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프(인피니티)

width=100%

"Voluntas Dei" (주의 의지)

-기사단 기갑 기병대의 구호

Seraphs, Armoured cavalry of Military Order.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판오세아니아기사단이 쓰는 TAG.

1 배경

구호, 튜튼, 산티아고, 성묘, 몬테사등 판오세아니아 각 기사단의 사관 사제는 굳건한 믿음을 지닌 성도들을 전투의 심장부로 선도할 의무가 있다. 전장의 소음 속에서 주의 부름에 경도된 사관 사제들은 휘하의 부대원을 지옥의 문 바로 앞으로 인도한다. 이들은 용맹하며, 죽음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적을 친다. 기사단은 자신들이 주의 역사하심으로 가득 채워졌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종교적인 열정 때문에 기사단 사상자수가 정말 심각한 수준으로 늘어나자, 전 기사단의 사관들은 기사단에 원격 조종 전투 장비를 대규모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세라프는 전 기사단을 통틀어 가장 독보적인 장비라 할 수 있다. 세라프 기병대는 언제나 최전방에 선 채로, 본체의 무기와 억스봇을 통해 적에게 주의 분노를 전한다.

2 성능

파일:Seraph03 stat.png
모형은 2015년 10월에야 발표됐고, 같은 월 30일에 소개와 함께 새 능력치가 공개됐다. 스팅레이 3 시리즈의 동체를 쓰는 태그로 분류되어 실루엣 수치가 6이었으나 거대한 날개가 붙은 탓에 실루엣 수치가 스쿠알로 시리즈 태그와 같은 7로 증가됐다.

우수한 메뚜기염가판 태그. 비용도 싸고 초도약이 있어서 입체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CC는 근접전용 모형치곤 턱걸이 급에 무술이 없기에 근접전 전문가랑 정면으로 싸우면 털리지만, 3판의 특성상 근접전 모형이 아니면 CC가 꽤 떨어지기 때문에 근접전 중심이 아닌 일반 모형을 털 정도는 된다. 덤으로 키네마티카 1단계가 달렸는데, 태그 특성상 회피에 -6이나 되는 엄청난 불이익을 받기에 자주 시도해볼만한 건 아니나 기본 PH가 16이나 되다 보니 재수 좋으면 방심한 적에게 교전(Engage)을 ARO로 걸어서 바로 붙어버릴 수도 있다.

그냥도 쓸만한 편인데다 화염방사기가 달린 억스봇을 대동하고 나오기에 중화방이랑 같이 세라프 본체가 총알을 쏟아부을 수 있다. 중거리까진 스핏파이어를 갈기고, 근거리는 나노펄서를 지르거나 아예 달라붙어서 폭발 근접 무기로 적을 개발살 내는 등 상황 대처 능력도 뛰어난 편. 3판의 HMG 떡너프와 태그 일괄 너프를 생각하면 근접이나 중거리 전투에서 쓸만한 패가 하나 더 생긴 셈이다.

단점은 근접형이 아니더라도 태그급쯤 되면 CC가 꽤 높아서 CC 20으론 태그 상대론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진 않다는 점, 그리고 스쿠알로급보단 장갑과 PH가 살짝 떨어진다는 것 정도다.

그리고 초도약으로 뛸 때 억스봇을 ZoC 밖으로 버리고 갈 수 없으니 주의.

기사단에선 AVA가 2로 느는데, 기사의 배치 비용이 매우 높아서 쓸 여력은 잘 안 나겠지만 잔 다르크와 함께 딱 둘뿐인 BS 15 모형이고 템플릿 병기가 있기에 링크 팀 외의 화력 지원이 필요하다면 하나쯤 넣어볼 만한 정도. 기사 위주가 아니라 종사 위주라면 해볼만도 할 것이다.

2.1 2015년 10월 말까지의 고난의 행군

…그 전까지는 미묘하기 짝이 없는데다 2판 시절 확장팩인 휴먼 스피어에서 발표된 주제에 2판 끝나고 3판이 나올 때까지 모형조차 없었기에 그냥 안습했다. 아니, 존재하지도 않았다.

우선 근접전 위주 태그지만 멀쩡히 근접전에 돌입할 수 있다는 보장이 없다는 것부터 개그. 오요로이 기동부대의 라이벌 격으로 나왔기에 두 기체가 사이좋게 고인 신세였다. 그나마 오요로이 기동부대는 2판 시절 최고급 무기인 HMG라도 있었는데 세라프의 주 화기는 그보다 못한 스핏파이어다. 거기다 ARM 7+BS 14의 조합은 판오세아니아 태그 중 최고로 무쓸모하다는 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었다.

배치 비용도 미묘하게 높은 수준이라 바닐라 판오세아니아에서는 거의 쓰지 않고, 쓸 수 있는 태그가 이것 뿐인 기사단에서도 가끔 예능 로스터로 나오는 수준이었으며, 이마저도 종사들을 기용할 포인트에 밀려 잘 해봐야 한대 정도 나오는 게 고작이었다.

700px
3판 초기에 공개된 능력치. 망했다.

실루엣이 경량 태그급인 6으로 정의된 것만 빼면 3판에서 배치 비용이 고작 2 줄어든게 변경 사항 전부였다.이걸 변경점이라고….쓸 수 있는 태그가 이거밖에 없는 기사단에선 똑같은 BS 14짜리 기사나 BS 15짜리 잔 다르크가 엄청난 상향을 받아서 기사단의 주력으로 등극하며 세라프를 팀킬했다.

3 기타

세라프는 인피니티에서 유일한 종교 특수룰이 있는 태그이다. 비슷한 효과가 있는 걸 합쳐도 컴바인드 아미의 모랏 태그 라이쵸 정도 뿐이다. 그리고 판오세아니아에서는 정신력이 좋은 편인 기사단 계열 모형 중 마기스터 나이트와 함께 딱 둘 뿐인 WIP가 13 미만인 모형이다. 다른판오 모형 스쿠알로 계열과 같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