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네번째 에피소드인 NR 믹서부터 출연했으며 작품의 히로인 위치를 맡고 있다.
평범한 기선 조종사로 동생과 함께 살던 중, 동생이 '정크 처리장 믹서 오작동 사건' 으로 무참하게 사망하자, 폭탄을 젊어지고 처리장을 테러하려던 도중, 갑자기 나타난 잔인권에게 저지당하고 그에게 사건을 의뢰하며 작품에 참전하게 된다.
2 작중 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NR 믹서
본래 기선 조종사로 일하며 하나뿐인 혈육이던 동생과 근근히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정크 처리장 믹서기 오작동 사건' 으로 동생을 잃게 되고, 전재산을 처분해서 얻은 사제폭탄으로 처리소를 테러하려다 잔인권에게 저지당하고 그의 권유로 그에게 사건을 의뢰하게 된다.[1]
잔인권의 소개로 쑈오리 라마에게 사건을 의뢰하나, "사건을 해결한 뒤 의뢰비로 날 줄게 "라는 말을 함부로 했다가 똘끼 뻗친 쑈오리 라마에게 선불로 지불 당하고 만다. 이래서 사람은 말을 조심해야 한다. 그 후 쑈오리가 사건을 해결하면 애프터를 빌미로 살해 하려 했지만, 사건을 중재하는 척 하고 혼자서 사건을 해결하려고 하거나, 자신을 욕보인 Dr.샤몬을 죽이기 위해 자폭하려던 것을 구해주는 등, XR크루와 함께 행동하며 쑈오리 라마의 의외의 면들을 보게 되면서 차츰 그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그 와중에 납치당해 결박당하고, 얻어맞아 이빨 깨지고, 얻어맞아 얼굴이 망가지는 등, '비 전투원 여주인공' 포지션 치고는 수난을 참 많이 당했다. 결국 마지막에는 쑈오리, 뉴크와 함께 살아남아 사우스 플래닛으로 향하게 된다.
그리고 에피소드가 끝날 때 까지 그녀의 '이름'은 나오지 않았다.
2.2 NR 예거 1/2
쑈오리 라마: 소우버 진. 이 칼 이름이야?소우버 진: 내 이름이야.
쑈오리 라마: 소우버... 진... 잡 갱스터 썰기엔 아까운 이름이군.
뉴크와 함께 '이스트 플래닛'으로 도망친 쑈오리의 회상으로 등장한다.
믹서 사건으로 '웨스트 플래닛' 17지구가 폭격당해 지도에서 사라지게 되어 쑈오리 라마와 함께 도망치던 도중, 잔인권의 소개로 '사우스 플래닛'으로 가려던 것을 두고 쑈오리와 실랑이 하다 그를 놔두고 홀로 떠났다.
그 뒤 작품 후반부 까지 출연이 없다가, 잔인권이 남긴 홀로그램으로 수련을 받고 병신에 탈출한 쑈오리가 뱃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천투 패밀리'을 습격하기 위해 이동할라고 부른 콜택시 기사로 재등장한다. 위 이미지처럼 머리를 바짝 자르고 재등장 했고, 엄청난 이미지 변화에 많은 독자들을 놀라게 했다. 쑈오리와 해어지고 살인면허 고속도로 전문 배달원으로 취업했다고. 왠지 위험한 배달을 도맡아 하시는 모 작품의 이분이 떠오른다. 쑈오리를 천투 패밀리의 아지트까지 대려다 주고, 심지어 그를 위해 준비한 로즈 스워드 까지 선물한다. 쑈오리 이 복받은 새끼...
그리고 선물한 칼의 칼날에 그녀의 이름을 새겨줬다![2]
그렇게 밝혀진 그녀의 이름은 소우버 진 .[3]
그렇게 쑈오리의 손에 쥐어진 소우버 진은 기관총에서 뿜어져 나오는 모든 총알을 튕겨내고, 100명이 넘는 갱스터를 건물 째로 썰어버리며 그 위용을 과시했다.
