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온라인/관련 정보/부동산

GTA 온라인
공통 문서산 안드레아스 / 무기 및 장비 / 이동 수단 / 비행학교 / 부가요소 / 이스터 에그 / 도전과제
관련 정보랭킹 / 부동산 / 상호작용 메뉴 /
--
작업 : 레이스 / 연락책 임무 ( 로우라이더 ) / 습격 / 대적 모드
--
자유 모드 : 자유 모드 이벤트 / 시큐어 에이전시 / 바이커
기타 문서등장인물 / 패치 노트 / 핵 문제

1 개요

싱글에서는 접속 불가였던 다이너스티8에서 아파트를 구입 가능하다. 싱글처럼 직접 건물 앞의 가판대에 가도 구매가 가능하다.

구입가능한 부동산은 주택과 아파트, 차고, 오피스가 있다. 스토리 모드 마냥 개인 사업장이나 격납고 등을 구할 수는 없다.

업데이트로 인해 최대 부동산 보유 채수가 기존의 5채에서 6채로 늘었다. 이 말인 즉슨 고급 아파트를 6채 보유한다면 차고에 차량을 60대나 보관이 가능하다는 소리.

2 부동산 목록

2.1 주택과 아파트

주택과 아파트는 거주를 위한 공간이며, 내부에서 샤워기[1], 2인용 침대, 소파, TV[2], 라디오[3], 위스키, 맥주와 와인[4], 그린 주스[5] 마리화나[6]등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복장을 갈아입을 수 있는 드레스룸이 배치되어 있다. 저급, 중급, 고급이 있으며, 모두 기본적으로 차고가 달려 있어 각곳마다 2대, 6대, 10대 등 차량을 보관할 수 있다. 그러나 각양각색의 건물모양에 비해 내부 구조는 다섯가지 종류 밖에 없고, 고급 아파트는 내부에서 외부를 볼 수 있지만 일반 아파트나 주택은 외부를 보지 못하도록 창문이 블라인드로 가려져 있어서 아쉽게 느껴진다.

고급 아파트에서는 습격을 준비할 수 있으며, 종류는 다음과 같다.

  • 고급 아파트 - 복층 구조에 10대짜리 차고가 딸려 있으며, 습격 준비실이 있어서 랭킹 12 이상에 레스터 크레스트를 만나면 습격 준비가 가능하다.
  •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고급 아파트 - 기존의 고급 아파트가 복층 구조인데 반해,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아파트는 단층 구조라서 비교적 공간이 좁으나, 그만큼 실용적이고 이동구간이 길지 않아 편하다. 하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편.
  • 커스텀 아파트 - 복층 구조. 2015년 12월 15일 1.31 버전 업데이트로 생긴 아파트로, 화려한 겉모습에 비해 내부 구조가 똑같은 단점을 개선하고자 VIP업데이트를 통해서 인테리어를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아파트가 새로 생겼다. 그러나 출시 전부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주거 건물에 자유롭게 가구를 배치하고 내부를 꾸밀 수 있을 것이란 기대와는 달리, 인테리어 테마 중에 하나를 고르는 방식이다. 이마저도 이클립스 타워에 새로 추가된 커스텀 아파트인 펜트하우스[7] 3종류 중 하나를 새로 구매해야 가능하다.
  • 스틸트 아파트 - 지하 3층 구조. 커스텀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2015년 12월 15일 1.31 버전 업데이트로 생긴 아파트로, 주로 바인우드 힐즈 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것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하겠지만.. 집과 차고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살짝 번거롭다.

습격 호스트를 자주하는 유저에겐 스틸트 아파트보다 고급 아파트가 유리한데, 스틸트 아파트는 계획실이 지하 3층에 있는데다가 주거지 주변의 도로가 너무 좁고 구불구불하다. 또 조직원들의 차량스폰장소가 제각각이고, 집과 차고가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여러모로 불편하다. 그래도 습격 시작 시 아파트에서 나가는 모습은 바로 건너 뛰므로 나쁘지 않다.

2.2 차고

차고는 말 그대로 차고만의 기능을 가진 공간이다. 각 차고마다 가격에 따른 차량 저장 공간이 차이가 난다.

2.3 요트

2015년 12월 15일 VIP와 수행원 업데이트로 요트를 구입할 수 있다. 통칭 갤럭시 슈퍼 요트로 불리지만, 다른 해상 이동수단과 달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기에 그냥 물 위에 있는 부동산이라고 보는 게 낫다. 접속할때 시작위치도 여기로 설정 할 수 있다. 단, 구입 가능한 부동산 갯수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요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를 참조.

2.4 오피스

2016년 6월 7일 1.34버전 업데이트로 오피스가 나왔다. 다이너스티8에서 요트를 구매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생성할 수 있다. 총 4가지의 오피스가 있는데, 가장 비싼 메이즈 은행은 깡통 옵션이 400만 달러이다. 여기에 요트처럼 다양한 인테리어, 연맹 이름, 비서, 금고, 무기 창고, 편의 시설과 같은 옵션값까지 추가된다. 오피스를 구매하면 VIP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CEO가 될 수 있는데, 여러가지 임무를 하며 사업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피스는 집처럼 TV, 노트북, 옷장, 샤워박스 등이 있으며 TV에 앉아서 최대 4명이 '선을 넘지 마'라는 미니게임을 할 수 있다. 아쉽게도 차고가 딸려있지 않고 최대 구매 가능한 부동산 갯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 오피스에 럼주와 진 이라는 술이 추가되었다.

여담으로 오피스에는 앉을 공간이 엄청 많다. 사람들과 놀기 딱 좋은 공간이기도 하다. 약 26개의 의자나 소파에 앉을 수 있다.

오피스와 CE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큐어 에이전시 문서 참조.

3 보상

부동산 관련 소셜클럽 보상은 2개가 있으며, 둘 다 추가 RP 이 외에 다른 보상은 없다.

명칭조건
쇼룸
(Showroom)
차고에 차량을 30대 보관하면 플래티넘으로 인정된다.
|가지고 있는 주택과 아파트, 오피스를 팔고 새로 사면 된다. 플래티넘 조건은 25회. 세일할 때 싼곳 2곳을 번갈아서 사고 팔면 쉽게 할 수 있다. 달성하면 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티넘마다 각각 RP 100, 200, 400, 800을 준다.
  1. 누가 샤워실에 같이 있으면 샤워를 못한다. 1인용.
  2. 자신의 아파트 CCTV로 차고나 외부 화면을 볼 수 있고, 만화채널 및 예능(?)같은 채널도 나온다. 또 TV 기능의 핵심은 바로 세션에 돌아다니는 유저를 3인칭 시점으로 관찰(염탐)할 수 있다는 것. 단, 건물안에 있는 유저는 불가능하다.
  3. 딱히 크게 들리진 않는다.
  4. 도시에서 많이 마시면 술취해 쓰러지고 근처에 리스폰 되지만 실내에 있는 술을 마시면 근처 가까운 병원에 리스폰된다.
  5. 체력 회복이 가능하다.
  6. 피우면 화면이 뿌옇게 변한다.
  7. 다른 주거 건물에 비해 두배이상 비싸다. 인테리어 변경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GTA 온라인/관련 정보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