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테(데빌 메이 크라이)/원거리 무기

상위 항목 : 데빌 메이 크라이, 단테
같이 보기 : 단테(데빌 메이 크라이)/데빌 암, 단테(데빌 메이 크라이)/기타 장비

참고로 총기류 기술들은 기본 사격을 제외하고는 전부 2편에서 부터 추가된 것들이다.[1] 인간계 총기가 대부분이지만, 마계에서 제작된 총기도 있다.

★이 붙은 기술은 3 이후에 추가된 건슬링어 스타일 전용기이다.

1 에보니&아이보리

총기에 대한 설명은 항목 참조.

1.1 기술 목록

  • 투섬 타임★ : 두 군데로 총을 조준해 발사한다. 하나는 타겟팅했던 대상으로, 하나는 스틱(or 키보드) 가는 대로 움직인다. 단테가 총을 사용한다고 하면 제일 먼저 연상되는, 에보니 & 아이보리의 대표격 기술.
사용 : 2, 3, 4
  • 허니컴 파이어★ : 한 대상을 향해 에보니 아이보리를 연사하다가, 일정 반복 후 초월적인 속도로 더욱 빠르게 연사하는 스킬. 커맨드는 투섬 타임 도중 모든 총이 단테의 정면을 향햘 때 스타일 키를 연타하는 것. 단, 손가락이 아픈 것과 위력은 정비례하지 않는다. 크레이지 콤보라고 잘못 아는 사람도 있으나 크콤이 아니다.
사용 : 4
  • 프리 라이드[2] : 누워 있는 적에게 점프를 해서 위로 올라타면 그 적을 스케이트 보드처럼 타고 미끄러지는 기술. 3의 이벤트 영상에 나왔던 것의 재현이다. 이벤트 영상과 마찬가지로 이걸 쓰는 도중에 에보니 & 아이보리를 쓸 수 있다. 데미지는 거의 기대하기 힘들고, 스타일리쉬 포인트를 올리기 위한 피니쉬,적을 구석에 몰아넣는 용도 또는 뽀대용이다. 난전에서 쓰면 맞기 쉬우니 주의하자. 네로에게도 비슷한 이벤트 영상이 있음에도 게임에선 구현되지 않았다.
사용 : 3
  • 와일드 스톰프★ : 프리 라이드처럼 누워 있는 적에게 쓰는 기술로 한쪽 발로 밟고 근거리에서 총을 난사한 후 뻥 차버린다. 호쾌하긴 한데 데미지는 좀 낮은 수준.
사용 : 3
  • 레인 스톰★ : 공중에서 한 바퀴 맹렬히 회전하면서 총을 난사한다. "하이 타임 후 총질"의 의미를 잘못 해석해서 하이 타임 후 레인스톰이라고 해석하면 안 맞는다. 보통은 근접 무기로 공중콤보를 넣든지 아니면 그냥 사격 버튼으로 쏜다. 제대로 넣고 싶으면 에너미 스텝 후 사용하는 걸 추천.

2편에서 제일 먼저 등장했을 때는 '점프의 최고조에 달했을 때 사격 버튼'이라는 이상한 커맨드였다.

사용 : 2, 3, 4
  • 차지 샷(3 한정 ★) : 사격 버튼을 길게 눌러 충전해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엑스의 버스터마냥 크게 한 방 날리는 것이 아니라 기를 모은 탄환을 여러 발 쏘는 것.

사용 : 1, 3, 4

2 샷건

역시나 개근 무기. 1편때는 데스 시져즈 공략 빼곤 별 쓸 일이 없었지만 3편에서는 건 스팅거등으로 상당히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 역시나 근접전에서 강력하다. 3편부터 건슬링어의 스타일 버튼으로 샷건을 쏠경우, 쌍절곤처럼 샷건을 휘두르며 주변의 적들을 공격한다. 이름하여 파이어 워크.

4에서는 코요테-A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등장하는 적들의 특성 때문에 에보니 & 아이보리보다 사용빈도가 높다. 적이 근접해서 공격하려고 할 때 에보니 & 아이보리와는 달리 한 방 쏴주면 바로 밀려남이 일어난다.

네로 플레이 때 나오는 보스 단테도 당연히 쓴다. 난이도가 데빌헌터 이하라도 사용. 단테랑은 어차피 총격전이 안 되기 때문에 근접전을 해야 하는데 공중 근접전을 하다보면 샷건 맞고 멀리 날아간다. 스내치로 끌어온 뒤 바로 공격을 이어가지 못하면 샷건을 쏘고 거리가 벌어지는데 어중띠게 벌어지면 스팅거가 날아오고 아주 멀리 날아가면 에보니 & 아이보리를 쏘던가 도발모션을 취해줄 것이다.

