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모

웹에서 업데이트 되고있는 도라에몽 관련 2차 창작물.
후타바 채널에 업로드한 만화를 다시 지오시티에 업로드한다.

기존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깬 등장인물의 리뉴얼이 가장 돋보인다. 쟈이안의 성전환이나 시즈카의 이중인격 기믹 등이 유명. 하지만 역시 노비타와 노비타 엄마의 포스에는 미치지 못한다. 흠좀무 278화 쯤에서 컬러화 됐다. 국내에선 생물체가 정식 허락을 받아서 번역을 했으나, 최근에는 번역은 커녕 접속도 안 되는 사태가 빈번한 듯 하다. 그 때문에 개인적으로 번역을 하던 몇몇 번역자들은 이 뭐 지금 우리랑 싸우자는 건가효? 정식으로 못하면 블로그에서 혼자 하면 되거든요 라면서 나름대로 고민하고 있는듯 하다. 한때 제법 유행을 탔었지만 지금은 완전히 잊혀진 모양. 그래도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은 있는듯.

원작 주소는 [1] 이며, 번역 주소는 [2] 이다.
현재 원작은 680화까지 진행되었고 번역은 134화에서 멈춘 상태였다가 결국 다른 사이트로의 리다이렉트 주소로 바뀌었다.

현재 연재분에서는 도라에몽즈들이 전부 진구네와 다른 친구들 집에 더부살이중. 하지만 그중에서 도라 더 키드는 노숙, 도라리뇨는 여장남자(=똘똘이)에 집착하는 바람에 도라에몽과 세트로 진구네 집 마당에 산채로 묻혔다. 머리만 내놓고 묻힌 도라에몽과는 달리 나오고 싶을 때 알아서 나올 수도 있는 듯. 똘똘이가 성전환되자 도리어 화를 낸다. 277화까지 흑백이고, 278화 쯤에서 컬러화 되었다. 그리고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유두노출도 나온데다가(…) (새해) 첫 꿈이라는 제목의 에피소드는 무조건 검열삭제… 그렇지만 사실은 등장인물들의 꿈. 569화에서 중국 모 수련장산으로 추정되는 입욕제로 인해서 노비타와 데키스키가 TS당했다. 덕분에 크리스마스특집 여자아이 산타복장 이미지에 출연. 그런데다가 단발성이 아닌 지속성이다. 이후 계속 여자남자 왔다갔다 상태. 2012년 3월 시점에서 대문 이미지가 여체화 노비타이니 말 다했다.

2012년 7월쯤 작가 개인 사정으로 일시 연재 중지상태.그리고 2013년에는 아예 연재 사이트가 닫혔다.
현재는 다시 접속이 가능하다. 사이트 복구는 했지만 아직 연재의 계획은 없는것 같다.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doraemo c.jpg
노비타에서부터 이미 그윽한 약냄새가 난다

