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웜프파이어

SWAMPFIRE.png
에일리언 포스/얼티메이트 에일리언에서의 모습.
Pose_of_Swampfire.png
옴니버스에서의 모습.
Swampfire.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 등장하는 외계인. 국내판 성우는 김정은.
옴니트릭스 업그레이드로 리부트된 새로운 10가지 변신 모드들 중 하나로 머리가 불꽃 모양처럼 생긴 식물 외계인.
행성 메타노스의 메타노시안이란 종족으로 국내 더빙명은 머드파이어.

손바닥 구멍에서 불을 뿜고 주위 식물을 조종하는 것이 기본 능력으로 히트블래스트와는 달리 불의 원천이 체내의 메탄 가스다. 이 메탄 가스도 직접 살포해서 적을 마취시키거나 식물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등 은근히 다용도.
그 외에 몸에서 씨앗을 생성해 바닥에 던져 식물 덩쿨이 땅에서 솟아나거나 발을 땅바닥에 뿌리내려 땅에 고정돼서 그 힘으로 거대한 철탑을 쓰러뜨리는 등 다양하고 강력한 능력들을 가진 외계인이다.
하지만 이 외계인의 진정한 강점은 바로 불사의 재생 능력, 스웜프파이어는 팔이 잘리거나 온몸이 폭발로 산산조각나도 빠른 시간 내에 다시 복구되어 버린다. 심지어 머리가 날아가도 다시 목에서 새 머리가 솟아난다(...) 흠좀무.
작중에서 이 녀석을 물리 공격으로 쓰러뜨린 적은 거의 없었으며 그나마 다크스타에게 생체 에너지를 빨려서 약화된 게 스웜프파이어의 최대 위기, 특수한 공격이 아닌 이상 거의 쓰러뜨릴 수 없는 외계인이다.
10살 벤이 히트블래스트를 애용했다면 이 녀석은 청소년 벤이 굉장히 애용한다. 사실상 히트블래스트와 와일드바인이 합쳐진 것이라고 보면 되는 외계인.

강력한 능력과 멋진 생김새, 거기다 극과 극의 상성인 불과 식물이 합쳐졌단 특이한 컨셉 때문에 인기가 많은 외계인 중 하나로 어째서인지 미국 팬덤에선 빅칠과 커플링이 짝지어지는듯. 하지만 옴니버스에서 이들의 커플링은 깨졌다
몸에서 고약한 악취가 나는 모양이다(...). 스웜프파이어의 불은 메탄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 여담으로 목소리가 코맹맹이같은데 이유는 코가 없어서라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Swampfire_ov2.png
어디서 본 얼굴이다. 익숙하다!!
옴니버스 47화인 Charmed, I'm Sure에서 위와 같은 모습으로 성장하게 된다. 당연히 모든 능력이 전보다 더욱 강력해졌으며 장미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듯. 멋지다는 사람들도 있고 이전 모습도 멋졌는데 아쉽단 사람들도 있다.
루크의 언급에 의하면 이 피는 단계를 거쳐서 성장한 것 같다고 하며 실제 작중에서도 블리츠울퍼가 첫 등장했을 때처럼 천천히 변해가는데 꽃이 개화하는 듯 하다. 1년 동안 개화하지 않는 꽃봉오리라니
Ben_after_looking_at_the_mirror.png
이 에피소드에선 스웜프파이어의 개화 과정에 벤 역시 영향을 받아 얼굴에 점점 여드름이 피어나는데 막판엔 얼굴이 저 상태로까지 변한다(...) 생방송으로 보고 있던 사람들은 충공깽
다행히 에피소드 마지막에 스웜프파이어가 완전히 개화한 뒤론 원래 얼굴로 돌아온다.

얼티메이트 스웜프파이어

Alien-gallery_ultimate_swampfire.png
Ultimate Swampfire.

스웜프파이어가 얼티매트릭스의 진화 기능으로 진화한 형태.
얼티메이트 전과 후가 가장 딴판인(...) 녀석으로[1] 신체 재질이 연한 식물류에서 나무로 바뀌었다. 몸 곳곳에 파란 젤같은 것이 자라나 있는데 사실 이것의 정체는 네이팜.

모든 얼티메이트 폼이 그러하듯이 기본적으로 원판보다 모든 능력이 강화됐지만 그 중 제일 돋보이는 건 앞서 말한 네이팜으로 불 대신 이젠 액상 상태의 네이팜을 뿜거나 팔등의 네이팜 열매를 뽑아 던지는 것이 주무기. 액상 네이팜은 형태 때문에 마치 파란 불꽃처럼 보이며 위력은 벽을 삽시간에 녹여버릴 정도.
네이팜 열매들 역시 폭발력이 상당하며 의외로 액상 네이팜보단 네이팜 열매들을 더 자주 쓰는 편. ...사실 작중에서 이 녀석 능력 묘사가 잘 안 돼서 이것만 보면 네이팜이라 볼 만한 점은 거의 없다(...) 그냥 간단하게 파란 불이랑 폭탄 쓴다고만 생각하자[2]
몸이 나무로 진화해서 잘 찢기고 산산조각나는 스웜프파이어의 몸보다 내구성이 훨씬 높다. 다만 단점은 내구성을 얻고 초재생능력이 퇴화된 것. 스웜프파이어가 재생을 못한다니 그게 얘 밥줄인데.그러나 설정에 따르면 나무 재질의 신체는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알비도가 변신한 얼티메이트 휴먼가우소어를 제외한다면 벤이 최초로 변신한 얼티메이트 폼. 그런데 원본인 스웜프파이어 역시 벤이 에일리언 포스에서 첫 변신한 외계인이다. 그리고 오리지널 시리즈에서도 히트블래스트가 첫 변신이었고... 불타입 외 미만잡
  1. 이건 얼티메이트 에코에코도 마찬가지다. 마침 둘 다 파란색이다.
  2. 다만 네이팜 항목을 들어가면 알다시피 네이팜이 진짜 무서운 이유는 고착성 때문에 한번 불이 붙으면 계속 옮겨붙어서 일반 불보다 끄기 더 어렵단 것. 작중에서 직접 묘사는 안됐지만 일단 네이팜이니 얼티메이트 스웜프파이어의 것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