참고로 개근이고 사실상 기본 무장 취급이지만 4 빼고는 주워서 쓰는 거다.

2.1 기술 목록

  • 파이어웍스★ : 쌍절곤마냥 주변으로 샷건을 휘둘러댄다. 단, 2편에서는 난감하게도 전방 히트 불가, 3편 당시에는 명중률이 워낙 형편없었으며, 4편에서 무한 콤보가 아니라 3타를 연속적으로 쏘는 것으로 바뀌고, 근접하면 맞히기 쉽게 되어서 나아졌다. 4편에서는 마인화시 파우스트의 망토를 한방에 벗겨내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 DMD에서는 반정도 벗겨낸다.
사용 : 2, 3, 4
  • 건 스팅거★ : 샷건으로 쓰는 스팅거. 위력은 절륜하지만 질주 거리가 짧은 상태로 고정이라 활용도가 떨어진다. 또, 4편 기준으로 후딜이 다소 길다는 점을 유념하자. 샷건이지만 근접 공격 취급이 되므로 방패에 튕기고 블릿츠한테 반사받고 여러모로 안습. 반대로 루시퍼의 핀업은 근접무기 기술인데도 원거리 취급.
사용 : 3, 4
  • 포인트 블랭크★ : 크레이지 콤보. 건 스팅거의 추가타로 샷건을 몇 대 더 박는 기술로, 매우 위력적이다.
사용 : 3
  • 차지 샷(3 한정 ★) : 에보니 & 아이보리와 동일. 위력이 더해진 탄환을 일정시간동안 쏜다.
사용 : 1, 3, 4
  • 백슬라이드★ : 락온한 방향의 뒤쪽을 빠르게 쏜다. "catch enemies off guard"라는 말을 잘못 해석해서 적의 가드를 푼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실제는 (뒤에서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방심한(off guard) 상대를 공격한다는 의미이다. 적에게 포위되었을 상황에 대한 대비책으로 나온 것으로 보이나, 이 게임 시리즈에서 적에게 포위되었을 때의 대책은 "애시당초 포위되지 않는다" 혹은 "재빨리 이탈해서 내가 포위하는 형상으로 돌아간다"(...)이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다.
사용 : 4

3 나이트메어-β(베타)

마계의 총. 차지 샷이 가능하며, 데빌트리거 게이지를 빨아먹는다. 데빌 트리거 게이지가 많이 차 있을수록 전격의 데미지와 옮겨다니는 횟수가 늘어난다. 참고로 이걸 착용하면 근접 무기를 써도 팔에 장착되는 상태는 유지되는데, 이 상태에서 이프리트로 공격하면 나이트메어 베타를 착용한 팔의 데미지가 올라간다.

워낙 데빌 트리거 게이지 소모가 큰 관계로 일반 모드에선 애용받지 못하는 무기이나, 데빌 트리거 게이지가 무한인 슈퍼단테 모드 플레이 시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한다.

4 그레네이드 런처

유탄 발사기. 경직이 길며 공중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 본디 경직 시간이 엄청나게 긴 무기였지만 후술할 그레네이드 캔슬로 딜레이를 없앨 수 있다. 1에서 사실상 최강 무기로 어지간한 수준이라면 발사-구르기-발사-구르기베인의 무한 패턴이 잡몹을 잡는데 가장 안전하면서 강력하다.
사용 : 1

4.1 그레네이드 캔슬

비공식 테크닉. 1편에서 나온 위력적인 그레네이드 런처는 그 위력 때문인지 매우 후딜이 길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발사 직후 구르기가 가능하고, 구르고 나면 바로 쏠 수 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래서 잡몹처리에 제일 좋은 패턴이며, 정말 지옥같은 DMD에 단비같은 테크닉.

너무 강력하다고 생각했는지 2편의 미사일 런처, 3편의 칼리나 안과 스파이럴로는 사용할 수 없다.[3]

5 서브 머신건

에보니 & 아이보리의 연사력 극강화 버전. 중급 이하 악마 한정으로 빈틈을 주지 않지만, 덩치 큰 악마와 보스에게는 효과가 반감된다.
사용 : 2

6 미사일 런처

폭발계 화기. 미션 14에서 얻을 수 있다. 적외선 유도 미사일을 발사하는 소형 휴대용 미사일 런처…라는 설명이 있는데 FIM-92A 스팅거 대전차 미사일과 매우 흡사하다. 캔슬이 삭제되었다!
사용 : 2

7 아르테미스

마력을 쏘는 마계의 총. 미션 6에서 세 개의 문을 전부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굳이 빨리 획득할 필요 없다면(세 번째 문에서 데빌트리거 킨 적들 상대하기 버거운 경우 포함) 버질 2차전 이후 같은 곳을 다시 지나게 되는데 그때 바닥에 떨어져 있는 걸 주워서 쓸 수 있다. 나이트메어 베타와 달리 이걸 착용해도 베오울프의 데미지는 올라가지 않는다. 고수가 건슬링어 스타일로 들고다니면 충격과 공포급의 액션을 선보일 수 있다.
사용 : 3

