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yo

한국 블로그
일본 블로그
공식사이트
트위터(일본어) [1]

대한민국여성 일러스트레이터. 본명은 이민하.

1 펜네임

D猫 (디묘) - dmyo라고도 쓴다. 다만 공식적으로 디묘는 예전 펜네임화 된 상태.
일본에서는 시라하네 나오(白羽奈尾)라는 필명을 쓴다. D猫라는 펜네임은 일본인들이 읽기 힘들기 때문.

본인은 어느쪽이든 그냥 편한대로 불러주면 된다고.

2 상세

주 활동처는 일본이며 가끔씩 방한해서 코믹월드등의 이벤트에 참가한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작으로는 DJMAX 시리즈아침형 인간OblivionBGA가 있다.

다만 Oblivion BGA제작에 대한 비화가 있는데 D-myo가 코믹월드 일정에 맞춘다고 BGA작업을 어영부영 처리하는 바람에 대부분의 작업은 다른 사람이 다 처리했다고 한다. 실제로 Oblivion의 BGA는 온라인 버전 타이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비주얼 디렉션', 즉 편집에만 NG, Tari, ECO 세 명이 달라붙었다. 이후 동영상 BGA가 도입된 DJMAX TECHNIKA 시리즈에서는 원화가와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의 분업이 본격화되면서 일러스트레이터와 편집자를 따로 표기하게 되었지만, 포터블2 시기까지만 해도 편집이래봐야 단순한 레이어 기법이 고작이었기 때문에 원화가가 편집까지 맡는 것이 보통이었다. 그런데도 굳이 NG, Tari, ECO 등 당시 사내 대표 비주얼 아티스트 세 명이 달라붙어서 편집을 했을 정도면 말 그대로 일러스트만 몇 장 던져주고 편집은 다 다른 사람한테 맡겼다는 이야기가 된다.

일개 유저의 입에서 나온 이야기라서 신빙성은 낮지만, 오블리비언 이후로 DJMAX 관련 일을 맡은 적이 없는 걸 생각하면 전혀 뜬 소문은 아닌듯 하다. 이게 사실이라면 아마추어 활동인 코믹월드를 위해 본업인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활동을 소홀히 했다는 소리가 되는데다가 사실 Oblivion의 BGA는 미소녀 캐릭터 덕분에 인기는 있었지만 그림 장수도 적고 연출도 그리 좋지 못한 등 질이 높다고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 이후 D-myo를 좋게 보지 않는 이들이 생겼다.

그림에 왜색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아닌 특징. 디제이맥스 시리즈를 통해 유명해져서 그런지 리듬게임 갤러리에서 주로 회자된다. 이제 리듬게임 관련 일을 맡지 않다보니 요즘 들어서는 별 이야기는 없다. [2]

Navel의 두 주역 일러스트레이터 니시마타 아오이, 스즈히라 히로와 친분이 두터운 듯 하다. 전자와는 여러 번 합동으로 동인지를 낸 바 있는데, 그 중 하나가 CONNECT - JOKER TYPE & SNOW RING 타이틀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일러스트 화보집. 참고로 아케미 호무라가 아오이作, 카나메 마도카가 디묘作. 저 일러스트는 클리어 파일 버전도 존재하는 듯 하다. 후자와는 gda=1426479655_a49116c3e7e409310a0e7b49e1ba4a7e 중화민국 방문 당시 사진으로도 알 수 있듯이 행사 참여 등으로 친분을 쌓은 듯. 이 인연으로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 2에서 서브 캐릭터 담당으로 참여.

스기타 토모카즈와도 친분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3 담당작품

3.1 게임

3.2 코믹스

  • 리니지 2 - HELLO!! LiNEAGE II 카툰 연재. - 7화 이후로 연재중단. 귀여운 그림체로 인기가 많았으나 평소부터 느린 연재속도 때문에 원성이 자자했는데, 7화 연재 후 장기간 동안 연재되지 않자 심하게 까이면서도 끝까지 기다려보자는 댓글도 있었지만...... 결국, 일본으로 떠났다는 댓글이 올라오면서 다들 포기했다. 그럼에도 한참동안 연재종료가 걸리지 않다가 어느샌가 연재종료 목록에 들어가버렸다. 내부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여전히 오리무중.
  • Soda - 2002년에 1권 출간 (속편 없음)

3.3 소설

  • 올바른 악을 구하는 방법 (正しいアクのすくい方)
  • 애니화 기획 진행 중!?(アニメ化企画進行中!?)
  • VS!!

3.4 엔드 카드

  1. 특별한 일이 없으면 정말 일어만 쓴다. 한국지인에게 일어로 축하인사를 하기도. 다만 한국에 대해 감정이 있거나 그런건 아니고 그냥 일어에 익숙해지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2. 사실 관련 뒷담이란 뒷담은 대부분 리듬게임 갤러리에서 다 나왔다. 위 오블리비언 BGA 이야기도 같은 출처.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야기가 이 문서에 기록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삭제.
  3. 심히 에로게스러운 타이틀이지만 엄연한 삼다수 이식작이다(...).
  4. 사전등록 지급 카드.
  5. AT-X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