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슈빌 프레더터스

(내슈빌 프레데터스에서 넘어옴)
NHL 서부 컨퍼런스
센트럴 디비전
내슈빌 프레더터스
(Nashville Predators)
세인트루이스 블루스
(St. Louis Blues)
콜로라도 애벌랜치
(Colorado Avalanche)
시카고 블랙호크스
(Chicago Blackhawks)
댈러스 스타스
(Dallas Stars)
위니펙 제츠
(Winnipeg Jets)
미네소타 와일드
(Minnesota Wild)
­
엠블럼200px-Nashville_Predators_Logo_%282011%29.svg.png
­
내슈빌 프레더터스
Nashville Predators
­
창단1998년
연고지테네시주 내슈빌
홈구장브리지스톤 아레나
약칭NSH
스탠리 컵
(통합우승)
0회
-
컨퍼런스 우승0회
-
프레지던트 컵0회
-
디비전 우승0회
-

정말 완벽하게 심플하다.

1 소개

NHL 서부지구 센트럴 디비전 소속팀.

2 역사

NHL 동부지구의 뉴저지 데블스는 90년대 중반 팀 역사상 최고의 프랜차이즈스타인 골텐더 마탱 브로더를 비롯한 전성기 멤버들의 포텐셜이 터지기 직전만 해도 NHL에서 정말 더럽게 인기없는 프랜차이즈중 하나였고[1] 이때문에 연고 이전을 시도한 적이 있었다. 그때 후보지가 내쉬빌 아레나(현 브리지스톤 아레나[2]가 있는 테네시주 내쉬빌이었다.

당시 커미셔너 게리 베트맨은 이 연고이전 시도가 중단된 이후, 내쉬빌에 NHL 진출이 가능할 것이라보고 신생팀 창단을 통한 리그 확장을 시도 했고, 신생팀 창단에 적극적이었던 위스콘신주 출신 사업가 크레이그 라이폴드등이 주축이 된 컨소시엄을 투자자로 하여 내쉬빌에 27번째 NHL팀인 프레데터스, 약칭 프레즈(Preds)를 창단한다.

창단이후 6년동안 밑바닥이었던 프레즈는 팀 역사상 최초의 신인지명자인 98년 전체 2번 센터 데이빗 레그완드를 중심으로 레프트윙 마틴 이랏,스캇 하트넬, 수비수 마렉 지들리키,키모 티모넨, 골리 토마스 보쿤등의 선수들을 모아서 2003~04년 플레이오프에 첫 진출한다.[3] 파업이 끝난 06~07시즌에는 마이티덕스 오브 애너하임콜로라도 애벌랜치를 거친 일본계 혼혈 스타 폴 카리야를 영입하고, J.P 듀몽,제이슨 아놋등을 영입해 팀 창단 최다승인 시즌 51승에 승점 110점을 달성하지만 플레이오프 첫승에는 실패했다. 그들의 플레이오프 첫승은 2010~2011시즌 애너하임 덕스를 상대로 따냈고, 2라운드에 밴쿠버 커넉스에 패해 탈락했다. 아직까지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은 해본적이 없다.

14-15 때도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서 1라운드에서 시카고 블랙호크스와 붙었으나 1라운드에서 2승 4패 광탈.

2016년 7월 2일 팀의 프렌차이즈이자 주장인 셰이 웨버를 몬트리올 캐내디언스로 보내고 햅스의 P.K.수반을 받아오는 트레이드를 진행했다. 양팀 팬 모두 반발이 많은 트레이드였다.

3 기타

  • 팀의 헤드코치 배리 트로츠는 창단이후 13-14시즌까지 감독을 했는데, 이는 4대 메이저 스포츠 감독팀중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현 감독인 그렉 포포비치 이후 두번째로 장기간 집권에 해당된다.
  • 2001년 피츠버그 펭귄스와의 시즌 개막전을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가진적이 있다.
  • nashville_predators_third_symbol.jpg
3번째 얼터 저지가 미국 최악의 유니폼 랭킹 순위권에 들기로 유명하다. 일명 똥색 저지. 현재 이 저지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1. 사실은 데블스 전성기나 지금도 프랜차이즈 규모에 비해선 인기가 적고 안티가 많은 팀에 속한다.
  2. AFL 내쉬빌 캐츠의 홈구장이며 대학농구 SEC 토너먼트등을 개최한다.
  3. 이 시기 현재 프레즈의 프랜차이즈 수비수인 셰이 웨버를 지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