7.1 기술 목록

  • 노멀 샷 : 적 다수를 락온(Lock-On)해 쏜다. 그래봤자 한 놈당 한 발씩이라 쓸 일이 없다. 아르테미스의 진가는 노멀 샷이 아니라 아래의 멀티-락에서 나온다.
  • 멀티-락★ : 아르테미스의 상징. 건슬링어의 자존심. 다수를 지정하는 노멀 샷과는 달리 한 적을 여러 번 락온해서 발사한다. 단일 타겟에게 가하는 위력도 위력인데다 공중 콤보시 적을 오래 띄워놓을 수 있어 고수 건슬링어 유저의 영상이라면 열에 아홉은 아르테미스가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스피어★ : 구 형태로 정면에 에너지를 방출한다.기공장 이 때 버튼 연타로 애시드 레인으로 파생된다.
    • 애시드 레인★ : 크레이지 콤보. 단발로는 그저 그런 수준의 데미지를 주지만 4의 그로기 상태와 비슷한 상태가 되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DMD 모드 아그니&루드라, 퀵 실버 그로기 때 써주면 이만한 기술이 없다.

8 스파이럴

미션 9에서 습득 가능한 대물 저격총과 비슷한 무기. 네반과 싸우는 동굴로 들어가기 전 그 앞의 구조물 위로 올라가면 습득할 수 있다.
사용 : 3

8.1 기술 목록

  • 트릭 샷★ : 도탄을 발사해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건슬링어 레벨이 올라가면 더 많이 튕긴다.
  • 스나이퍼★ : 락온된 적을 정조준해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탄환은 관통되어 다수의 적도 공격할 수 있다. 리플렉터로 파생된다.
    • 리플렉터★ : 스나이퍼의 크레이지 콤보. 발사된 탄환이 여기저기 튕겨다닌다.

9 카리나 안[4]

미사일, 와이어 나이프(?) 등의 온갖 무장이 달린 총검 부착 바주카. 원래는 레이디의 무장으로, 단테가 잠깐 썼다가 다시 돌려준다. 3편에서 가장 무난하고 괜찮은 무장. 바주카의 딜레이도 크게 길지 않은데다, 정 길면 무기 교체로 딜레이 캔슬도 되고[5] 폭발도 크고, 적이 멀리 날아가고 거기에 위력도 좋다. 한 발로 바로 적을 눕힐 수 있어서 DMD에서 굉장히 유용하다.

DMD 이상의 버질 보스전에선 반드시 차고 다녀야 할 무기이다. 이유인 즉, DMD의 버질은 자주 환영검으로 배리어를 두르는데, 이게 방패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스플래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칼리나 안이 환영검 배리어를 부수는데 유리하기 때문.

4편 스페셜 에디션에서 본래 주인인 레이디가 사용한다. 여기에 대한 설명은 이 항목이 아닌 레이디 항목 참조.

사용 : 3

9.1 기술 목록

  • 히스테릭★ : 작은 유도 미사일을 발사해 여러 적을 공격한다.
  • 그래플★ : 총검을 발사해 적을 당겨온다.

10 판도라[6]

666가지의 형태로 변하는 마계의 무기. 생긴건 그냥 철로 된 서류가방인데 별의 별 총기로 다 변하고, 심지어는 미사일도 나가는 공중 전차로 변신시킬 수 있다. 로켓을 쏘는 컴파운드 보우(?!), 바주카포, 레이저포, 개틀링, 칼날 달린 부메랑, 공중전차, 가방열기(…)가 기술로 존재. 성능이 절륜함에도 재앙 게이지[7] 덕에 절묘한 밸런스를 이루는 무장. 염마도처럼 에너미스텝을 이용한 무한공중콤보가 가능하다. 데빌 암과의 혼용도 가능. 데메크 4 리프레인에선 재앙 게이지 자체가 없다보니 난이도 하락에 어느정도 일조했다.

난이도가 높아지면 보스로 나오는 단테도 판도라를 쓴다. 특히 거리가 조금 멀어지면 바로 징조(Omen)를 사용하므로 항상 스내치가 닿는 거리에서 알짱거려야한다. 가뜩이나 물살인 DMD나 HNH에서 가방을 텅 내리는 단테를 방해하지 못하면 마인화의 무적 시간과 테이블 호퍼를 이용한 회피 외에는 답이 없다. 리벤지도 뻥뻥 쏘긴 하는데 다행히 변형 동작을 전부 해주므로 피하기는 쉽다.

