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스틈니

무스틈니

455MS.png 455 무스틈니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455
신오 : 131
수컷 : 50%
암컷 : 50%

무스틈니マスキッパCarnivine
특성
부유지면 공격을 맞지 않는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벌레잡이 포켓몬1.4m27.9kg식물
진화carnivine.gif
455 무스틈니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
독 벌레 불꽃 비행 얼음강철 격투 고스트 노말 드래곤 바위 악 에스퍼 페어리땅 물 전기 풀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7410072907246454
도감설명
다이아몬드달콤한 냄새의 타액으로 먹이를 끌어들여 큰 턱으로 꿀꺽한다. 하루에 걸쳐 먹이를 먹는다.
촉수를 나뭇가지에 휘감아서 움직이지 않으면 마치 식물 같다. 큰 입을 열어 먹이를 기다린다.
플라티나
블랙/화이트
늪지대에서 자라는 나무에 엉겨 붙어 달콤한 냄새의 타액으로 먹이를 끌어들여 한입에 먹는다.
블랙2/화이트2촉수로 나뭇가지에 엉겨 붙어 타액의 달콤한 냄새로 먹이가 다가오는 것을 기다리고 있다.
하트골드
소울실버
촉수를 재주 있게 움직여 걸으면서 먹이를 기다리기에 적합한 나뭇가지를 찾는다.

1 상세

4세대 포켓몬. 들판시티 대습지에서 나온다. 모티브는 파리지옥. 식충식물이지만 타입상으로는 벌레에게 약하다. 뒤집힌 먹이사슬! 차라리 처럼 독타입을 가졌으면 좋았을 텐데

2 대전

대전에서는 한참 뒷전에 있는 포켓몬으로, 스피드 및 내구력이 약하기 때문에 빨리 승부를 내는 것이 좋다.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파워휩깨물어부수기 등의 강력한 물리 기술을 배우는 게 효과적. 오물폭탄을 배울 수 있긴 하지만 같은 식충식물형 포켓몬인 우츠보트의 하위호환인 경향이 강하다. 그나저나 특성은 왜 부유인지 알 수 없는 포켓몬. 애초에 풀타입이기 때문에 땅타입에 대해 반감인데... 습지에 빠지지 않으려고 스핀 로토무 다음으로 부유가 필요없는 포켓몬. 교배기로 분노가루 등의 희소 기술들을 배울 수 있지만... 그래봐야 한계는 한계일 뿐이다.

3 애니메이션

신오편에서 로이의 포켓몬으로 등장. 들판 대습지에서 어린 로이와 만나 함께 놀게 된다. 하지만 그 존재가 잊혀지고 몬스터볼째로 로이의 수집품이 되었다. 한참 후에서야 로이가 저택을 다시 방문하고 무스틈니를 다시 사용해서 우츠보트에 이은 2번째 식충식물 포켓몬을 사용하게 되었다.

우츠보트선인왕처럼 애정표현이 강렬하며 볼에서 나오면 매번 로이를 물기 때문에 로이는 언제나 곤란해 하는 듯. 참고로 자력으로 배우지 않는 기관총을 배우고 있다.

극장판 '디아루가VS펄기아VS다크라이'에서는 로켓단이 무스틈니 모양 기구를 타고 있다.

4 기타

참고로 특성 때문에 6세대의 스카이배틀에 참가할 수 있다(…). 근데 어차피 다들 비행 타입이라 털린다

그나마 6세대에서는 써먹을데가 생겼다. 무리배틀을 일으키는 달콤한향기를 자력으로 배우면서 쉽게 구할 수 있고 포켓러스 달고 노력치 작업 하러 가는 트레이너들이 무스틈니를 들고 다니기 때문.엄마 파이어로 아빠 무스틈니[1]
포켓파를레에선 포플레를 주면 한입에 다 먹는다. 하긴 그 정도 입크기인데 조금씩 베어물면 이상할 듯

식충 식물 컨셉을 살려 벌레/풀 타입 간 상성 역전 특성을 준다던가, 또는 프리즈드라이처럼 벌레타입에 2배의 데미지를 주는 풀타입 자속기가 나온다면 살아날지도...? 하지만 벌레 타입은 풀 타입에 버금가는 홀대타입이기 때문에 그래봤자다. 컨셉이야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겠지만... 애초에 이 녀석의 문제점은 애매한 종족값과 기술폭, 특성, 약점 등 거의 전 방면에 골고루 걸쳐있기 때문에(...) 대대적인 개편이 있지 않는 한 마이너를 탈출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1. 근데 트로피우스라는 비전기 노예의 최강자(...)가 버티고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