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파이터를 다룬 만화책.
작가는 그림 담당인 이기호씨와 글 담당인 스토리 이펙트. 참고로 전작인 던전 앤 파이터 오프라인 배틀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
이기호씨의 그림이 워낙 세련되었다 보니 상대적으로 약간 초딩티 났던 전작보다 볼만하다. 설정은 원작과는 약간 어긋나지만 그렇게 거슬리는 편은 아니다. 다만 문제점은 발매 기간이 너무 길다는 것. 최소 5, 6개월은 걸린다.
현 5권까지 발매되었다.마지막 발행 년도가 2011년이다 망했어요..
등장인물
- 테오 : 소울브링어(던전 앤 파이터)
본작의 주인공. 소년만화의 여타 주인공처럼 열혈바보 스타일. 검성 그란델과 천계인 여자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로 어릴 때 카잔 증후군에 걸리는 바람에 어머니와 생이별하게 되었다. 귀수 때문에 사람들의 차별을 받지만 애써 밝아하며 꿋꿋하게 버텨 나간다. 우연히 만난 마법사 슈나와 함께 행방불명된 그란델을 찾기 위해 엘븐가드을 떠나 대도시 헨돈 마이어로 향한다. 아라드 대전에서 풍진을 상대로 위기에 처하지만 소울 브링어로서 각성한다. 참고로 원작의 귀검사와는 달리 테오는 마법사와 비슷한 나이이다.
- 슈나 : 배틀메이지(던전 앤 파이터)
마계의 마법사. 오즈마를 쓰러트릴 영웅을 찾아내라는 힐더의 명령을 받고 지상으로 내려왔다. 내려오자 마자 테오와 악연으로 엮이게 되나 어찌하여 오해를 풀고 함께 그란델을 찾아 나서게 된다. 처음에 테오가 귀수에 걸렸다는 것을 알고 폭주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차차 테오와 함께 지내며 귀검사에 대한 두려움과 편견을 스스로 이겨낸다. 비노슈와 케리하와의 전투에서 여신 테아나로 변신하며 배틀메이지로서 각성한다.
- 제이드 : 거너(던전 앤 파이터)/남자
은근히 츤데레인 테오의 형. 폭주한 테오에 의해 어머니가 큰 중상에 입자 카르텔에 입단한다. 거너로서 뛰어난 재능과 실력 때문에 카르텔의 수장 엔조 시포의 눈에 들어 그에게서 직접 훈련을 받으며 살인 병기로 태어나게 된다. 어머니의 일 때문에 테오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었지만 라이너스의 조언에 결국 마음을 돌린다. 여담이지만 테오와 나이 차이가 얼마 없는데도 불구하고 제이드는 천계인 어머니의 핏줄이 좀 더 강한 모양인지 테오보다 키가 훨씬 크다. 여기서도 귀검사는 루저
- 페트리잔 : 소울브링어(던전 앤 파이터)
전 아라드 대전의 우승자. 아라드 대륙에서 실력 있는 귀검사로 명성이 높기 때문에 그를 추종하는 귀검사 세력들이 두루 있다. 원작의 귀검사와 외면부터 설정까지 거의 동일하다. 던파 스토리에도 언급되는데 귀수로 인해 부모를 살해했고, 로터스를 죽였다는 점으로 봐서 아마도 플레이어의 포지션인듯 하다.
모든 무술을 익힌 천재 무도가. 페트리잔과는 상당히 친한 관계. 항상 자신감과 여유가 넘치는 인물로 게임에서처럼 그렇게 거만한 편은 아니다.
게임과 다를 바 없는 인물. 오즈마의 봉인이 풀려지자 이를 조사하기 위해 테이다와 로랑과 함께 파견됐다.
- 테이다 베오나르 : 인파이터(던전 앤 파이터)
터프하고 다혈질적인 프리스트 인파이터. 오즈마의 봉인이 풀려지자 이를 조사하기 위해 파견됐다. 프리스트 답지 않은 언행 때문에 그라시아의 핀잔을 자주 듣는다.
- 로랑 아센트 : 크루세이더(던전 앤 파이터)
괴한에 대항해 끝까지 오즈마의 봉인을 지키고 있던 프리스트 크루세이더. 어렸을 때 귀검사들에 의해 가족을 잃었기 때문에 귀검사들에 대한 원한이 상당히 깊다.
슈주의 왕녀. 오즈마의 봉인이 풀려지자 신장 대신관의 명을 받아 검은 대지에 있는 프리스트들에 합류한다. 게임에서 아스카가 나오기 이전에 발매해서 그런지 이 작품의 아스카는 넨마스터의 모습을 그대로 하고 있다.
제국을 위해 일하는 젋은 웨펀 마스터. 실력은 상당하지만 제국 엘리트 특유의 거만함이 문제이다. 게임과 완전히 설정이 틀려졌다.
슈주에서 온 풍권의 격투가. 전 아라드 대전에서 페트리잔에게 완패한 일로 훈련의 훈련을 거듭하여 페트리잔에게 지난 날의 패배를 되갚을 날만 기다리고 있다.
이명은 시궁창 공주. 거칠고 무서운 겉모습과는 달리 빈민가 고아들을 돌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 실크 햇
카르텔의 외인부대인 실버스푼의 대장. 카르텔을 빠져 나온 제이드를 회유하기 위해 온갖 비겁한 방법과 술수를 가리지 않는다.
- 데 반 헬름
데 로스 제국의 황제. 자신의 신변이 위협되면 예지몽으로 나타나는 능력이 있기에 황제가 될 수 있었다. 이번 아라드 대전에서도 그 예지몽을 꾸게 되어 참가자들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던 중에 제이드를 암살자라 생각하고 제이드가 진출하지 못하도록 온갖 술수를 부린다.
게임과 별 다를 바 없는 인물. 마법 학교 수석 졸업생으로 전 아라드 대전에서의 활약 때문에 그녀의 팬클럽도 다수 있다.
엘븐가드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아가씨. 상당한 마법 실력을 가진 세리아는 위험에 처한 테오와 슈나를 도와준다. 게임처럼 잠깐 반짝하고 묻혀버렸다.
엘븐가드의 대장장이. 검성 그란델과 무척 친하기 때문에 테오나 제이드와의 관계도 잘 알고 있다.
헨돈 마이어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천계인. 역시 게임과 마찬가지로 강화마녀로서 악명이 자자하다.
마계인 출신의 음유시인이자 점술가. 그란델의 행방을 알기 위해 찾아온 테오 일행에게 큐브를 요구한다. 역시 큐브마녀
검성 그란델의 스승. 테오 일행이나 그라시아 일행이 GSD의 도장에 방문했지만 역시 그란델과 마찬가지로 행방불명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