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덴마/등장인물
1 개요
네이버 웹툰 덴마의 등장집단. 이름의 유래는 오각형을 뜻하는 펜타곤이다.
5명의 사보이(퀑 사냥꾼)들로 구성된 집단으로 서로간에도 본명이 아닌 가명으로 부르고 가면을 쓰고 대하는 등 신분노출을 피했다. 다만 가알이 준 영상에서 나온 일반인인 펜타곤 멤버는 맨얼굴로 나왔고 다이크가 가알을 알아본 것으로 봐선 퀑 사보이인 3명 한정인 듯.
현재 시점에선 무슨 이유에선지 해산되었다.
본업은 퀑 사냥꾼들이면서 5명 중 3명이 하이퍼 퀑이란 점이 아이러니.
현재 멤버 2명(행크, 랜돌프)이 행방불명 되었고 1명은 사망했다.
아론이 펜타곤 결성에 상당한 영향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펜타곤은 다이크를 때려잡으려는데 아론도 미라이도 다이크와 친분이 있는 걸로 봐서는 꿍꿍이를 알 수 없다.
2 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과거 우라노에서 다이크를 잡으려 했으나 실패하고 분풀이로 그의 애인인 가이린을 납치해 엘에게 팔아넘겼기에 다이크에게 있어서 이들은 엘과 함께 1순위 원수들이다.
파일:GN 1.jpg
하지만 <사보이 가알>에서 가알의 기록 파일에 남겨진 자료에서 사실은 납치가 아니라 가이린 스스로 그들을 찾아와 노예시장을 통해 엘에게 팔아달라 요청했다. 다이크는 이를 알고 펜타곤들에 대한 원한보다도 가이린이 왜 그랬는지 의문을 품었으나 야와에 의해 이 기억은 제거되었다. 즉 현재 시점에선 펜타곤에 대한 원한이 많은 상태 그대로다.
600px
600px
야와는 계속 자신의 본체를 찾아 태모신교에서 탈출하려 하고 있었고 <God's lover>에서 도중에 셀에게서 들은 정보로 <콴의 냉장고 A.E.>에서 종단, 실버퀵, 평의회 모두를 혼란에 빠트리기 위해서 8우주의 1인자인 고산 공작과 2인자인 엘 백작을 충돌시켜 우주전쟁을 일으킬 계획을 할 때 언급되었다.
2.1 구성원
- 랜돌프(응가이) : 펜타곤에 소속된 하이퍼 퀑 중 한 명으로 행크 다음으로 실버퀵에 붙잡힌 퀑. 다이크와 마찬가지로 손에 엘의 염상이 찍혀있다. 즉 엘의 노예 신세이며 노예에서 해방되기 위해서 다이크를 산 채로 잡아와야 하는 처지.
-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나머지 한 명 : 외견은 긴 장발에 머리카락 색이 빨갛다는 점. 이 녀석도 퀑이 아닌 일반인으로 생긴 모습 외에는 아무것도 밝혀진 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