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 style="border:1px solid gray;border-top:5px solid #00A495;padding:12px" [[나무위키:프로젝트|width=30px]] {{{+1 이 사용자는 @프로젝트@의 참가자입니다.}}}
1 소개
카트라이더에서 마술모자 이벤트때만 현질을 비가 쏟아지도록 하는 호갱이자 학생이다.
보유 카트는 파라곤 9 2대, 흑기사 9 2대, 스펙터 9 1대, 제니스 9 1대, 볼트 9 2대, 솔라 9 무한대로 5대장중 백기사 9[1]를 제외해 갖고 있으며 부티는 당연히 너무 비싼 가격에 치여 구하지 못했고 골든 파라곤 9는 나올 당시에 접었었다.(...)
그리고 가끔 심심하면 아무 문서나 들어가서 드립을 치다가 반달복구당한다. 가끔 제대로 쓴게 지워지면 왜 지워졌지 하면서 자신이 잘못된 것을 모른다.너 자신을 알라
오타쿠이며 카게덕이다. 그 외에 파는 거라면 과거로가는거라던가 열쇠찾는거라던가... 그리고 서예가가 시골에 가는 것도 좋아한다.
어릴 때부터 컴퓨터와 인터넷 공간에 관심이 있었지만 정작 컴퓨터를 만질 수 있던건 5학년 때부터 본격적이었다. 그때부터 닉네임을 여러가지로 바꿔왔지만 이 아이디만은 그때부터 계속 쓰이던 아이디로써 당시에 샀던 마인크래프트 정품의 닉네임도 danggu99 였다.
1.1 아이디의 유래
어머니가 당시에 네이트온 아이디로 비슷하게 지으셨다고 한다. 당연히 어머니가 쓰시던걸 따라할 수 밖에 없었고 당시 메이플 아이디도 이런 형태였다. 그러다가 아이디를 여러개 만들려고 보니 같은게 아니면 익숙해지기 힘들었고 결국 숫자를 바꾸기로 마음먹은게 치기 편한 99 였다. 이거랑은 관계없다
2 세계관(작품)
이 문서의 사용자는 꿈이 게임개발자인데 정작 중요한 프로그래밍은 하지도 않고 학교에서 공부하기 귀찮아서 몰래 설정놀음을 하면서 세계관 및 단편만화를 만들어댄다.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이짓을 6~7년째 지속중이다
이 아래부터는 사용자의 잉여력을 알 수 있는 문서이다. 사용자는 할 짓이 없어서 이런 쓸데 없는 것을 문서에 작성중이다.
절대적으로 읽지 말자.
2.1 세계관(작품)의 종류
사용자의 가상 세계관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크게 이능계와 진리계로 나뉘어져 있다. 이 둘의 나뉘는 기준은 간단하다.
이능계의 경우 능력이 발현되도 주변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느끼지 않는 것이고, 진리계의 경우 능력이 발현되면 주변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판타지이건 아니건 수인이 나오건 이능력을 쓰던 시간을 되돌리던 세계가 위험해지던 오직 사람들이 이능력을 보고도 반응이 없다면 이능계, 반응이 있다면 진리계이다.
이런 이능계와 진리계는 서로 넘나드는 것이 가능하다. 단 이능계끼리도 서로 다른 세계관이 충돌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이능 및 진리의 기준은 이야기의 기준이 되는 세계 내에서의 이능력을 한정으로 한다.
아래에서 설명할 것은 세계관이라기 보다 각 세계관을 기준으로 하는 작품이라 칭할 수 있겠다.
실제로 학교내에서 공책에 만화로 그려서 완결낸게 몇 개 있다(...). 완결낸 작품은 ★, 그리긴 그렸으나 완결내지 못한 작품(5화 이상)은 ☆ 이다.
이능계 세계관 위주
- Another Future
- DWTGD(☆)[2]
- PWTGD(★)
진리계 세계관 위주
- 시간제작부
- 인조인간들의 싸움(★)
- 초능력자(★)
사실 이외에도 설정놀이하면서 만들어낸 세계관 그 숫자가 어마어마한데 대표적으로 쓰는 것만 가져왔다.
2.1.1 Another Future
2014년도부터 구상한 세계관으로 사용자의 자캐가 주인공으로 나온다.
대충 줄거리는 이렇다.
2030년쯤 가출나와 살던 냐훈(주인공,14살)과 부모님을 잃어 혼자서 살던 버딜(조력자,15살)가 만나 같이 살게 되는데 2년 뒤 어떠한 계기로 인해 과거(2014년)로 날라간다.[3]
이 때 린터스 포알드(1대 최종 흑막 및 1부 중간 보스)가 나타나 습격을 했다가 도망치고 뒤이어 차례차례 조력자 3명(제츠, 디스, 티치)을 만나게 된다.
디스는 또 다른 세계에서 온 사람으로써 각성이라는 체내의 어쩌구저쩌구에 의해 신체가 진화하는 능력이 있고 5명 모두 그 각성의 힘을 전수받는다.[4]
포알드족은 린터스 포알드 및 포알드 족장에게 냐훈 일행을 습격하라는 명령을 받고 냐훈 일행은 그들을 하나하나씩 상대해가며 추후에 린터스를 만나 끝내 쓰러트린다. 하지만 이상하게 포알드족들의 공격은 끊이지 않았고 알아보니 포알드 족장의 소행이었던 것이다.
수소문 끝에 족장이 머무는 뒷산으로 향해 족장을 쓰러트리는데 그와 동시에 제츠가 정신을 잃더니 어디론가 사라져버린다.
이렇게 1부 내용이 끝이다.
현재까지 구성해놨던 내용은 4부까지 이며 사실 3부마다 대가 바뀐다. 1~3부까지는 현재의 등장인물들이 주축이 되어 지속되고 4부 이후에는 다음 세대가 이어나가는 추세로 진행할 것이다.
설정놀음만 한다고 했지만 한 때 게임기획도 했었고- ↑ 뽑으려고 현질은 안했지만 엄청 노가다 뛰었다. 그리고 못 뽑았다. 369 기어만 수십개를 깠고 월드보석때는 정말 하루종일 해서 1개 부족한 채로 이벤트가 끝났다.
- ↑ 이 작품의 컨셉을 바꿔서 다시 만든 것이 PWTGD 이다. 단, 세계관은 확실히 다르다.
- ↑ 과거가 아니라 사실 원래의 세계보다 몇십년 정도 늦게 시작된 평행세계의 지구이다. 어느정도 세계의 진리가 다른 점이 있지만 2020년경에 세계멸망급 전쟁이 일어난 후 이전의 역사 관련 기록은 인터넷과 함께 거의 소멸하게 되고 당시의 아이들 세대부터는 이전에 대해 모르기 때문에 버딜은 단순히 과거로 기억하지만 냐훈은 평행세계라는 것을 감으로나마 눈치챈다. 이 부분은 뭐 쓰여지지도 않겠지만 대략 9부 이후에 다룬다.
- ↑ 위의 스포일러를 읽었다면 눈치챘겠지만 기존의 냐훈과 버딜이 살던 세계는 진리계, 평행세계와 디스가 살던 곳은 이능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