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블레이드에 등장하는 주연 외 등장인물들 모음.
목차
1 켄자키 카즈마 관련인물
1.1 이쿠하라 우미
35~36화에서 켄자키를 만나 며칠간 같이 동행하였던 가출소녀. 국내판 성우는 이주희.
켄자키의 변신을 지켜보던 군중들 틈에 끼어서 싸움을 지켜보고 있었으며, 인조 언데드 트라이얼 D를 쓰러뜨리고 난 직후에 힘이 빠져 기절한 켄자키를 납치(!)한 후에 그가 정말 영웅의 자질이 있는지를 시험해 보려 했다[1].
자신을 제외한 가족들은 전부 지진 때문에 죽었고, 도쿄의 친척 집에 얹혀 살고 있었으나 가출하여 여러 곳을 방황하며 지내고 있었다. 가족의 죽음 때문에 자신을 지켜주는 영웅 따윈 없다는 비관적인 생각에 빠져 있었으며, 너무 사람 좋고 바른 말만 하는 켄자키를 못마땅하게 여겼으나 트라이얼 E로부터 자신을 구하기 위해 몸사리지 않는 켄자키[2]를 보고 영웅에 대한 믿음을 되찾는다. 후에 기절한 켄자키를 병원에 데려다 주고, 켄자키를 찾아온 시오리에게 대신 감사와 사과의 말을 전하며 친척집으로 돌아간다.
2 타치바나 사쿠야 관련인물
2.1 후카사와 사요코
배우는 아와타 우라라. 타치바나 사쿠야의 동창생. 국내판 성우는 김민아
의사일을 하고 있으며, BOARD가 괴멸된 후 방황하면서 언데드에 대한 공포심으로 정신적 공황을 일으키고 있는 타치바나를 봐주거나 자신의 방을 빌려주는 등 정신적으로 지탱해준다.
졸업하기 전에 타치바나의 도움으로 퍼즐을 완성시킨 적이 있었으나, 극중에서는 타치바나가 한 조각을 삼켜버렸다고(...) 거짓말을 하여 다시 완성시키지 못한다.[3]
이사카의 '치료'를 받고 달라진 타치바나를 걱정하던 중 머리에 묻어 있던 슐트케스나 해초의 조각을 발견하고 그에 대해 조사하다가, 진실이 밝혀질 것을 경계한 이사카에게 살해당하고 만다. 타치바나는 사요코의 죽음을 지켜보며 오열하고, 분노로 언데드에 대한 공포심을 극복하여 피콕 언데드를 쓰러뜨린다.
여담으로 이 여자도 온두루어를 했다. 타치바나의 머리에 묻은 슐트케스나 해초의 조각을 발견할때 "뭔가 묻어있어"가 "응가가 묻어있어"로 바뀌었다(...).
국내판 한정으로 다 죽어가는 캐릭터인데도 불구하고 절박함이 느껴지지 않는 발연기로 성우 갤러리에서 많이 회자되었다.라고 쓰고 가루가 되도록 까였다고 읽는다
3 아이카와 하지메 관련인물
3.1 진
하지메가 가출중에 만난 청년. 국내판 성우는 이재웅
뮤지션이 되고 싶었지만 프로듀서인 부친의 반대에 반감을 품고 가출. 돌아다니면서 음악을 들려주며 생활을 하고 있었다.
도중에 아버지의 부하에게 끌려갈 위기에 처하지만 하지메에게 도움을 받게 되고 그를 형님이라 부르며 따르게 된다.
그리고 배를 만들어 배를 타며 음악을 들려주는 뮤지션이 되는 꿈을 이루려 하고, 하지메가 가면라이더란것을 알게 되어도 그를 형님으로 모시지만...
쉘 언데드의 습격으로 배는 불타고 하지메가 인간이 아니란것을 알게 되자[4] 분노하며 그를 내쫒는다.[5]
어찌보면 소인배로 보이겠지만 하지메로 인해 꿈이 박살나버렸는데 화를 내는게 당연할수도 있다.
또한 평소 그의 아버지가 진에게 혼자서 아무것도 못할거라면서 자기에게 돌아오라고 설득하기 때문[6]에 진정으로 자신을 시험해보고 싶어서 일부러 내쫓은 것일수도 있다.
비록 단역이지만 하지메에게 가족이란 의미를 알려주기도 했지만 후에 하지메 자신이 언젠가 인간에게 배척당하게 될지도 모른다는걸 일시적으로 깨닫게 만들었다. 물론 그 일로 켄자키와 화해의 계기를 주기도 했으니...
3.2 가미오카
배우는 가면라이더 아기토에서 오자와 스미코역을 맏았던 후지타 토우코
쿠리하라 아마네의 아버지이자 쿠리하라 하루카의 남편인 쿠리하라 신의 조수였던 여자로 처음에 하지메를 일일조수로 사진 촬영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도중 쿠리하라 신의 가족 사진이 하지메가 가지고 있다는걸 놀란다.[7] 그러던중 오키드 언데드에게 습격당하고 하지메에게 일단 감금 당한다.
