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론의 꽃보다

디시인사이드합성-필수요소 갤러리에서 쓰이는 필수요소 중 하나.

1 개요

이 문서는 종교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종교, 종교인에 대한 내용은 읽는 이에 따라 민감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요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문서에 쓰여진 내용을 전적으로 신뢰하지 마십시오. 편집할 시에는 문화상대주의를 기반으로 객관적으로 작성하고, 논란이 될 수 있는 내용은 신중히 검토한 뒤 작성하십시오. 또한 문서의 사실에 관한 내용을 수정할 때에는 신뢰가 가능한 출처를 기입하시거나, 토론 과정을 거치신 뒤 하시고, 다른 종교를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내용을 넣지 마십시오.

이 틀을 적용할 경우, 문서 최하단에 혹은 분류:종교의 하위 분류를 함께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Rose of Sharon



베이스 그루브가 찰지다. 계속 보면 뭔가 애잔하다...


1. 향기로운[1] 샤론의 꽃보다 더 아름다운 예수
이 땅에 어느 꽃과도 비교할 수 없네
항상 나와 함께 하신 예수님
내 맘 주로 말미암아 항상 기뻐하리라

2. 향기로운 샤론의 꽃보다 더 아름다운 예수
이 땅에 어느 꽃과도 비교할 수 없네
항상 나를 지켜 주신 예수님
내 맘 주로 말미암아 항상 감사하리라

3. 향기로운 샤론의 꽃보다 더 아름다운 예수
이 땅에 어느 꽃과도 비교할 수 없네
항상 나를 인도하신 예수님
내 맘 주로 말미암아 항상 기도하리라

어느 음악에나 어울리는 마법의 짤방

보통 "목사토닉"이나 "예수토닉" 등으로 불린다. 최근에는 그냥 샤론이라고 하는 듯.

이 노래는 현직 목사인 김용식 목사[2][3]가 작사, 작곡에 안무(...)까지 담당했다. 우리에게 큰 웃음을 주신 목사님께 경의를 표하자.

동영상 감상 중에는 손발을 조심하도록 하자.

가사만 보아도 찬송가임을 알 수 있으며, 제목의 "샤론의 꽃(Rose of Sharon)" 또한 성경에서 예수를 비유하여 쓴 용어이다.[4]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미국식 영어로는 Rose of Sharon이 무궁화를 의미하며, 영국식 영어로는 서양금사매, 그리고 성서학에서는 바다수선화를 의미한다.

화면 우측 상단의 로고와 작곡자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볼 때, 이 동영상을 만든 단체는 KCEM(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이며 춤추는 인물 또한 작곡자와 동일인물로 사료된다. 선교회 사이트의 멀티미디어 자료실에서 작곡자의 이름으로 검색하면 이분의 춤사위를 유료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현대 이스라엘에도 '샤론'이란 지명이 남아 있다. 감귤류 과수원이 많은 비옥한 농토라고.

2 인기

가사만 보자면 별로 특별할 것 없는 어린이 찬송가이지만, 이 항목이 생긴 이유는 역시 위의 동영상에 나오는 인물의 요상한 춤사위 때문인데, 보는 사람의 실소를 자아낼 정도로 깜찍하고 발랄하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눈높이를 맞춘 율동 비디오라 당연할지도. 하지만 웃음이 나오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어렸을 때부터 교회를 다닌 개신교인이라면 알겠지만, 사실 이 율동은 유치부나 초등부 때 다들 배우는 평범한 찬양율동에 불과하다. 문제는 중년이 출 경우 파괴력이 상당하다는 것이다. 그래도 저 양반, 스텝도 그렇고 저 곡들 작사/작곡하고 율동도 짠 거 보면 은근히 멋진 사람이다.

이런 믿음은 안돼와는 달리, 까는 목적없이 순수하게 웃겨서 합성요소로 쓴다고 한다. 다만 합성물 중 개독교를 패러디하는 경우 이 음악을 배경음으로 넣거나 목사양반에 에어X의 얼굴을 합성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예)복음전도 심영 또 합성 영상 제작자의 종교적 성향에 따라 또는 다른 노래를 넣었는데 그 노래와 가사가 맞지 않아서 가사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있는 경우도 있다.

합성의 절대 다수가 동영상 편집이며, 유행을 타서 그런지 음악 자체도 합성요소로 쓰는 경우가 가끔 있다.

2010년 6월 합성-필수요소 갤러리에서 합성소재로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후속작들의 동작도 처음과 마찬가지로 손발이 오그라드는 동작을 보여주고 있어서 동영상 합성 때는 <샤론의 꽃보다> 외의 작품도 섞어서 쓴다.

짜라빠빠와 엮일 때가 많다.

3 자매품

성인용 찬송가[5] 가운데 샤론의 꽃 예수라는 곡이 있다. 통일찬송가와 새찬송가 모두 89장. 예수를 샤론의 꽃에 비유하며 찬양하면서 자신을 통해 그분의 영광이 드러나길 간구하는 내용이다. 1922년에 나온 미국산 찬송가로, 가이리 작사, 가브리엘 작곡이다. 즉 사실 원조는 성인용 찬송가 <샤론의 꽃 예수>이고, 이 곡은 그 찬송가에서 모티프를 얻어 아동용으로 만든 것이다.

4 동영상

크리스마스 특집 군무(群舞) 버전 버틸 수가 없다.



모음집[6], 여초딩들도 함께한다! 얘네 왜케 잘하니 67이 무슨뜻이지



하나님김용식 목사님이 준비하신 천국 - 후속곡 랩을 중점적으로 듣자. 열량소모가 은근히 크겠다…

5 관련 패러디

나무위키에 등록된 관련 동영상들은 여기서 볼 수 있다. 개수가 좀 되니 똥컴저사양 컴퓨터는 주의.

  1. 1절부터 3절 모두 '향기로운'이 상단의 영상에서 '향기론'이라 나오고, 노래(발음)를 들어보면 실제로 "향기로운"보다 "향기론"에 가까운 편
  2. 이 분은 저 동영상의 배경인 서울 모 교회에서 교육목사로 재직중이다. 본래 저 교회의 소속이었으나, 2007년 12월에 지교회 목사로 발령받아 2014년까지 재직했고 2014년 봄에 다시 본교회로 복귀했다.
  3. 이 영상은 김용식 목사가 지교회에서 목회하던 기간에 만들어졌다.
  4. 아가 2장 1절 "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 다만 이 용어는 생각과 달리 겸양의 말이라고 보는 게 타당하다. 공동번역 성서의 번역으로는 "나는 고작 사론에 핀 수선화, 산골짜기에 핀 나리꽃이랍니다."
  5. 어린이 찬송가 책에도 실려 있기는 하다.
  6. 본 문서에 해당하는 샤론의 꽃보다 파트는 목사만 나오는 것은 3분 20초부터, 여자 초등학생은 5분 8초부터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