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 요시오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평상시 복장

전투 복장
본명노부 요시오카
Nobu Yoshioka
종족인간
국적일본
성별남자
소속핸드
등장 드라마데어데블
담당 배우피터 신코다

1 개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빌런으로 뉴욕 시에 있는 핸드들을 다스리는 두목[1]. 원작에서는 핸드 설립자 가게노부 요시오카였다. 시즌 2에서는 풀네임이 노부 요시오카라고 나온다.

2 작중 행적

2.1 데어데블 시즌1

킹핀과 협력 관계에 있었다. 초반엔 협조적이나 블랙스카이가 살해당하고 이권 문제로 인한 갈등 때문에 피스크와 점점 불편한 관계가 된다.

걸림돌이 된 데어데블을 제거하기 위해 자기 아지트에 함정을 파고 매복하고 있었다. 이때 노부는 닌자옷을 입고 데어데블과 결투를 벌인다. 체온, 심장소리도 숨길 수 있는 그의 닌자로서의 능력 덕분에 데어데블을 상대로 가지고 노는 수준으로 털어버리고 있었다. 그러나 거의 마지막 순간에 맷이 가한 반격으로 인해 온 몸에 기름이 묻었고, 거기에 운빨에 가까운 기지로 맷이 곤봉을 던져 전구를 깨뜨리면서 튄 불꽃에 의해 온 몸에 불이 붙어버린다. 마담 가오의 이야기에 의하면 그가 독자적으로 행동한 것이 아니라 따로 무시무시한 배후가 있음이 밝혀진 바 있음으로 그의 복장과 실력은 일종의 떡밥 투척이라고 봐도 될 듯.

2.2 데어데블 시즌2

Marvel Cinematic Universe PHASE 3의 메인 빌런
나열순서는 개봉 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2016)
닥터 스트레인지
(2016)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2017)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7)
토르: 라그나로크
(2017)
헬무트 제모도르마무아이샤벌처헬라
블랙 팬서
(2018)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
앤트맨과 와스프
(2018)
캡틴 마블
(2019)
어벤져스 4 (가제)
(2019)
율리시스 클로타노스미공개미공개미공개
드라마 시리즈의 메인 빌런
나열순서는 방영 순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3제시카 존스 시즌 1에이전트 카터 시즌 2데어데블 시즌 2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4
하이브킬그레이브휘트니 프로스트노부 요시오카미공개
루크 케이지 시즌 1아이언 피스트 시즌 1디펜더스 시즌 1퍼니셔 시즌 1
다이아몬드백마담 가오
바쿠토
해롤드 미첨
미공개미공개
PHASE 1 메인 빌런 / PHASE 2 메인 빌런
width=100%

9화에서 데어데블과 대적하며 핸드의 비의를 지키기 위해 친히 나섰다. 사실 노부는 죽지 않았고, 핸드 역시 여전히 헬스키친에서 활동 중이었다. 데어데블의 말에 의하면 시즌 1 때 완전히 불타 죽은 듯 하지만 핸드의 소생 기술로 살아난 모양. 후반부에는 스틱을 납치한 후 엘렉트라와 데어데블을 꾀어낸 후, 노부가 엘렉트라가 블랙 스카이란 사실을 밝히며 엘렉트라에게 핸드의 지도자가 될 것을 존댓말까지 쓰며 요청하지만 엘렉트라와 데어데블은 스틱을 데리고 도주한다. 이때 데어데블이 닌자들의 숨소리를 듣고 싸우는 법을 터득해서 데어데블을 막지 못하였다.

마지막 전투에선 닌자들이 캐런을 포함한 데어데블이 도와준 사람들을 납치해서 데어데블과 엘렉트라를 불러낸다. 데어데블과 엘렉트라가 닌자들을 쓰러뜨리자 직접 싸우지만 2vs1이라서 그런지 뒤를 잡히거나 하면서 고전하기는 했지만, 블랙 스카이를 차지하겠단 집념으로 근성을 내서 혼자 두 사람을 관광 태우고, 데어데블을 죽이려 했으나 엘렉트라가 끼어든 탓에 실수로 그녀를 죽인다. 분노한 노부는 부하들이게 데어데블을 죽이라고 하고 물러서지만, 퍼니셔의 지원 사격 덕분에 데어데블은 닌자들을 쓰러뜨리고, 노부를 고층 빌딩에서 떨어뜨린다. 놀랍게도 노부는 건물에서 떨어지고도 별 다른 상처 없이 몸을 일으켰지만, 뒤에서 갑자기 나타난 스틱이 심장을 찌르고 목을 베어 죽인다.

