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판타지 수학대전)

7개의 빛
속성자유미지수고결 • 덧셈초월곱셈헌신 • 나눗셈용기제곱이성도형통찰뺄셈
역할X의 기사궁수마법사신관드워프화가혼돈의 X의 기사
1차 수학대전우르쿠푸리엔카림 알후프파크이오크로노스 디 블라드
2차 수학대전미지수라무세스미나크리시아초이케이어스 디 블라드

1 개요

이 세계의 진리를 깨달은 현자 진리의 불꽃이 되어 어둠을 멸한다.

학습만화 판타지 수학대전의 등장인물. 제 1차 수학대전에서 곱셈의 마법사로 참전했다. 자이나 왕국의 무술가이자 마법사. 미나도 차이나 드레스를 입고 있긴 하지만 이쪽은 확실히 차이나풍.

2 상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권에서 지수의 꿈에 잠깐[1] 등장함으로써 같은 곱셈의 마법사이자 메인 히로인인 미나보다도 더 먼저 그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13권, 14권, 15권에서는 1000년 전 빛의 전사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게 되면서 당당히 주역으로써 활약하게 된다. 미나와 같은 곱셈의 마법사 포지션이지만, 중국 무술도 사용할 줄 안다. 다만 실전에서 쓰는 일은 없고. 진리를 깨달은 현자'라고는 하지만 차분한 성격의 미나와는 달리 꽤나 덜렁거리는 성격이다.[2]

3 작중 행적

13권에서 엄청난 실수를 저질렀다. 바로 적들에게서 포위당한 상황에서 탈출하려고 실프의 마법을 써서 이동했는데 떨어진 곳이 바로 적군의 진영(...)[3][4] 빛의 전사들은 포위당해분명 포위당한 상황에서 도망쳐 나온 거 아니었나 애먹었긴 했지만 이오의 함수의 마법으로 빠져나간다.

14권에서도 초대형 삽질을 저지른다(!). 이오가 머물렀던 집으로 가서 이오를 돌봐 줬던 할머니, 할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이오를 데리고 쿠푸와 함께 스핑크스를 몰고 나간다.이거 탈영이다 스핑크스를 타고 날아가고 있다가 마침 같은 시간에 탈옥하여 기계를 타고 도망가던 드롱기(가가메슈)와 마주치게 된다. 드롱기는 마왕군에 합류하는 김에 이들을 잡아가려고 시도해서 공중에서 전원이 추락한다. 리엔은 추락 충격으로 기절해 있었던 듯. 가가메슈에게 이오와 함께 붙잡혔지만 다행히 이후 뒤쫓아온 우르 일행에게 구출받는다.[5]

피타고라스 정리 축일에는 제대로 차이나 드레스[6]와 접을부채를 챙겨나와서 자신의 영웅담(?)을 사람들에게 들려준다.우르:실수투성이 마법사가 마왕군을 무찔렀다는군 파크:역사는 리엔만을 기억할지도

이때 수냐가 축제의 한 코너인 피타고라스의 정리 강연에 슬쩍 나타나는데, 묘사를 보면 리엔은 수냐를 알아보자마자 다짜고짜 공격부터 날린 듯. 하지만 수냐는 별 충격 없이 공격을 받아내고 √2를 유리수로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던진다. 동맹 최고의 계산 실력을 가졌다는 리엔이라 곧장 문제를 풀지만 종이 몇십장을 쓰고 나서 답을 냈지만 당연히 계산 실수.[7] 수냐한테 그거 제곱하면 2 나오는 거 맞음?+계산 실수임 지적을 받자 지적한 자리수가 틀린것 같으면 기분탓 불을 토하면서 화를 내며 계산 그딴거 필요없이 너 같은 건 그냥 체포하면 된다고 사자후를 토한다. 수냐가 거기에 반박하며 얘기가 길어지려할 때 우르가 개입해서 리엔은 퇴장.

15권에서 논리의 함정에 빠졌을 땐 무리수의 규칙성을 풀어야 된다며 카림을 못살게 군다. 위에서 나온 √2의 정확한 값을 구하는 문제를 계속 풀고 있는 듯. 이후로는 카림이 전사한 동시에 과거편이 끝났으니 행적은 알 수 없다.다만 우르가 옛 동료들이 떠난것처럼이라고 말한 것과 1차 판타지 수학대전의 막바지에 빛의 전사는 우르와 이오밖에 나오지 않은것으로 보아 카림이 죽은 뒤 뿔뿔이 흩어진 듯 하다.[8]

여담으로 본편에 등장하는 마법사들의 스승 승법도사의 스승대스승?으로 추정되는인물 인데, 과거편에서 어린시절의 승법도사를 무려 '승법이'라고 부르며 자신이 풀 문제를 위해 종이를 가져오게 시킨다. 이렇게 되면 승법도사는 최소 1000살.
  1. 딱 2컷 등장.
  2. 그런데 이상한 사실은 미나와는 달리 이쪽은 멀쩡하다. 우르와 미나가 첫 대면했을때 미나와 비슷한 이로는 아슈르 한명만을 든걸 보면 기억상실도 되지 않은채 진리를 깨달은 모양. 이것도 1000년 전 멤버들의 우위를 보여주는 대목일지도 모른다. 아니면 진리를 깨닫긴 했어도 미나처럼 초월자까진 되진 않았을 수도 있다.
  3. 실프의 마법은 변덕이 심해서 종종 원하는 곳으로 날아가지 않는다고 한다. 7명을 실프의 마법으로 옮기는 게 무리였다는 언급을 보면 애초부터 성공하기 어려운 마법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4. 웃긴건 오크들은 멍청하게도 자기네 식량을 훔치려고 날아간 줄 알았다. 다행히 빅마운틴이 "바보! 저건 실수로 날아간거다!"하면서 잡으러 갔지만.
  5. 근데 이게 리엔만 잘못했다기보단 쿠푸나 이오의 책임도 어느정도 있다. 사실 비중으로 따지면 쿠푸의 책임이 더 커 보인다. 당장 타고 나갔던 스핑크스부터가 파라오 전용 스핑크스(...)
  6. 이 때 입었던 차이나 드레스는 미나가 작중 초반에 입던 드레스와 디자인이 매우 비슷하다.
  7. 애초에 현 수학에서는 그런 거 불가능하다. 수학에서 무리수는 근사값 정도는 구할 수 있지만 딱 떨어지게 구하는 건 무리다.
  8. 크리스가 퇴출되어 삐걱거리기 시작한 분위기가 카림마저 죽음으로서 완전히 다운되어 아얘 해체된듯하다.그러니까 피타고라스의 제자들이 개쌍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