  • 도라에몽 - 원작과는 달리 무능하다. 도구도 포켓에서 안꺼내고 이상한 방법으로 꺼낸다.[1] 기가좀비의 식객화 이후 바깥 개집에서 살게 돼버리고 나중에 똘똘이에게 묘한 감정이 생겼는지 나중에 겁탈하려다가 결국 잡혀서 도라미한테 두들겨 맞고 비오는날 산속에 암매장 된다(…) 나중에 극장판의 도라에몽즈들이 파내주지만, 결국 다시 파묻힌다. 그래도 진구네 집 앞마당에 머리만 나온 상태로 묻혔다. 중반에 리루루에게 몸과 머리를 분리당하고 기가좀비에게 개조당해 머리는 근육남 바디 장착&여성형 클론 제작, 몸뚱이에는 선더클로스 두뇌가 붙어버렸으나 몇화 후 원상복귀. 이 때 몸에 탄력이 생겨 물리공격에 내성이 생긴다.
  • 노진구 - 이쪽은 도라에몽과는 정 반대로 유능해졌다. 성격도 찌질이에서 쿨 시크하게 변했고[2] 요리실습 시간이 되면 퉁퉁이를 데리고 학교를 째고, 돌발 가창 시험을 하면 창문으로 탈출하는 등의 행동도 보인다. 시험도 잠들지만 않으면 100점에 사격실력과 실뜨기는 이미 암살권 수준. 퉁퉁이 엄마는 미래의 사윗감으로 점찍어둔듯. 작중 여성 상당수가 빠져있다. 이쯤되면 이미 엄더엄. 요즘은 여체화까지 돼버렸지만, 성 정체성은 정상. 그나마 다행이다.
  • 퉁퉁이 - 여자로 성전환되었다. 1인칭은 똑같이 오레라 오레온. 작가가 밀어줘서 진구와 연애 플래그 대량발생. 키스한 적도 있다. 일단 성별은 바꿔졌지만 여전히 음파병기여서 뜬금없이 선생님이 음악시간에 퉁퉁이에게 노래를 시키다가 학급을 거의 궤멸(...)시킬 뻔했고, 요리도 재앙 수준이라서 진구가 퉁퉁이를 데리고 같이 땡땡이를 쳤다. 전투력도 향상되어 괴력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역시나 엄마한테는 못 당함.
  • 퉁순이 - 이쪽은 남자로 성전환. 진구를 동경하는건지 사랑하는건지…하는 상태. 똘똘이의 영향인지 도라미에게 부탁해서 머리를 기르기도 했다.[3] 퉁퉁이와 진구가 성 정체성을 찾아주기 위해 기가좀비와 이어주려 했으나 실패.
  • 이슬이 - 뜬금없는 이중인격화. 순진한 바깥쪽과 진지한 안쪽으로 나뉜다. 성 지식도 없고[4] 비중도 없는지라 작중에서도 살짝 안습. 요즘은 이중인격도 묻히고 보케기믹만 강화.
  • 비실이 - 동명의 개구리밖에 안 나온다. 라기 보다… ~~울 적에 패러디화에서 나오긴 한다. 하지만 얼굴은 제대로 안나온다(…) 원래 부잣집 아가씨 계열의 츤데레로 나올 예정인듯 했지만… 이하생략. 카우보이 비밥 패러디의 개인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수류탄 폭발로 생사불명. 패러디 매체를 생각하면 뭐 살아있겠지만 애초에 비중도 없었으니...
  • 영민이 - 여장남자화. 보쿠 소녀 머리도 기르고 있고 옷도 여자옷이다. 언제부턴가 불사신 속성이 생겨서 나중엔 몸으로 때우면서 활약하기도 한다.[5] 카미카쿠시당한 비실이와는 몇번 맞붙었다. 맨처음에는 화장실에서 살해(?)당하기도 했으나 결국 승리. 진구한테 두근두근하지만 하지만 남자다. 이쪽도 진구와 같이 여체화 능력을 얻었으나 진구와 맺어지려는 순간마다 도라리뇨가 뜨거운 물을 끼얹어서 실패한다. 도라 더 키드에게 일방적인 구애를 받고있는 상태.
  • 도라미 - 도라에몽과는 달리 미소녀화. 비밀도구도 포켓에서 꺼내지만 왠지 꺼내는 물건 상당수가 도검류. 대충 나온 패러디만 봐도 FF VII AC,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쓰르라미 등등 웬만한 유명 도검들 등장. 처음엔 도라에몽을 버리고 진구의 여동생이 되려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둘로 나뉜 도라에몽이 원래대로 돌아오기 직전 그나마 오빠로서의 정이 붙어있음이 확인되었다… 그렇지만 똘똘이 겁탈사건 이후 그 정도 떨어져버린다. 이슬이네 집에서 더부살이 중.
  • 진구 엄마 - 맨날 잔소리만 하고 전형적인 아줌마 같던 원작과는 달리 쭉빵에 미인으로 탈바꿈. 문제는 아들 모에! 정도가 아니라 아들을 잡아먹고 싶어하는 듯. 현재 진구네 학교에서 교사로 암약중. 아들과 마찬가지로 암살권 수준의 여러 스킬을 익히고 있는듯.
  • 진구 아빠 - 원작에서 매일 놀아달라면 낮잠이나 골프만 치러가서 그런지 여기선 역으로 이쪽에서 놀러가지고 해서 진구쪽에서 개무시. 초반에는 원작같은 두리뭉실한 외모[6]였지만 나중에 각성. 작중에 맞는 훈남이 된다.
  • 퉁퉁이 엄마 - 외모는 원작보다 나아졌지만 근육질이 되셨다(…) 퉁퉁이와 진구를 맺어주고 가게의 뒤를 맡기기 위해 여러모로 흉계를 꾸미고 있다. 덕분에 진구 엄마랑 충돌하기도 한다. 유일하게 퉁퉁이를 힘으로 제압할 수 있는 사람임과 동시에 유일하게 노진구를 이길 수 있는 인물. 힘은 원작보다 더 강해진듯?
  • 시스터즈도라에몽즈 - 극장판에서 나와주는 로봇학교의 동창생들인데 이쪽은 절반은 TS, 절반은 도라에몽같은 극실사체. 그중 도라 더 키드는 똘똘이에게 모에중.
  • 기가 좀비 - 역시 극장판 캐릭터인데 여기선 로리화. 초창기엔 만능 도구에 버금가는 무기나 도구를 사용했지만 현재는 그저 장난 담당. 노비타는 핑계기는 했지만 펫이라고 발언했다(...)
  • 리루루 - 초인병단의 그 캐릭터...인듯 하다. 이슬이네 침대 밑에서 사는중. 보케스러우면서도 본인은 의도하지 않은 정곡을 찌르는 개그가 특기. 그리고 글래머 체형이라서 이슬이는 대놓고 드러내지는 않지만 여러 의미로 열폭상태.
  1. 연성이라든가,트레이스 온이라든가.
  2. 연재 초기 작가의 말에 따르면 외모나 성격 등을 토오노 시키에서 따왔다고 한다.
  3. 이 모습은 394화부터 나온다.
  4. 안과 밖은 기억을 공유한다
  5. 죽여도 되살아난다.
  6. 진구 엄마 曰 절대 해서는 안되는 것 세 가지가 자살, 배신, 그리고 DNA 검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