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온라인/관련 정보/세션 내 자유 활동

GTA 온라인
공통 문서산 안드레아스 / 무기 및 장비 / 이동 수단 / 비행학교 / 부가요소 / 이스터 에그 / 도전과제
관련 정보랭킹 / 부동산 / 상호작용 메뉴 /
--
작업 : 레이스 / 연락책 임무 ( 로우라이더 ) / 습격 / 대적 모드
--
자유 모드 : 자유 모드 이벤트 / 시큐어 에이전시 / 바이커
기타 문서등장인물 / 패치 노트 / 핵 문제

세션 내 자유활동은 연락책 임무, 레이스 등 로딩을 거치는 작업보다 비중이 낮으며 분량이 적거나 그에 준하는 활동으로서, 별도의 로딩 없이 세션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다.

1 밀수업자의 비행기 격추

이 이벤트는 2015년 9월 자유 모드 이벤트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지 않는다.[1]

로스 산토스 어딘가에서 무작위로 밀수업자의 비행기가 나타나 밀수업을 벌이는 트레버의 심기를 거스른다. 이에 트레버가 플레이어에게 그 비행기를 격추할 것을 지시한다. 최초 성공 시 보상 $3,000를 받게 되며, 연속적으로 격추에 성공하면 보상이 최대 $30,000까지 올라간다.

등장하는 비행기는 큐반 800, 말라드 등 비행기와 매버릭 등 헬기를 포함한다. 밀수업자의 비행기는 통상 속도보다 훨씬 천천히, 일정 범위를 벗어나지 않게 비행하므로 격추하기는 어렵지 않다. 지도에서 빨간 비행기나 헬리콥터로 표시된다.

이 항목과 관련된 소셜클럽 보상은 1개가 있다. 추가 RP 이외에 다른 보상은 없다.

명칭조건
플라이 바이
(Fly Bye)
론이 요청하는 밀수업자의 비행기를 격추한다. 플래티넘 조건은 25회로 추정.

2 목표 차량 파괴

이 이벤트는 2015년 9월 자유 모드 이벤트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지 않는다.

지도에서 빨간 자동차로 표시된다. 제랄드의 의뢰로 경쟁 마약상의 차량을 파괴하면 된다. 밀수업자의 비행기 격추 임무와 같다. 보상은 $2,000.

3 경찰 유인

이 이벤트는 2015년 9월 자유 모드 이벤트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지 않는다.

지도에서 보라색 원으로 표시된다. 레스터의 의뢰로, 레스터의 동료를 돕기 위해 보라색 원 안에 머물러 경찰을 유인해야 한다. 원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수배령이 떨어져 경찰관들이 몰려드는데, 경찰관들을 죽이든, 숨든, 도망다니든 상관 없이 지정된 시간만큼 버티면 된다. 타 플레이어가 이미 시작한 후에 끼어들 수도 있으나 참가한 시간에 비례해 보상이 달라진다.

4 시미온의 차량 밀수출

이 이벤트는 2015년 9월 자유 모드 이벤트 업데이트 이후 녹색 자동차 아이콘으로 목표 차량이 표시되는 방식으로는 시작되지 않는다.

시미온이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특정 차량 목록을 보내면서 아무 것이나 하나를 훔쳐 도색한 후 항구 비밀창고로 가져오라고 한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차량 여러 대를 지정해 주나 하나만 갖다 줄 수 있으므로 비싼 것을 골라서 훔치자. 맞는 차량에 올라타면 시미온이 원하는 차량이니 전달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성공하면 일정 시간이 흐른 후 재차 목록을 보내 준다.

문자 메시지 없이 지도에서 녹색 자동차로 표시되는 차량을 훔쳐도 되는데, 이 표시는 전 플레이어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므로 다른 플레이어가 방해하게 되고 차량이 파괴되는 일도 일어나므로 사람이 많다면 무시하는 것이 속 편하다.

