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힐초화

1 개요

파일:Attachment/백힐초화/clover 099.jpg

白詰草話 ~EPISODE OF THE CLOVERS~

2002년 에로게 제작사 Littlewitch에서 나온 첫 게임. 원화가는 오오야리 아시토. 2003년에는 드림캐스트로 이식되기도 했다.

내용은 2008년 도쿄에 위치한 비밀연구소에서 전투용 개조인간인 '엑스트라'를 개발중인 주인공 츠나가와 소우지와 연구의 산물인 3명의 소녀 사이의 이야기, 그리고 초고대문명의 기술을 둘러싼 음모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OP 곡명은 'Escape'.

이 작품에 처음으로 쓰인 2D엔진은 이후로도 리틀위치 작품들에 지속적으로 사용된다. 특유의 FFD 시스템은 작품 내의 일러스트와 대사를 마치 만화책과 비슷한 형태로 재조합해주는 것으로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음향으로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효과까지도 연출할 수 있다. 장르가 달라 직접적 비교는 어렵지만, 10년 후의 작품인 마법사의 밤에서 보여준 유사 애니메이션 효과와도 비견될 수준. 이런 방식은 연출에 손이 많이 가므로 결과적으로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커지는 단점이 있어서, 리틀위치의 이후 작품에서는 점차 그 정도가 줄어든다.

특이하게도 각 챕터당 오프닝과 엔딩이 붙어 마치 장편 애니메이션을 몰아서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오프닝은 풀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퀄리티가 좀 아쉽지만 시대와 장르를 생각하면 상당히 참신한 부분. 최소한 감독의 의도는 전달되었다고 볼 수 있다.

Littlewitch가 사실상의 폐업 이후, Littlewitch Velvet 브랜드로 다시 출발한 작품인 성검의 페어리스와 많은 부분이 닮아 있다. 물론 오오야리씨가 거유에로에 눈 뜬 이후라 작품의 분위기는 다르지만...

제목인 백힐초화는 말 그대로 하얀 클로버를 의미한다. 유전자 조작을 통해 4잎만이 아니라 마치 꽃과 같이 수십 겹의 이파리를 지니게 된 클로버지만 그 대가로 모든 색을 잃고 유리처럼 투명해져버린 클로버로, 작품 후반부에서 엑스트라 프로그램으로 인해 탄생된 아이들과 그 이미지를 겹친다. 자세한 것은 본편 참조.

2 등장인물

성우는 DC판만.

2.1 주연

파일:Attachment/백힐초화/souji 098.jpg

  • 츠나가와 소우지(津名川 宗慈) : 성우는 이노우에 카즈히코. 전투용 개조인간 '엑스트라 '의 개발 책임자 겸 보호자. 젊지만 연구원 중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다. 이지적이지만, 어린 시절을 외롭게 보낸 적이 있어서 그 반동으로 3명의 엑스트라들을 가족처럼 대한다.

파일:Attachment/백힐초화/touka 098.jpg

  • 토우카(透花) : 성우는 유즈키 료카. 엑스트라 중 한 명. 소우지를 부르는 호칭은 "주인님". 3인 중에서 가장 지적이고 어른스럽지만, 신체적인 안정성이 떨어져서 사소한 것에도 자주 알러지를 일으켜 고생한다.

파일:Attachment/백힐초화/sayu 098.jpg

  • 사유(沙友) : 성우는 카네다 토모코. 엑스트라. 호칭은 "선생님". 셋 중 감각이 가장 뛰어나 에도 을 볼 수 있을 정도지만, 그 대신 지성이 셋 중 가장 떨어진다. 천진난만하고 어리숙한 성격 및 말투를 지니고 있다. 셋 중 막내의 위치.

파일:Attachment/백힐초화/emma 098.jpg

  • 에마(エマ) : 성우는 카와스미 아야코. 엑스트라. 호칭은 "소우지 씨". 당초 계획에 없었으나 어떤 이유로 급하게 제조된 개체로, 이 때문인지 유전적 심장질환을 앓고 있다. 그 반동으로 셋 중에서 가장 감정이 격하며 순간적으로 불태우는 삶을 원하는 쾌락주의자. 전투시에도 순간적인 전투력 폭발이 최고.

적고 보니 히로인이 전부 장애 캐릭터 모에...

2.2 서브 캐릭터

  • 타카미야 에렌(高宮 エレン) : 성우는 토마 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