이후 집으로 돌아와서 신이 죽은날 찍었던 필름중에 하지메가 있다는걸 알게 된다. 그리고 이것에 하지메에게 질문을 묻지만 하지메가 제대로 대답하지않아 뒤를 조사하겠다고 한다. 그런데 하필 타카하라가 하지메가 카리스인지 알아보기 위해 납치 당한다.
납치당했지만 켄자키와 하지메의 도움으로 일어나 하지메에게 신의 죽음과 관련있냐며 묻지만 대답을 듣지도 못했다.
이후 타카하라와 블레이드가 싸우는 장소에서 하지메의 정체를 알기위해 사진을 찍는데 하지메가 가면라이더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위기에 빠졌을때 하지메가 스스로 그녀를 구했다.
결국 그녀도 의구심을 버리고 필름을 꺼내 태양에 비춘다. 즉 비밀을 밝히지 않겠다는것.
3.3 미카미 료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서펜트 언데드에게 쫓기다가 구석에 몰리자 지른 비명소리. 온두루어 MAD에서 정말 자주 쓰인다.
타코야키 명인 카리스에 등장한 붕어빵 명인 얼티밋 폼의 장착자. 배우는 아이카와 하지메와 같은 모리모토 료지. 한국어판에서도 하지메와 같은 성우인 이규석
아이카와 하지메와 똑같이 생긴 얼굴을 한 남자로, 타코야키 전문의 가문의 아들이지만 가출을 해서 타코야키 장사를 하고 있다. 다만 여자를 너무 밝힌다 .
어느 날,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지닌 아이카와 하지메를 만나게 되고 동화 왕자와 거지처럼 서로 역할을 바꿔서 살아보기로 한다. 하지만 자신을 진짜 아이카와 하지메로 착각한 서펜트 언데드에게 추격당하게 되고, 뭔가 큰 일을 저질렀음을 깨닫고 다시 미카미 료로 돌아가려고 하지만 하지메를 료로 결정한 가족과 애인에게 버림받게 된다. 물론 서펜트 언데드는 중간에 그가 진짜 아이카와 하지메가 아니라는 것을 눈치채고는 추격을 그만둔다.
결국 자기 인생을 되찾기 위해 붕어빵 전통 가문인 애인의 집으로 가게 되고 붕어빵 명인 얼티밋 폼이 되어 하지메와 대결하던 도중에 카테고리 퀸 서펜트 언데드의 습격을 받게 된다.
이때 애인인 미치밋치와는 다르다 밋치와는(성우는 이용신)가 다치게 되고 열받은 료는 결국...달궈진 붕어빵 철판을 들고 달려들어 서펜트 언데드를 때려눕혀버린다! 물론 언데드는 불사생물이라 죽긴 커녕 전투불능이 되는 정도로 끝났지만, 바로 그 직후 카리스에게 신나게 두드려 맞은 뒤 봉인당하고야 만다.
이로 인해 사이가 안좋았던 두 가문은 사이가 좋아지고 결국 미치와 결혼하게 된다. 인간주제에 언데드를 때려잡고 이후 결혼까지 하게 된, 조연주제에 인생의 승리자.
여담으로 이녀석은 하지메와 닮았는데 하지메는 조커가 휴먼 언데드로 변신한 거라는걸 생각하면 이녀석은 인류의 선조와 붕어빵이라는 예기. 흠좀무
4 카미조 무츠키 관련인물
4.1 카미조 류이치&카미조 야요이
카미죠 무츠키의 부모님. 17,19,22화를 제외한다면 비중은 거의 없다.- ↑ 근데 말이 좋아서 시험이지, 하는 짓은 켄자키를 데이트 상대&심부름꾼으로 부려먹는 거(...). 게다가 켄자키가 반박하려 하면 빼돌린 스페이스 에이스 카드를 버리겠다고 반장난으로 협박하니 꼼짝도 못할 수밖에... 나중에 무사히 돌려주긴 했다만. 이 때문에 히로세 시오리는 켄자키가 딴 여자랑 바람 피우면서 외박하는 걸로 오해하기도 했다(...).
- ↑ 여기서 켄자키가 "네 말대로일지도 몰라... 아무리 기다려도 영웅 따윈 오지 않아. 그래서.... 그래서 내가 모두를 지키기로 결정한 거야! 설렁 지금은 너 하나 지키는 게 고작이여도 포기하지 않아. 운명에겐 지고 싶지 않아!"라는 간지폭풍 명대사를 말한다. 이 직후에 트라이얼 E가 켄자키에게 총구를 향하자, 우미가 팔을 붙잡아 빗나가게 함으로써 켄자키를 구한다.
- ↑ 이후 그 퍼즐을 완성시킨다. 그러나.....
- ↑ 처음에 하지메는 사실을 말했다. 다만 진은 믿지는 않았다.
- ↑ 이전에 모녀를 구했는데 모녀는 도리어 무서워하며 도망쳤다.
- ↑ 이전에 아들 2명을 잃었다고 한다.
- ↑ 가미오카의 말에 의하면 신이 부적처럼 챙기고 있었던 사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