초대세션에서 혼자 할 수도 있다. 경찰이나 경비원이 없는 곳에서 NPC의 차를 뺏어탔을 때 수배레벨 2가 뜨는 차량이 바로 시미온이 의뢰한 차량이다.[2] 경찰을 따돌리고 로스 산토스 커스텀에서 도색을 바꾸고 나오면 시미온의 흰색 S 표시가 뜨는데, 그곳으로 차량을 가져가면 된다.

당연하지만 차량 수송 중 파손되면 그만큼 보상이 적어지므로, 도색은 항구에서 가까운 라 메사 지역(레스터의 창고와 봉제공장이 있는 곳)의 LS 커스텀에서 하는 것이 좋다. 도로도 넓고 직선이라 차량 수송이 그만큼 수월하다.

이 항목과 관련된 소셜클럽 보상은 1개가 있다. 추가 RP이외에 다른 보상은 없다.

명칭조건
|시미온이 지정한 차량을 전달하면 된다. 플래티넘 조건은 25대.

굳이 시미온이 주문하지 않더라도 플레이어가 임의로 차량을 LSC에 팔 수도 있는데, 이 때에는 차량의 원가의 10%에 해당하는 돈을 받을 수 있으며, 원가가 100,000$를 넘기면 안된다.[3] 또한 게임시간으로 1일=실제시간 48분의 쿨타임이 존재한다. 따라서 제일 효율적인 방법은 원가 8~90,000$사이의 차량을 48분마다 팔아치우는 것. 10대짜리 차고를 사고 거기에 돈이 되는 차량을 꽉꽉 채워두면 찾을 걱정없이 그때그때 내다 팔 수도 있다.

한 가지 팁으로는 LSC 주변에 스폰되는 차량 중 낮은 확률로 튜닝된 차가 나올 때가 있는데 이때 튜닝을 제외한 차량 자체의 원가가 100,000$ 이하라면 그 차량도 판매하거나 차고에 집어넣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값어치는 튜닝 가격도 포함이라 한번에 10,000$이상의 돈을 만질수도 있다.

발라스 갱 지역이나 바고스 갱 지역에 가면 낮은 확률로 발라스 (보라색차량)와 바고스 (노란색차량) 전용 튜닝차량이 있다. 차종은 총 4개로 추정되며 제일 싼 가격인 7천짜리 부터 1만짜리, 비싸게는 1만3천 달러에 팔 수 있는 차량도 스폰된다.

5 갱 어택

특정 시간대에 특정 지역에 가면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다. 표시된 구역에 들어가면 맵상의 모든 표시가 사라지면서 갱 어택이 시작된다. 목표 사살 수는 15명에서 30명 사이로 나온다. 초대세션에서 혼자 할 수도 있고, 다른 플레이어와 같이 할 수도 있다. 다른 플레이어가 죽이라는 갱은 안 죽이고 나를 죽이면 노답[4] 특성상 구역 내에서는 무슨짓을 해도 수배레벨이 오르지 않으며,[5] 구역을 벗어나면 갱 어택이 취소된다. 가끔 의도치 않게 갱 어택 지역 근처를 지나다 갱 어택이 활성화된다면 씹고 지나가도 무관하다.
가끔 갱어택하는 플레이어를 노리는 또 다른 플레이어가 갱 어택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학살을 할 염려가 있으니 주변을 어슬렁거리는 플레이어가 있다면 훤히 보이는 곳에서 갱 어택 미션을 끝내지 말자.[6]
갱어택 지역을 유심히 보면 무기상자가 있는데, 이 상자 안에는 무기와 현금 500$가 들어가있다. 따라서 이 상자를 부숴서 보상만 먹튀해도 상관없다. 만약 잊어버렸다 하더라도 갱어택 종료 후 해당 구역 내의 갱 시체들과 박스를 루팅하면 다 획득이 가능하니 굳이 상자 탐색에 목숨 걸 필요는 없다.

