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dack

1 개요

홈페이지
트위터
픽시브

2009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여성 일러스트레이터. 닉네임은 "날으는닭"에서 차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나는닭"이나 "날아다니는닭"이 아니다). 본명은 김은혜. 1987년생.[1] 오너캐오리. 한국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태국 작품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기도 한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 활동한다는 코멘트도 있었다.

깔끔한 선과 선명한 채색이 특징으로 한일 양국에서 제법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 유명세를 알리게 된 것은 온라인 TCG게임 소드걸스의 메인 캐릭터 아이리 플리나를 담당하면서부터다. 이후 라이트노벨 삽화, 게임 일러스트 담당 등 점점 활동을 늘리는 추세. 다만 소드걸스는 에피소드 8 이후로는 더 이상 일러스트를 그리지 않고 있다.

동인 활동도 하고 있지만, 업계 일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인지 점차 행사 참여 횟수가 적어지고 있다. 다만 2013년 2월 16일 개최된 제 114회 서울코믹월드, 케이크스퀘어에도 참가하는 등, 국내 활동을 완전히 접은 것은 아니다.

2013년 1월 자신의 그림을 무단도용, 가공, 트레이싱, 불법판매하는 경우에 대처하기 위해 픽시브에 있는 일부 그림을 비공개로 돌리고, 국내 갤러리도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2013년 5월 6일 부로 홈페이지 리뉴얼과 동시에 이글루스에서 네이버로 블로그를 이전했다.

세일러문 극렬 팬이다. 최애캐는 츠키노 우사기라고. 온리전에도 프린세스 세레니티 등신대에 협력을 했다.

그림 작업방법을 묻는것을 극도로 싫어하는듯하다. 아프리카 방송중 사용브러쉬를 묻는 시청자에게 '그림강좌를 하려고 방송하는것이 아니다'라는 대답을 했다.방송킬 때마다 똑같은 질문들 무한적으로 반복하는데 좋아할 작가가 어딨겠냐만

자신의 작품이 타인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묻는 것이나 저작권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데 Nardack은 표절, 트레이싱을 꽤 자주 당한 일러스트레이터이다. 높은 인지도 탓인지(?) 한국 내에서도, 일본에서도[2] 트레이싱 당한 일이 자주 있었기에 위에 개인 갤러리 폐쇄 등, 그녀가 저작권 관련으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 그럴 만한 이유가 있는 것.

고시생툰이 완결되었을 때 축전을 보낸 점, 이에 대한 seri의 반응으로 보아 seri와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듯 하다. 그리고 seri의 개인 연재 블로그 만화를 보면 학창시절부터 알던 사이로 보인다. 만화에 따르면 초등학생때 만화 공모전에 나가서 상금을 몇백만원 타오자 부모님이 반대의견을 거두었다고.

2 참여한 작품 목록

2.1 라이트 노벨

2.1.1 한국

2.1.2 일본

짧은 것만 맡는 것인지 어째 시리즈가 오래 가지 못한다. 현재까지는 '얼음 위의 프린세스'가 7권까지 나왔고, 그 다음으로 소심한 복수 사무소와 이세계 치트 마술사, 이 사랑과, 그 미래가 5권까지 발매된 상태.

2.2 게임

2.3 애니메이션

  1. 8월 3일자 하츠네 미쿠의 생일을 기념하는 그림방송에서 나이를 직접 밝힌 적이 있다.
  2. 카미야 유우의 트레이싱이 폭로되었을 때 트레이싱당한 작품들 중 그녀의 개인작이 포함되어 있었다.
  3. 찬스 플러스를 통해 연재, 가온비라는 필명으로 활동 중인 만화 스토리 작가 겸 소설가 방지연이 글을 맡았다.
  4. 시노노메 유우코 시리즈를 집필한 모리하시 빙고의 라이트 노벨이다.
  5. 원작자가 광팬이라 특별히 요청했다고 한다.
  6. 코단샤 파랑새 문고(青い鳥文庫)에서 발매되는 어린이용 소설.
  7. 2015년 5월 25일 일본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