해당 시즌에선 메인 빌런치곤 등장 장면이 너무 적은 편. 시즌2의 13개 화 중에서 겨우 4개에 등장했고, 그 중 하나는 맨얼굴이 드러난 장면이 겨우 10초 정도다. 사실 2편의 핵심은 데어데블의 길과 변호사의 길에서 갈등하는 멧의 심적 갈등이 주가 되는데 전반기는 전시즌 처럼 빌런과 대립하지 않고 다크 히어로인 퍼니셔와 데어데블간의 생각의 대립이 주이기 때문에 핸드 자체가 안나왔고, 또한 퍼니셔전이 끝나는 중반기 부터는 엘렉트라에 의해 본격적으로 변호사로서의 삶이 망가지는 부분을 그린다. 때문에 주 적대 세력인 핸드 자체가 이번시즌에서 이념 대립용이 아닌 멧 머독의 성장통요소로 쓰고 버려진 것이 너무 크다. 메인빌런이라기 보단 엘렉트라와 퍼니셔 등과 합심하여 싸워야 할 거대한 악정도의 역할. DC로 치면 던옵저의 둠스데이 생각하면 편하다. 강력한 실력자들이 연합해야 한다는 점에서 개인 무력은 매우 강력하다.

게다가 시즌 2는 데어데블과 퍼니셔 이 둘 모두의 이야기여서 메인빌런도 둘이라 생각하는 것이 옳다. 하나는 데어데블과 대적하는 핸드와 노부이고, 다른 하나는 퍼니셔의 가족을 죽인 블랙스미스이다. 더 안습인 점은 블랙스미스가 오히려 노부나 핸드보다 비중이 높다. 데어데블이 블랙스미스를 찾으려고 몇 개의 에피소드나 고생을 하는데, 블랙스미스는 문서가 없다.... 안습. 그나마 위안인 점은 블랙 스미스처럼 허무하게 몰락하지는 않는다는 점.[2]

3 여담

  • 배우가 아무래도 본토 사람이 아니다 보니, 일본어에 그리 능통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어색한 발음이 흠이었다. 특히 압권은 시즌 1의 헬스키친 거물들의 첫 회합 씬. 영어권 느낌이 나는 마담 가오나 심지어는 통역하는 웨슬리와 비교해도 어색함이 느껴질 정도. 다행이도 시즌 1에서 어느 정도 피드백이 있었던 모양인지, 시즌 2에서는 확실히 발음이 좋아졌다. 노부만 좋아졌다. 단역 야쿠자들 발음은 여전히 이상하다문제는 백인 비서의 발음이 꽤 좋아서 또 상당히 비교하게 된다는 점.(...)
  • 시즌 2에서의 그의 부활은 상당히 예상 외였던 듯. 시즌 1에서 문자 그대로 장작개비처럼 활활 타버렸던 지라 그의 재등장이 가능할 거라고 본 사람들은 많지 않았다. 다만, 제작진 입장에서는 눈치채기 어렵긴 해도 다소 복선을 깔아두기는 했는데, 우선 작품에서 사망하는 주요 등장인물들은 사망한 후, 확실히 죽었는지 알 수 있도록 사체나 장례를 정확히 보여주는 씬이 있는 반면 노부는 그런 씬이 없다. 킹핀도 사체를 따로 처리하지 말고, 그냥 두라고만 할 뿐이다. 근데 알고보니 사실은 그게 복선이었던 셈.
  • 시즌2 9화에서 재등장 할때 데어데블과 싸우면서 엘리베이터로 치운 거대한 석관에는 한자로 소생 蘇生 이라고 적혀있는데 화면이 어두워서 잘 확인 되지 않는다.한자를 몰라서 못알아보는 것이 절대 아니다.
  1. 그가 핸드 전체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는 가늠하기 어렵다. 스틱이 설명한 것처럼, 핸드는 불로불사의 기술을 얻어낸 자들로 그 역사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방대하고 강력한 전사 집단이다. 만약 설정대로 그들이 아시아 전역은 물론이고, 바다 건너 미국이나 유럽에 까지 손을 뻗을 정도라면 아무리 노부가 전사로서 뛰어난데다, 불사능력이 있다고 해도, 일선에서 맨몸으로 뛰어다니는(...) 인물이 조직 전체의 우두머리 라고 보기엔 다소 손색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2. 블랙스미스를 따로 문서를 만들 수 없는 이유는 직접 등장신은 2개의 에피소드에 다 합해서 5분 정도이고, 언급으로만 계속 등장하다가 퍼니셔의 총알 한방에 사망해버리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