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온라인/핵

GTA 온라인
공통 문서산 안드레아스 / 무기 및 장비 / 이동 수단 / 비행학교 / 부가요소 / 이스터 에그 / 도전과제
관련 정보랭킹 / 부동산 / 상호작용 메뉴 /
--
작업 : 레이스 / 연락책 임무 ( 로우라이더 ) / 습격 / 대적 모드
--
자유 모드 : 자유 모드 이벤트 / 시큐어 에이전시 / 바이커
기타 문서등장인물 / 패치 노트 / 핵 문제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GTA 온라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Grand Theft Auto 시리즈/치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개요

경고! GTA 온라인에서 핵 사용 절대금지!

본 문서는 GTA 온라인 내의 핵 사용 행위에 대해 서술합니다. GTA 온라인에서 핵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GTA 온라인에서 밴(추방) 과 영정당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핵 프로그램 사용은 타인에게 매우 큰 불쾌감상대적 박탈감을 주는 행위이고 GTA 온라인의 화폐 가치를 손상시키는 행위입니다. 절대 치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자를 발견시 신고해 주세요.

신고 방법은 일시정지 메뉴(ESC)-온라인-플레이어-치트 사용자의 닉네임-신고-부당이용 의 절차를 진행해 주시고 해당 플레이어 보기에서 추방 버튼을 눌러 추방 투표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GTA 온라인 플레이 경험을 망치는 가장 중대한 요인

GTA 온라인, 특히 PC 버전의 가장 큰 문제점이다.

핵 유저의 대다수는 중국인이다.

첫 등장은 차 소환이나 텔레포트, 무적 등 일반적인 게임 트레이너 수준에 그쳤으나 가면 갈수록 발전(?)하여 돈 뭉치 소환, RP(GTA 온라인의 경험치 개념) 수정 등 다른 플레이어의 노력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행위는 물론, 각종 오브젝트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부착하거나 무기휠에서 무기를 삭제, [1] 게임 클라이언트를 강제로 튕기게(!) 하는 등 다른 플레이어를 직접적으로 괴롭히는 기능까지 생겼다. 랜덤 플레이어에게 불기둥을 뿜어내 승천시키는 치트도 존재한다 제일 악질은 다른 플레이어의 닉네임으로 세션 내 다른 플레이어를 모두 폭발시켜 죽이는 것.[2] 이 때는 피해자가 역으로 밴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머리 위에 돈 봉투가 떨어지거나 치트 사용자가 괴롭히면 다른 세션으로 재빨리 이동하도록 하자. 치트 사용자가 있는 세션에는 세션을 옮기는 것 외에는 대항할 수단이 절대 없다.

습격 등의 작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치트를 쓰는 플레이어도 있으나 이도 역시 치트 사용이므로 어떻게든 정당화 될 수 없다. 적발된 경우, 경우에 따라 같이 작업을 한 플레이어와 같이 트롤촌으로 가는 수가 있다. 특히 작업에 다른 플레이어가 모르는 치트 사용자가 들어와 모든 플레이어 트롤촌으로 가면 무고한 사람을 밴 시키는 누명핵과 맞먹으므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위이다.

현재 락스타의 단속이 매우 집요해지고 있다. 이전까지는 신고해도 바로바로 밴이 먹히지 않으니 유저들의 불만이 폭발 직전까지 갔었지만 락스타가 원래 이쪽으론 일처리가 미뤄놨다가 한번에 밴웨이브로 먹이는 형식이다. 만약 치트 사용자를 발견할 시 반드시 신고하자. 다음 웨이브 때까지 모니터링 당하다가 한꺼번에 밴된다.

원래는 치트 사용자들을 모아놓은 치트 사용자 전용 세션(Cheater Pool)이 있었으나 이제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다만, 치트 사용자에게 돈을 받은 정도나 함께 차에 타고 텔레포트를 한 정도면 여기에 2일정도 구금된다. 치트 사용자 본인은 치트 사용자 전용 세션에는 잘 가지 않고 밴 조치를 받게 된다. 첫 번째 적발시 7일에서 2주 밴, 두 번째 적발 시에는 2달 밴, 세 번째 적발 시에는 20년 밴 처리를 하고 있으며 치트 사용 정도에 따라 밴 기간이 달라지기도 한다. 락스타는 치트(핵) 사용자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한다고 말은 계속 하고 있으나 아직 역부족이다. DLC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마다 치트 감지 시스템을 개선하고 대규모 밴(일명 밴 웨이브)를 하고 있으나 이게 100% 치트 사용자를 걸러내는 것도 아니고 무고한 사람중 일부도 같이 밴처리가 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누명밴 10일 받고 밴 풀린뒤 5일만에 한달 밴

무고밴을 먹고도 항의 해봤자 락스타는 거의 대부분 "우리는 밴을 풀어줄 권한이 없다"며 말을 끊는다. 아니 그럼 뭐하러 고객 센터를 운영하는거야??

참고로 이전 버전에서는 위 틀에 있듯이 치트 목록 문서에 있었지만 애초에 핵 자체가 MOD 식으로 된 핵 일 뿐이지 치트 자체라고 하기가 매우 애매하다.

2 신고 방법

GTA 온라인 플레이 중 일시중지 메뉴(ESC) - 온라인 - 플레이어 - 치트(핵) 플레이어의 닉네임 - 신고 - 부당이용으로 신고할 수 있다. Rockstar 지원 관련 게시글을 참고하자. 그러나 이 방법을 통해 신고한다고 해도 락스타가 즉각 대응하는 게 아니라 큰 효과를 기대하긴 힘들다. 근래에 치트 사용자가 하도 많아서 그런지 동영상과 함께 이메일 등의 수단으로 신고해도 처리를 안 하는 것 같았으나... 실은 아예 인게임 신고 외의 신고 자체를 안 본다. 기존의 치트 사용자 신고 전용 이메일 주소인 GTAOnlineBanhammer@rockstargames.com은 물론, Rockstar 지원 홈페이지에서 요청 제출로 하는 신고와 Rockstar 지원 이메일로 보낸 신고도 처리하지 않는다.
파일:Report.png

하도 치트(핵)가 판을 친 탓에, 세션 내에 말도 안 되는 고랭크 플레이어의 상당수가 치트로 랭크를 올린 것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물론 각종 작업 버그 등으로 랭크를 올린 플레이어도 있으니 고랭크 유저가 죄다 치트 사용자는 아니겠지만, 말도 안 되는 랭크를 가진 플레이어가 있는 세션은 되도록이면 피하는게 좋다. 프로필을 확인[3]하면 10%정도는 구분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GTA 온라인 캐릭터 생성 후 1일 뒤에 200랭크라면 사실상 100% 치트를 사용한 것이다. 물론 저랭크 사용자가 치트를 쓰는 경우도 많으니 이것만으로 안전한 세션을 찾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3 치트 사용자 실태

GTA 온라인/핵/실태 문서로.
  1. 무기를 뺏긴 경우라면 다른 세션으로 이동하거나 아무 임무에 들어갔다 나오면 다시 생긴다. 그러나 망치, 골프채, 야구 방망이, 쇠지렛대는 다시 생기지 않는다. 망치는 그냥 아뮤네이션에 가서 사면 되고 골프채는 골프장에 가서 얻으면 되지만 나머지는 LTS와 같은 작업에서 얻어야 해서 매우 귀찮아진다.
  2.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쓰지 않는것도 있는데, 이 경우엔 패시브 유저도 폭발에 휘말린다.
  3. 일시 정지 메뉴 - 온라인 - 플레이어 - 치트 의심 플레이어의 닉네임 - 프로필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