1기
1기의 흑막으로, 인류를 능가하는 수준의 기술력을 지니고 있어서 미국쪽과 커넥션이 있으며 유키네 크리스를 자신의 수족으로 부리고 있다. 그 정체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정체는 인류의 뒷편에서 영향을 끼쳐온 창조신과 교신이 가능한 무녀였으며 창조신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인류와 함께 바벨탑을 지었으나 창조신의 노여움을 사 탑은 무너지고 언어가 갈라지게 되면서 신과 교신할 방법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그리하여 자신의 정보와 기록을 유전자로 남겨 후손들의 육체를 사용해 부활할 수 있도록 해놓았고, 사쿠라이 료코의 몸을 빌어 언어를 하나로 합쳐지지 않도록 억제하는 달을 부수기 위해 루나 어택을 일으켰지만 타치바나 히비키, 카자나리 츠바사, 유키네 크리스의 활약으로 소멸되었다.
2.2 2기
소멸했지만 후손의 몸만 있으면 몇번이고 부활이 가능하기에 마리아의 몸으로 환생하게 되었다, 그리고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를 포함하여 츠쿠요미 시라베, 아카츠키 키리카, 나스타샤 교수가 결성한 무장조직단체의 이름을 피네라고 짓게 되었다. 모티브는 와일드 암즈 2의 테러조직 오뎃사.
3화 이후엔 협력자로 웰 박사까지 합세한다. 심포기어 장자 세 명과, 노이즈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무기삼아 세계와의 전쟁을 선포한 무장단체의 조직명으로 나온다. 츠바사는 24시간 내에 전 지구 내의 있는 국가들에게 영토 주권을 포기하라는 이런 터무니없는 요구를 한 마리아를 사기꾼이라 칭했고, 시바타 사무차관은 아이돌 대통령 자리라도 오를 셈인가라며 흥미롭게 지켜보았다.
그러나 작중에서도 언급됐듯이 이러한 터무니없는 요구를 내걸 수 있는건 바로 심포기어 장자들만이 없앨 수 있는 노이즈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세계를 위협할 전력이다. 라이브 회장에서의 선전포고 이후 1주일이 지났는데도 지구상의 어떤 국가와는 아직까지 접촉하지 않은 상태이며, 본거지는 폐병원인 하마사키 병원에 본진을 차리고 있었다가 일단은 웰 박사의 허세쩌는 짓거리로 본진은 함락되어서 본진바꾸기를 시전했다.
4화에서는 또 하나의 성유물인 신수경을 탈취해서 그 스텔스 기능[1]으로 사령선을 기동했다. 4화에서 피네의 구성원에 대해 언급되는데, 미국성유물연구기관인 FIS의 일부 과학자들이 이탈해서 이 조직의 구성을 이루고 있다고 한다, FIS는 일본이 심포기어 시스템의 정보를 공개하기 이전에 존재해왔으며 웰 박사는 바로 이러한 경우의 대표격인듯 하다.
사실 피네가 환생한 것은 마리아가 아니라 츠쿠요미 시라베였다.[2]
2.3 3기
3기 12화에서 캐롤의 언급에 의하면, 연금술 역시 노래와 마찬가지로 그 방법이 다를 뿐 고대문명기 '바랄의 저주'에서 소실된 인류의 통일언어를 되찾기 위한다는 같은 이유에서 만들어진 기술이며, 그 창조자 또한 피네라는 사실이 드러나고 이때 당시 그녀의 모습이 짧게 등장한다.
3 마비노기의 등장인물
피네(마비노기) 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