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맨(콜 오브 듀티:모던 워페어 3)

572px-Kotaku-leak-large-25.jpg
Sandman_MW3_campaign_menu.jpg
http://fc09.deviantart.net/fs70/f/2012/290/f/b/mw3_delta_force_sandman_by_iireii-d5i3kdz.png

Sandman. 모래남자 [1]

착용하고 있는 방탄헬멧옵스코어 FAST 헬멧이다.

1 소개

http://vignette3.wikia.nocookie.net/egamia/images/e/e0/Mw3_Sandman.jpg/revision/latest?cb=20120304121049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의 서브 주인공 성우는 프리즌 브레이크의 알렉스 머혼 역으로 유명한 윌리엄 피츠너.[2] 일본판 성우는 스즈키 타츠히사.일본 더빙판(프롤로그~1화) 영상

델타 포스 '메탈 팀'의 현장지휘관으로 계급은 상사(Master Sergeant), 콜사인은 메탈 0-1(Metal Zero One). 혈액형은 O형이다.브리핑에서 잠깐 볼 수 있는 프로필에 의하면 생년월일은 1969년 10월 10일로[3], 조지아애틀랜타 출신인 듯 하다.

전작의 바스케즈 소위폴리 병장의 뒤를 잇는 플레이어를 열심히 굴리는 경험많고 노련하며 듬직한 분대장 캐릭터로, 미군측 주인공 데렉 '프로스트' 웨스트브룩 하사와 함께 뉴욕, 함부르크, 파리, 베를린 등을 누비며 제3차 세계대전의 최전선에서 싸운다.

극중에서는 프라이스 대위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묘사되는데, 이는 과거(모던 워페어 3 기준으로 3년 전인 2013년)에 블라디미르 마카로프를 잡기 위해 태스크 포스 141델타 포스가 '킹피쉬[4] 작전'이라는 이름으로 합동작전을 수행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모던 워페어 3 시점으로는 셰퍼드 중장 살해 혐의로 인해 국제수배자가 된 프라이스가 샌드맨과 마카로프에 관련된 단서를 주고받는 것도 이때의 인연 때문이다.[5]

여담으로 전작인 MW2에서 랜덤으로 생성되는 NPC 이름중에 샌드맨이 있다.

또한 185cm의 장신이기도 하다.

2 작중에서의 활약

작중 샌드맨과 메탈팀의 활약은 다음과 같다.

  • Black Tuesday
    • 뉴욕 월가의 러시아군을 격퇴하고 증권거래소의 교란기 폭파. 교란기의 제거로 인해 미군은 뉴욕 제공권을 장악하게 된다.
    • 블랙호크에 달린 미니건으로 Mi-24 하인드 여러대를 격추한다.
  • Hunter Killer
    • 허드슨 만의 러시아 기함인 오스카 2급 원자력 잠수함에 침투하여 승무원들을 사살하고 모든 미사일을 발사, 허드슨 만의 러시아 해군 세력을 죄다 쓸어버린다.
  • Goalpost
    • 독일에서 러시아군에게 납치당한 미국 부통령을 구출한다.
  • Bag and Drag
    • 프랑스 파리에서 마카로프의 부하 볼크를 생포하는데 성공한다.
  • Iron Lady
    • 러시아 보병은 물론이고 헬기, 기갑부대의 저항을 뚫고 생포한 볼크를 데려오는데 성공한다.
  • Scorched Earth
    • 베를린에 은신한 러시아 대통령의 딸 엘레나를 구출하는 작전에 투입, 구출조를 지원하기로 하나 구출조가 전멸하는 바람에 직접 구출하러 간다. 적의 함정에 걸려 건물에 깔릴뻔도 하지만 생존한다. 하지만 엘레나는 러시아군에 잡혀가고 만다. 그리고 프로스트가 분대장님 권총 뺏어쓴다 덕분에 살았지만
  • Down the Rabbit Hole
    • 시베리아 광산에 사로잡힌 러시아 대통령과 딸을 구출한다. 이렇게 구출한 러시아 대통령 덕분에 3차 대전은 막을 내린다. 다만 이 작전에서 프로스트는 제외.

러시아군의 침공으로 쑥대밭인 뉴욕 상황을 정리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3차 대전이 발발하자 함부르크에서 납치된 부통령을 구출한다. 그리고나서 프라이스와 서로 정보를 주고받아 이 전쟁이 마카로프의 계획임을 알고, 파리에서 마카로프의 심복인 볼크를 생포하는데 성공하여 모든 사건의 원흉인 마카로프에게 조금씩 가까워지는 것처럼 보였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016년 10월 13일, 러시아 대통령의 딸을 구출하기 위해 베를린으로 파견되어, 거의 구출 직전까지 갔으나 아깝게 실패한다. 그리고 다음 날, 러시아 대통령 부녀를 구출하기 위해 태스크 포스 141과 협동 작전을 벌여 시베리아의 다이아몬드 광산으로 출동, 대통령의 딸 알레나를 구출하는데 성공하고 이어 대통령도 무사히 구출함으로써 임무를 완수하는 듯 하였으나 적의 급습으로 인해 탈출 헬기 중 하나가 파괴되고, 샌드맨은 프라이스에게 자기 부대가 엄호할테니 대통령, 유리와 함께 헬기에 오르라고 한다. 하지만 예상보다 많은 적의 숫자와 격렬한 공격에 프라이스와 유리가 위험할 수 있음을 알고 시간을 벌어주기 위해 전장에 남기로 결정, 트럭과 그린치와 함께 탈출을 포기했다. 헬기가 버틸 수가 없어 이륙함과 동시에 폭발에 의해 광산이 무너지면서 이너 서클 잔당들과 함께 최후를 맞게 된다.

