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디 캠벨

1침략! 오징어 소녀》의 등장인물.

성우: 나바타메 히토미(일본), 김새해(한국), 로라 포스트(미국)

シンディー=キャンベル

파일:Attachment/ikamusume sindy front.png
외톨이야~ 외톨이야~

1.1 소개

자칭 미국 지구외 생명체 대책 조사 연구소의 일원.

오징어 소녀를 보자마자 우주인으로 단정짓고, 연구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실상 연구는 뒷전이고 오징어 소녀와의 컨택트를 즐기는 것이 일상으로 나가츠키 사나에와 별로 다를 게 없다. 다만 신디의 경우 사진을 찍거나 스토킹하는 수준이 아니라 잡아서 해부해 정체를 알고 싶어하는 것이라서 오징어 소녀가 사나에 다음으로 껄끄러워 하고 있다.[1] 오징어 소녀가 촉수로 휘감고 먹물을 뿜어내자 촉수와 먹물의 감촉에 흥분하는 등, 생긴 건 멀쩡한 금발 벽안 미인인데 사나에와는 다른 방향으로 위험한 여자. 그래도 사나에 보다는 취급이 좋다. 오징어 소녀는 그녀에게 영어를 배웠으며, 기억상실에 걸렸을 때도 그녀의 이름은 불렀지만 사나에는 아예 언급조차 안했다. 또한 바보 트리오에 의해 한여름에 폭설이 내렸을 때도 그녀에게 바다의 집으로 들어오라고 했으니.

원작에서는 바다의 집 《레몬》 근처 동굴에 비밀 연구소가 있으며 통칭 3바보 트리오라 불리는 실험 담당인 해리스, 개발 담당인 클라크, 연구 담당인 마틴 등과 함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자신은 연구소에서 조사 담당이라고 한다.이런놈들이 고든 박사님과 같은MIT출신이라니 신성모독이다!

연구소 내의 풍경은 그녀와 연구원들의 평소 모습과는 달리 의외로 오버 테크놀러지. 광선총 한 방으로 수박, 나아가서 바다의 집 레몬을 통채로 사라지게 하는가 하면[2], 아이자와 타케루RC카를 마개조하여 과거로 시간여행 시키기도 했다.백투더퓨쳐

우주인을 믿는 것과는 달리 유령 등 초자연적인 존재는 믿지 않는다. 정확하게 말하면, 초자연적인 존재는 모두 싸잡아서 지구 외적 존재로 생각하는 듯하다.

"외계에서 와서 심해에 거점을 두고 오징어와 인간을 본따는 형태로 진화한 종족크툴루 스타 스폰의 후손이 오징어 소녀"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으며 이 외에도 수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하고 있다.

오징어 소녀를 연구하기 위해서 한번은 오징어 소녀가 자신이 우주인이라고 생각하도록 세뇌한 적도 있으나, 새우를 먹고자 하는 욕구가 세뇌보다도 강했던지라 실패. 이후 여왕님 놀이에서 종이 되어주는 대가로 오징어 소녀가 자신의 비밀 연구소를 견학하게 하였으며 역시 이때도 은근슬쩍 연구용 기계에 오징어 소녀를 집어넣으려다가 실패했다.

투니버스판에서는 복장이 비키니라 바뀔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이미 토키타 아유미의 비키니가 원피스 수영복으로 둔갑했다. 그런데... 첫 등장화가 아예 통편집되었고, 그 다음 등장화에서 비키니는 멀쩡히 나왔고, 가슴선만 편집되었다. 아무래도 점퍼를 걸치고 있어서 비키니는 그대로인듯 하다.

늘 수영복만 입고 있지만 평상복은 당연히(…) 수영복이 아니며 안경을 쓴다. 미국인이라 당연히 영어를 잘 하며, 아이자와 타케루의 부탁을 받아 영어 수업을 해주기도 했다.[3]

파일:Attachment/trio.jpg
오징어 소녀가 느끼는 신디+바보트리오. 아마 매드 사이언티스트로 생각하는 듯. 왠지 헬싱이 연상되는 것은 기분탓? 코믹스 판에서는 사나에와 세트로 좀비로 나왔다.

정말 여담이지만 크툴루 신화 관련 작가중에서는 존 캠벨이라는 작가가 있다.

최근에 밝혀진 바로는 아무도 알아채지 못 했지만 친구가 없다. 바보트리오는 친구가 아니라 동료랜다 그거나 그거나 이래봬도 불쌍한 사람이다. 바보 트리오와 함께 바다의 집 레몬에 왔을 때도 꼭 바보 트리오는 셋이 같이 앉는데 비해 신디는 혼자 옆 테이블에 따로 앉는다. 심지어 2기 4화에서 타게루가 모든 미국인들이 신디같으면 좋겠다고하자 홍조를 띄기도 했다! 갭 모에!
파일:Attachment/신디 캠벨/cindy.jpg
그래서 친구를 에이코가 친구 만들기에 동참해 주지만, 본인 희망은 '우주인 친구'... 에이코가 다른 친구를 찾으래도 결국엔 '우주인 친구'로 결론이 난다. 참고로 바보 트리오는 친구가 아니라 동료...(야!) 그 동료가 만들어준 친구 로봇을 아작냈다.

마지막에는 오징어 소녀와 짧게 인사를 나눈 뒤 미국으로 돌아갔다. 너무 짧아서 팬들은 아쉬웠을 듯.

2 무서운 영화 시리즈의 여주인공

배우는 애나 패리스. 금발의 미녀지만(3편부터. 1, 2편은 흑발이었다) 전체적으로 나사빠진 분위기의 무서운 영화라 아무래도 상관없다.

  1. 덕분에 더빙판에서 화수 잘려나가는데 2등 공신이 됐다. 1등공신은 이분.
  2. 바다의 집 레몬을 날려버린건 신디의 조수들의 실수. 그걸로 치즈루를 각성시키게 하여 신디의 조수들을 데꿀멍하게 만들었다. 다음은 신디의 조수들이 사라질 차례
  3. 코믹스 7권 41p를 보면 오징어 소녀가 신디를 보며 "틀린 곳 발견! 미국에서 왔는데 일본말만 하는 게 이상하다!" 했더니 신디가 "아... 엄.. 굿모닝?"이라는 모습을 보여 영어를 잘 하지 못함이 드러난다. 8권에서는 에이코의 부탁을 받아 아이자와 가에서 영어를 가르쳐주는 모습이 드러나지만 그 비밀은 예습인 것으로 나타난다.뭐, 남부 히스패닉들만 사는 곳에서 태어났으면 영어를 잘 할 필요가 없긴 하다. 근데 설정상 출신대학은 분명 매사추세츠 보스턴에 있는 MIT 였을 텐데? 애니 2기 4화에서의 모습을 보면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애니화로 인한 설정 변경인 듯 하다. 참고로 애니판의 경우, 스탭롤의 성우가 シンディー와 Cindy로 나뉘어있다. 더빙이었던거냐!!! 후자의 성우는 国分絵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