자신의 랭크가 높아질수록 갱 어택의 난이도도 높아진다. 랭크 100 이상일 때 갱 어택을 하면, 무려 미니건을 쓰는 적도 있을 정도. 방탄 구루마를 타고 있어도 그 좁은 피격 범위로 정확하게 사격하는 적도 있다!
하지만 갱 어택은 보상이 절대적으로 짠편에 속하는지라 고랭크 유저가 할 일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많아봐야 한판에 2,000$남짓한 현금에 갱 시체에서 루팅하는 무기/탄약은 세션 내 1회용일 뿐인데다 나중가면 갱어택시 소모한 탄약/방탄복값이 더 커지게 되므로..... 아래에 서술한 소셜클럽 보상 2개를 완료하거나, 오늘의 목표 '갱 어택을 완료하십시오'가 나오지 않는다면 거의 할 일이 없다.

갱 어택 관련 소셜클럽 보상은 2개가 있다.

명칭보상조건
인간쓰레기 청소
(Clear Out)
문신
(사신 스모킹 건)
하나의 세션에서 게임시간으로 24시간 동안 5번의 갱 어택을 완료하면 된다. 이 조건을 1회 만족하면 플래티넘 보상을 얻는다.
갱미네이터
(Smoke 'Em out)
×하나의 갱 어택을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했을 때, 가장 많은 사살을 기록하면 된다. 1회 만족하면 플래티넘 보상을 받지만, 추가 RP 이외에 다른 보상은 없다.

6 일대일 데스매치

타 플레이어를 죽이거나 타 플레이어에게 죽었을 때, 일대일 데스매치를 요구받거나 요구할 수 있다. 성사되면 상호 작용 메뉴에서 지정한 시간만큼 즉석에서 데스매치에 돌입한다.

일대일 데스매치 돌입 즉시 지도에서 상대방 외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는데, 일대일 데스매치라고 타 플레이어의 난입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그 말인즉, 지도에서 보이지도 않는 플레이어가 다가와서 날 죽일 수 있다는 것.하지만 애초에 데스매치에서 은신을 자주 쓰기 때문에 잘만 싸운다 그러나 은신을 해야만 지도에서 가려지는 것과, 차량을 타든 뛰어다니든 항상 지도에서 가려지는 미참여 플레이어와의 대결은 보나마나 뻔한 것...

이걸 악용해서 일대일 데스매치를 신청해 놓고 동료를 시켜 공격하게 하는 악질 플레이어도 있다. 일대일 데스매치가 아니라고 자유 모드에서 PVP를 하는 데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섣불리 일대일 데스매치를 받지 말고 신청도 하지 말자.

7 즉석 레이스

세션에 다른 플레이어가 있으면 상호작용 메뉴를 통해서 즉석 레이스를 요청할 수 있다. 거리는 요청하는 플레이어가 지정할 수 있다.
레이스 작업처럼 시작 전에 카운트를 세지만 즉석 레이스는 터보스타트와 슬립스트림 기능이 없다.

관련 소셜클럽 보상은 1개가 있지만, 추가 RP 이외에 다른 보상은 없다.