프라이스 : 샌드맨, 내말 듣고있나?! 샌드맨, 응답하라! 샌드맨, 들리나!? 샌드맨, 거기있나?(Sandman, do you read me?! Sandman, come in! Sandman, do you copy!? Sandman, are you still there?)

물론 직접적으로 죽었다고 나오지는 않았지만 정황상 전사 확정. 모던 워페어 3 이후에 나온 유튜브 동영상에 의하면 프라이스 대위도 비슷한 상황에서 KIA가 아니라 콩밥을 드시고 계신 전례가 있어 혹여 기대를 할 수는 있겠지만 콜 오브 듀티는 자비심이 없다. 게다가 러시아 대통령 구출 이후 마카로프 세력이 사실상 소멸했음에도[6] 그의 존재는 드러나지 않았으니, 전사했다고 보는 게 맞을 것이다. 실제 전장에서도 이런 식으로 시신은 못 찾았지만 정황상 전사가 99% 이상 확실한 경우가 꽤 된다.

위에도 나와있지만 귀빠진 날이 얼마 지나지도 않아 전사하여 더욱 안타까움이 크다. 물론 군인, 그것도 미군 소속 특수부대원이라는 게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죽음을 언제나 생각하며 살아야 하는 존재인지라 어쩔 수 없다. 게다가 미군 플레이어블 캐릭터+분대장 캐릭터가 따로 노는 것과 달리 스토리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태스크 포스 141과 공동작전을 실행하며 친분이 있는 캐릭터성이 있고, 무엇보다도 마지막에 주인공들을 위해 죽을 것이 뻔히 보이는 상황에서 주저없이 자신을 희생하는 장면이 그 아쉬움을 더 크게 만든다.
  1. 프라이스 대위와 맥태비시가 가격, 비누로 불려지는 것처럼 샌드맨을 이렇게 부르는 사람도 꽤 있다.
  2. 영화 블랙 호크 다운에서 제프 샌더슨이라는 이름의 델타포스 대원 역할로도 유명하다. 델타포스란 점과 이름에 둘 다 샌드가 들어가는 공통점Sandman, Sanderson이 그 외에도 영화 이퀼리브리엄에서 반군 지도자 저겐 역, 울트라 바이올렛에서 바이올렛(밀라 요보비치 紛)을 돕는 뱀파이어 과학자 가쓰 역, 히트에서 닐 맥컬리(로버트 드 니로 紛) 일당의 뒷통수를 치는 은행장 로저 반 잰트 역, 아마겟돈의 우주왕복선 선장 윌리 샤프 대령 역, 진주만(영화)에서 대니(조쉬 하트넷)의 아버지 역, 최근 영화로는 베트맨 다크나이트에서 초반부에 샷건을 들고 쏴대던 은행장역할과 Seal Team Six: The Raid on Osama Bin Laden에서 CIA 간부 기드리 역으로 나온 바 있다. 그리고 2013년에 개봉한 영화 '팬텀'에서 소련 잠수함 부함장 알렉스 역(함장은 에드 해리스!)으로 나온다. 그러고보니 주로 군인이나 총 다루는 직업을 주로 연기하시네. 그리고 게임성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GTA SA에서 켄 로젠버그를 연기했다. 그리고 2016년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에서 합참의장 아담스 장군 역을 맡았다!
  3. 모던 워페어 3 시점인 2016년 당시 47세. 그해 생일 당일에는 프랑스로 작전을 뛰러 갔다.
  4. 킹피쉬는 블라디미르 마카로프를 나타내는 코드네임.
  5. 'Bag and Drag' 미션의 브리핑에서 샌드맨이 프라이스에게 마카로프에 대한 정보를 줘서 고맙다고 말하면서 '하지만 엉클 샘이 너님 잡으려고 안달났다는 건 알아두셈 ㅋ'이라며 한마디 던지자 프라이스가 '나 잡으려면 줄부터 서라고 전해줘'라고 쿨하게 받아넘기는 것을 보면 꽤 친한 사이였던 듯 하다.
  6. 호텔의 경호병력만이 유일한 전력이었다는 건 역설적으로 이너 서클이 거의 전멸했다는 뜻도 된다. 그래서 단 두 명의 공격을 이겨내지 못하고 최후를 맞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