칼리나 앤을 제하면 보스 클리어 특전으로 얻는 유일한 총기류. 칼리나 앤은 단테가 빌렸다가 돌려준 걸 생각하면 사실상 '전리품'으로서 챙긴 건 판도라가 유일하다.

상자 안에는 액신이 있기 때문이라고도 한다. 물론 믿으면 곤란하다.
사용 : 4

10.1 기술 목록

  • PF013: 전염병(Epidemic) : 컴파운드 보우 모양의 로켓 런처. 급하게 쏴야 할 때나 쓰고 보통은 아래의 증오 이상으로 변환시켜 사용한다.
    • PF124: 증오(Hatred) : 3연장 바주카. 분명 쓸만하지만, 역시 판도라는 리벤지다.
      • PF398: 복수(Revenge) : 레이저 캐논. 일직선의 적을 모조리 쓸어버리는 절륜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문제는 이것의 커맨드가 좀 괴랄해서 키보드로는 입력하기 상당히 어렵다.[8] 그런 커맨드로 입력해 놓고서도, 문제는 기본 키로는 또 조준이 어긋나 버리는 수가 있어 보정해야 한다.데메크 4 리프레인에선 모으기 커맨드로 바뀌어서 쓰기 편해졌다.
  • PF262: 질투(Jealousy) : 공중에서 개틀링으로 변환시켜 사격한다. 보통 악마하나 붙잡아 띄운뒤 에너미스텝-질투 무한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중급 이상의 공중 콤보는 이 에너미스텝-질투를 섞어 체공시간을 버는 경우가 많다.
  • PF594: 언쟁(Argument)★ : 미사일 연발 시스템 일명 유모차. 전염병, 증오, 복수, 질투로 모은 재앙 게이지를 소모해 미사일을 발사한다. 스타일 버튼을 누르면 재앙 게이지를 모두 소모해 미사일 전탄 발사할 수 있다. 건슬링어 Lv.2부터는 절반까지 소모한다. 하늘을 날아다닌다는 특성 덕분에 특정 시크릿 미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데메크 4 리프레인에선 서술한대로 재앙게이지 자체가 없다보니 성능이 절륜하다.
  • PF422: 비탄(Grief)★ : 전염병, 증오, 복수, 질투로 모은 재앙 게이지를 소모해 부메랑으로 변환시켜 적에게 날린다. 재앙 게이지가 다 떨어질 때까지 유지시킬 수 있으나, 라운드 트립과 달리 다른 공격을 끼워 넣을 수 없어서 봉인되는 기술. [9]
  • PF666: 징조(Omen)★ : 판도라를 가방 형태로 열어 빛을 내뿜는 기술. 재앙게이지에 비례해 근처의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며, 게이지가 없어도 적의 방어를 해체할 수 있다.[10] 단, 가방을 다시 집는데 똥폼을 잡는 바람에 시간이 좀 길어서(이 때 하는 대사가 스페인어로 잘 가게 친구여!를 뜻하는 Adios Amigo), 일부 스테이지에선 활용이 어렵다.[11]
  1. 2편에서 파편화 되어있던 총기류 기술들을 3편에서 스타일 시스템을 도입, 체계적으로 묶은 것이다.
  2. 원거리 기술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지만 기술 도중 사용할 수 있는 총기가 에보니&아이보리 뿐이므로 이 항목에 놓는다.
  3. 대신 3에서는 무기 교체 연타, 혹은 로열 가드의 블록으로 해결할 수 있다.
  4. Kalina Ann. 참고로 제대로 발음하면 칼리나 앤이지만, 정발명 우선 원칙에 따라 카리나 안으로 표기한다. 키라니 안(...) 같은 이름으로 아는 사람도 있다.
  5. 주로 위의 스파이럴이나 에보니&아이보리가 애용된다. 특히 스파이럴과 조합하면 화력을 극강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6. 판도라의 상자가 아니라, 이름 자체가 '판도라'다.
  7. 체력 게이지 사이에 생겨나는 판도라의 전용 게이지. 일반적인 총기 기술을 쓸 때마다 게이지가 차오르고 건슬링어 스타일 기술을 쓸 때마다 게이지가 줄어든다. 슈퍼 단테는 재앙 게이지가 무한대라서 이거 하나만으로도 모든 미션을 순탄하게 진행할 수 있다.
  8. 총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좌나 우를 세번 입력하고 레버 두바퀴. 뱀발로 마인화시 커멘드가 더 짧아진다
  9. 이걸로 정 재미를 보고싶다면 트레이너로 재앙 게이지 무한 모드를 키거나 슈퍼 단테 모드로 한 후에 사용하자.
  10. 메피스토&파우스트의 검은 안개, 안젤로들의 방패, 블리츠의 번개.
  11. 미션 14, 18에 출현하는 폴트(Fault)는 오멘 사용을 까다롭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