그 뒤 쑈오리를 태우고 돌아가던 도중, 갑자기 헬기를 타고 나타난 무차카 스므스가 쑈오리 라마를 예거 크루에 스카웃 해 간다.
2.3 NR 예거 2/2
E.P 하수관을 타고 뱃걸과 함께, '예거 크루'에 위장 가입해, Dr.로직과의 계약대로 요원을 생포해온 쑈오리 라마를 마중 나온다. 뱃걸은 탈출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으나, 하수관로의 위치를 알지 못하는 상황에 나타나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자진해서 합류했다고 한다.
"이년이야, 나야"라며 땍땍거리는 뱃걸을, 뒤늦게 합류한 갱뱅 컷트가 기절시킨 뒤, 모두를 캡슐에 태우고 하수관을 타고 현장을 탈출한다.
3 특징
각종 히로인의 공식을 두루 섭렵한 캐릭터.
붙잡힌 히로인부터 싸우는 히로인, 폭주하는 히로인, 심지어 구토하는 히로인까지...
등장 초기만 하더라도 검은 긴 생머리를 한 청순한 여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미지와는 다르게 골초 캐릭터. 살아생전 그녀의 남동생은 그러다 폐암으로 죽을 수도 있다며 그녀의 건강을 걱정할 정도였다.
그 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머리를 밀었다. 쑈오리가 왜 머리를 밀었냐는 질문의 답은 "더워서" 라고. 머리를 밀기 전과 후의 이미지 차이기 꽤 심한 편이다. 성격또한 머리를 민 후 더욱 냉정해진 느낌.
4 능력
너 운전 졸~라 잘한다~♥ By.쑈오리 라마
작중 최고의 드라이버
본래 조종하던 비행선을 시작으로, 마개조한 오토바이, 택시 등등, 탑승물 전번에 능숙하다. 본인 또한 한가닥 하는 드라이버인 쑈오리 라마 조차 그녀의 운전실력엔 감탄을 금치 못한다. '비전투 히로인' 이지만 절대 그녀가 잉여 히로인이 아닌 이유. 오히려 수많은 만화속 히로인 중 이만큼 능률적인 히로인도 드물다.
오토바이 운전은 건장한 성인 남성을 태우고, 심지어 뒷자리에 서서 격렬하게 움직이는 데도 아무런 문제없이 바이크를 모는 경지. 자동차 운전도 엄청난데, 총탄이 난무하는 살인 면허 고속도로에서 아녀자의 몸으로 차에 아무런 상처없이 물건들을 배달해왔다. 더이상 설명이 必要韓紙?
5 기타
늦게 등장한 캐릭터이지만 작가가 NR 시리즈를 처음 기획할 때부터 구상해뒀던 '10명의 주요 등장인물' 중 하나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바 있다.
작중 머리를 짧게 깎고 각성하거나, 위험한 배달을 직업으로 삼는다거나, 마개조한 택시로 도로를 누비는 등, 택시 드라이버, 트랜스포터, 택시등 여러 영화의 오마쥬가 녹아있는 캐릭터.- ↑ 심지어 구매 했던 폭탄은 불량률이 80%나 된다는 함경도산 'M1-77'. 그나마 불량이 아니라 하더라도 정문에 배치된 문지기 안드로이드를 뚫지 못하고 개죽음 당할 상황이었다.
- ↑ 쑈오리는 자기 칼에 좋아하는 여자 이름을 붙인다.
문제는 그 전 이름은 남의 여자였고 전전 이름은 AV 배우들이었다 - ↑ 믹서편에서 쑈오리가 물어보기 전까지 이름을 가르쳐 주지 않겠다고 했었으나 결국 그녀 스스로 이름을 알려줘 많은 이들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많은 이들이 쑈오리가 그녀의 이름을 묻는 장면을 기대한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