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탐정 이동헌


개별 문서가 작성된 쯔꾸르 시리즈 살펴보기
RPG 계열기타 계열관련 유틸
952D 격투 쯔꾸르 95RPG Maker 2009 Ultimate
200020032D 격투 쯔꾸르 2ndDynRPG
XP액션 게임 쯔꾸르초코 플레이어
VXVX Ace네코 플레이어
MVWOLF RPG 에디터
쯔꾸르 게임 목록 살펴보기
개별 문서가 없는 쯔꾸르 시리즈는 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똥똥배의 이름이 드높아지기 시작한 게임이다. 2001년 작. RPG 쯔꾸르 2000으로 제작되었다.

1편의 주요 줄거리는 장진구[1]라는 마완도 주민의 편지를 받은 사립탐정 이동헌이 마완도에서 벌어지고 있는 기묘한 사건을 해결한다는 것이다.

추리 게임의 요소가 아주 없지는 않지만 이 게임이 화제가 된 것은 주인공 이동헌이 매우 사악한 인물이라는 것. 민간인을 상대로 고문을 하여서 단서를 얻고, 살인이나 식인도 아무렇지 않게 하는 여러모로 윤리의식이 결여된 사이코패스이다. 이렇게 다른 게임 같았으면 최종보스나 메인 빌런으로 나올 법한 악당이 주인공이라는 점이 파격적이었다.

이 게임의 주인공인 이동헌은 제작자의 고등학교 시절 매우 싫어했던 동창을 모델로 한 캐릭터이며, 작가의 다른 게임과 만화에서 주인공으로 자주 출현한다.

후속작이 2개 있으나, 1편만한 인기는 얻지 못했다. 주인공 TS버전도 나왔으나 스토리는 그대로다

2 시리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1편: 마완도 사건편

마완도는 "마왕이 완성되는 섬"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동헌은 세상에서 가장 성질 더러운 인간에게 마왕의 껍데기를 씌워 마왕을 완성시키려던 장진구의 음모로 불려온 것이었다. 이동헌은 고문과 살해로 이 모든 정보를 얻고(...), 마침내 마왕이 되기 일보직전인 마기타를 물리쳐서 마왕이 되고 세계를 지배하려다가 2편에서 귀찮아서 때려친다(...).
고문도구가 기상천외 한것들이 있는데 아지트에서 나가자마자 얻는 짱돌부터 시작해서 깃털에 물고문용 주전자 등 여러가지가 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이라면 정신력과 체력이 있는데 정신력이 떨어지고 나면 정보를 캐낼수 있고 체력이 떨어지면 고문당하는 캐릭이 죽는다. 이 게임에서는 전투에서는 돈을 얻고 고문하고 난 뒤 고문한 사람을 먹음으로 레벨을 상승시키는 기묘한 시스템이 있다. 웃긴 것은 고문하다가 실수로 죽이게 되면 이동헌이 "으아아 내가 사람을 죽이다니!" 하며 바로 게임오버가 되지만 고문하고 나서 정보 다 캐내고 난 뒤에 먹는 것은 문제가 없나보다. 나름 투기장 같은 것도 있고 전투시에 초반에 무기가 없는 이동헌의 경우는 목소리가 무기다 (.....) 럴! 하면서 앞으로 뻗어나가는 무지갯빛 음표가 압권. 그리고 이동헌 1편 설치후 폴더를 살펴보면 이동헌 애니가 5편 들어있다. 모두들 센스가 약을 빤 센스.

2.2 2편: 탐정학교편

이동헌이 자기 집에 놀러온(뭐하러 놀러왔는지는 불명) 탐정학교 교장을 살해하고 탐정학교 교장으로 갔는데 아직도 안 죽은 마기타가 세계정복을 아직도 노리고 있었다. 마기타를 죽이고 세계 평화.

2.3 3편: 나의 수호천사편

어느 집에 랜덤하게 모인 8명이 마니또 게임을 해서 누굴 지키고 누굴 죽일지 게임을 한다. 범인은 잘난 척하는 미남 탐정 김미노. 사실 랜덤하게 모인게 아니라 김미노와 그외 1명을 제외하고 직, 간접적으로 이동헌에게 원한이 있는 사람들이었다.
  1. 그 당시 MBC에서 방영하던 아줌마라는 드라마에 나오는 찌질이 장진구에서 따온 것. 그당시에 장진구의 파급효과가 대단해서 장진구같은 놈이 욕으로 나왔을 정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