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 티로서스

파멸의 인도자 코믹스인 게임

1 소개

영명Lord Maxwell Tyrosus
종족인간
성별남성
직업보호 성기사
진영은빛 여명회, 은빛십자군, 은빛 성기사단
직위은빛 여명회 수장
상태생존
지역동부 역병지대, 희망의 빛 예배당(빛의 성소), 부서진 해변
인간관계티리온 폴드링, 여군주 리아드린, 빛의 수호자 우서(동료)
성우추가 바람(영어 WoW)/이광수(한국 WoW)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등장인물.

2 작중 행적

2.1 파멸의 인도자 코믹스

2.2 오리지널~불타는 성전

2.3 리치왕의 분노

2.4 대격변~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희망의 빛 예배당에 기거하며, 신입 성기사인 기드윈과 선스트라이크의 훈련을 맡는다.

2.5 군단(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성기사 대장정의 주요 인물로서 등장. 파멸의 인도자를 찾으러 갈 때 빛의 수호자 우서의 무덤에 한발 앞서 도착 후 플레이어가 근방 무덤을 정화하자 교감 준비를 마치며 플레이어와 함께 우서를 불러낸 후 파멸의 인도자에 대한 행방을 우서에게 묻는다. 우서에게서 티리온은 살아있지만 위태롭다는 이야기와 누군가 파멸의 인도자를 노린다는 정보를 들은 맥스웰은 티리온을 구할 준비를 하러 희망의 빛 예배당에 먼저 간 후 합류한 플레이어와 부서진 섬 해변으로 플레이어와 함께 은빛 십자군 병력을 이끌고 상륙한다. 플레이어와 단 둘만 살아남은 상태에서 둘로 나뉘어 행동했다가 플레이어가 티리온을 고문하여 영혼을 추출하려던 간수 제루스를 격파한 후 나타나 티리온의 신변을 보호하고, 플레이어에게 파멸의 인도자를 찾으라고 한다. 플레이어가 한쪽에 있는 동굴 안에 들어가 파멸의 인도자를 얻자마자 기다리던 발나자르의 계략에 의해 육체를 빼앗길 위기를 벗어난 후 파멸의 인도자를 회수하자 동굴로 들어와 티리온이 위독하다며 플레이어를 찾는다고 한 후 데려간다. 티리온이 임종을 맞이하자 옆에서 그의 곁을 지켜주고, 희망의 빛 예배당으로 티리온의 유해를 옮겨 안치시키는 일을 한다.

플레이어가 희망의 빛 예배당 지하에 있는 빛의 성소에 오자 그를 맞이한 후 티리온의 죽음을 애도하며 플레이어를 티리온의 뒤를 이은 새로운 대영주라고 그 자리에 모인 성기사들에게 공표한다.

이후에 플레이어를 보좌하는 2인자이자 성기사의 추종자로 고용이 가능하다.

3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