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쇄기

1 무언가를 분쇄하는 장치

분쇄기

인류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기계장치 중 하나로써 디딜방아, 맷돌 등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 이미지는 단단한 것을 부수어 가루로 만든다는 이미지 때문에 이 물건에서 모티브를 얻은 물건들은 상당히 파괴적이고 잔인한 컨셉을 가지게 되며 이 물건 자체가 잔인한 연출의 모티브가 되기도 한다. 특히 여기에 사람이 갈릴 때. 이렇게 보통 그려질때는 선풍기 같은 칼날이라든지 드릴 같은 것이 마구 돌아가거나 혹은 복잡한 분쇄 기어가 마구 맞물려 돌아가는 형태로 묘사된다. 영화 실종 참고.

1.1 관련 문서

2 커맨드 앤 컨커3 타이베리움 워에 등장하는 스크린보병 유닛

CNCTW_Disintegrator.jpg
유닛 아이콘게임 내 텍스처
가격300원
생산시간3초
요구사항포탈
상성차량, 건물에 강함
주무기대형 절단기

2.1 개요

스크린의 대전차 보병으로 기갑 유닛에 효과가 좋은 절단 빔으로 무장했다. 가격이 300원으로 다른 진영의 동급 유닛인 미사일 분대민병대 로켓 분대보다 100원 저렴하면서 분대원이 다섯이나 되지만, 체력이 약하고 사거리가 짧고 대공 능력이 없으며 건물을 점거하고 전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차량에 깔릴 시 자폭하여 데미지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덕분에 차량들에게 깔려 죽는 것에 어느 정도 저지력이 있지만 도저 블레이드 업그레이드를 한 Nod스콜피온 탱크는 주의. 자폭 대미지에 면역이기에 오히려 분쇄기를 신나게 밟으로 올 수 있다.

뭉치면 대보병화기가 없는 차량 유닛들에게 악몽과도 같은 유닛이다. 걸리면 미사일 분대민병대 로켓 분대와는 차원이 다른 충격과 공포의 상황을 보게 될 것이다. 이 유닛이 많이 몰려온다면 라이플맨 분대APC 등의 보병에 강한 유닛을 많이 뽑아서 상대해야 한다.

하지만 정말 체력이 약하다. 애초에 값싼 초반 보병이라 내구성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뭘 맞든 한번에 여럿이 갈려갈 정도로 체력이 약한데 체력을 보완해 줄 업그레이드도 없다. 이러다보니 레일건레이저가 달린 차량 몇 대만 있으면 분쇄기의 약한 체력 때문에 너무 잘 쓰러진다. 미사일 분대의 경우 방어력 업그레이드로 GDI 본대의 합성 장갑, ZOCOM의 타이베리움 방호복이 있고 민병대 로켓 분대Nod 본대와 마크 오브 케인의 타이베리움 주입으로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과 대조적이다.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파쇄기(Shatterer)는 이 분쇄기(Disintegrator)와 이름이 겹쳐서 이름이 바뀌었다. 하지만 스펠링은 전혀 다르다.

트래블러-59의 경우 케토톱관절 업그레이드를 통해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나 그렇다고 약한 체력은 전혀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까딱하면 광신도 꼴 난다.

2.2 업그레이드

2.2.1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

2.2.1.1 고급 관절기관
advanced_articulators.jpg
고급 관절기관
가격1000원
요구사항스태시스 챔버
생산시간30초
트래블러-59 전용

3 폴아웃: 뉴 베가스에 등장하는 더미 데이터 무기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