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 노바크

ES12.jpg

Dewey Novak.

교향시편 에우레카7의 캐릭터. 나이는 36세.
쇼타콘
일본성우는 츠지타니 코우지 한국성우 애니맥스편에서는 정승욱

탑주연방군의 중령으로 후일 대령으로 승진 감옥에서의 첫 등장부터 작중 내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과거 렌턴 서스턴의 아버지이자 전쟁영웅으로 불리는 애드록 서스턴과 일했었다. SOF 소대가 무너지고 에우레카, 홀랜드, 타르호 등이 사라진 사건으로 인해 감옥에 갇혔었지만 작품 초반부에 현인회의 사면을 받아 월광호 추적에 나선다.

감옥에 갇힌 기간동안 프레이저의 '황금가지(金枝篇)'를 읽고 있었다. 이 책은 이후로도 작품에 지속해서 등장하며 이후 행보에 대한 복선으로 작용한다.

도미니크 소렐 특무대위의 존경을 한몸에 받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애니메이션 최종 보스이자 악인 사이코패스. 첫 등장때부터의 언동을 보아도 뭔가 제정신이 아닌 포스를 풍긴다. 연방군을 장악해 스카브 코랄을 완전히 제거하려는 병적인 음모를 세운다. 목적 달성을 위해 뛰어난 정치력과 선동력으로 민심을 장악하고 보다락 교도들을 비롯, 여러 민간인을 거리낌없이 학살한다.
또한 호랑나비 구상의 진상을 숨기고 오렌지로 스카브 코랄을 직격 항체 코랄리안을 출현시켜 일부러 세계를 위기에 빠뜨렸다. 그런 다음 아네모네를 위시한 호랑나비 부대라는 것을 만들어 퇴치하는 척 연출을 꾸며 민중의 영웅으로 가장한다.

근데 정권을 장악하고도 고작 대령 (카다피?!). 하긴 이 만화는 대위함장인 만화이다. 그 이전에 겨우 36살에 군권을... 김정은??

홀랜드의 형으로 노바크가의 계승권을 가지고 있는 홀랜드에게 엄청난 악의를 품고 있다. 권력자였던 아버지를 자신의 손으로 직접 죽인 패륜아이며 대표적인 열폭형 캐릭터로 작중 스카브 코랄을 제거하려는 동기가 명확히 나타나지 않는걸로 보아 동생에 대한 열등감 등이 정신병으로 발전한 듯 싶다. 실제로 작중에서도 "대체 왜 그랬대?" "몰라 정신과 의사에게 물어봐"라고 한다. 코믹스판에서는 그가 홀랜드에게 죽을때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을 볼때 어렸을 땐 형제애가 있었던것으로 보인다.

에우레카를 본뜬 인공 코랄리안을 개발하기 위해 절망병에 걸린 어린아이들을 상대로 인체실험과 개조를 가한 연구소도 그의 밑에 있었다. (당연하지만 실험에 실패하면 실험체들은 바로 사망이다.) 여기의 유일한 성공작이 아네모네. 언론 플레이를 위해 군중들 앞에선 전쟁의 여신이라며 치켜 세워주고 다정하게 대하지만 뒤로는 그녀를 물건 취급하고 있다.

최후에는 코랄리언을 완전히 파괴하기 위해 은하호로 침투하지만, 월광호의 방해로 실패한다. 그리고 홀랜드와 일기토를 뜨다 홀랜드에게 패배한다. 허나 이것도 듀이의 예상 안이였으며 자신의 오른쪽 가슴에 혼백 드라이브를 박아넣어 예전에 유레카에게 자신이 사망시 반응하게하는 목걸이를 착용시켜 에우레카를 사령 클러스터로 만들어 별을 파괴시키려 했다. 결국 "내 목숨은 내 별의 목숨이다" 라고 하며 자기 손으로 자살. 정말로 좋은면이라곤 없는 최후의 최후까지 재수없는놈. 그러나 랜턴에 의해 계획은 실패하게 되었으니 개죽음당한 셈이다.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중반에 팝티머스 시로코와 짜고 연방을 완전히 장악한다. 여기서는 스카브 코랄을 작살내려는 이유가 차원붕괴를 겪고도 변하지 않는 인류와 흑역사의 진실을 알게 되어서 다 망해버리라는 심정으로 일을 벌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