명칭조건
즉석 챔피언
(Impromptu Champion)
즉석 레이스를 이기면 된다. 플래티넘은 25회

8 상점 강탈

지도상에 있는 상점을 강탈하면 된다. 상점은 총 20곳이 있으며, 한번 강탈한 상점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강탈할 수 있다.
시스템상 상점으로 진입할 때에는 강제로 무장이 해제되지만, 다시 무장을 하거나 상점 밖에서 내부를 공격하며 진입하면 상점 주인이 경계태세가 되는데 이 때 주인을 조준하면 계산기에서 현금을 꺼내기 시작한다.[7]
이 때 상점 주인이 현금을 꺼내는 속도가 느린편인데, 총으로 주변 사물을 쏘아 파괴하거나 마이크에 소리를 질러대면 위협 게이지가 올라가며 더 빨리 꺼낸다. 만약 기다리는게 싫다면 닥치고 주인을 쏴 죽이거나 공격해서 도망가게 만들면 직접 돈을 꺼낼 수 있다. 대신 주인을 죽이게 되면 수배레벨이 3까지 올라가버리므로 경찰의 추격이 거세진다. 물론 주인을 공격하지 않고 얌전히 돈만 꺼내가도 수배레벨 2가 따라붙으며 심지어 현금에 눈이 팔려 위협을 중단하거나 등을 돌리는 등의 행동을 취하면 주인이 총기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사태마저 발생한다.[8] 한 세션 안에서 적은 시간 내에 많은 편의점들을 털게되면 나중엔 편의점 주인을 죽이지 않고 조용히 위협만 하면서 털려고 해도 별이 3~4개가 붙게된다.

혼자서 할 수도 있지만 여러명이 할 수도 있는데, 임무가 아니라서 직접 현금을 루팅한 유저가 아니면 금전적 이득은 0에 불과하다. 단, 계산기가 2개 이상인 상점에서는 현금을 꺼낼 수 있는 계산기는 한 개지만 나머지 계산기들도 공격해서 부수면 $100정도를 뱉는다.

특정 횟수를 만족하면 4가지의 문신을 획득할 수 있다.

명칭조건
광대
(Clown)
상점 강탈 5회
광대와 총
(Clown and gun)
상점 강탈 10회
양손에 총을 든 광대
(Clown Dual Wield)
상점 강탈 15회
양손에 돈을 든 광대
(Clown Dual Wield Dollars)
상점 강탈 20회

9 자유 모드 이벤트(도전)

문서 참조.

10 시큐어 에이전시(CEO와 VIP)

항목이 길어져서 가독성을 위해 분리하였다. 항목 참고.
'시큐어 에이전시'로 검색해도 해당 항목으로 들어갈 수 있다.

11 바이커

항목 참고.

'바이커'로 검색해도 해당 항목으로 들어갈 수 있다.
  1. 비공개나 초대 세션에서 목격했다는 말은 가끔 나왔지만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으로 증명된 적은 없다. 같이 없어진 다른 이벤트도 모두 같다.
  2. 물론 공개 세션과 마찬가지로 시미온에게 문자가 오기도 한다.
  3. 따라서 장물로 팔았을때 최고 기대수익은 9,999$ 이하이며, 10만달러를 넘어가는 차량은 LSC에 가지고 들어갈 수도 없다. 역으로 LSC에 타고 들어갈 수 있는 NPC차량은 무조건 팔수 있는것이나 마찬가지.
  4. 이런 걱정은 필요없다. 갱어택이 활성화 되었을 시에는 갱 어택을 하고있는 플레이어를 다른 플레이어가 조준하지 못하도록 되어있으며 또한 스플레쉬 데미지를 주는 투척류나 중화기류의 무기를 터뜨린다고 하여도 전혀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그리고 이런 공격제한은 갱 어택을 하고 있는 플레이어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서로서로 공격이 불가능하다. 이런 점이 가끔씩 선량한 플레이어를 갓모드쓰는 치터로 착각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5. 가끔 재수없게 경찰이 옆을 지나가다가 보이면 플레이어에게 붙기는 하는데... 어차피 경찰 입장에서는 플레이어보다 갱단에 더 지목되었으니 별 상관은 없다.
  6. 갱 어택이 끝나면 보수를 받는데 그때는 움직일 수도 없어서 무적판정이 끝나자 마자 학살당할 수도 있다. 물론 희박한 경우니까 알아만 두자.
  7. 이때는 물건 구입이 불가능해지는데, 이를 이용해 먼저 물건을 구입하는 플레이어를 강제로 구입 불가상태로 만들 수 있다.
  8. 운이 나쁘면 편의점 내에 남아있던 손님이나 밖을 지나가는 행인도 가끔 유저를 공격할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