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몬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을 설명하는 항목.
1 여자 캐릭터
- 팀 스기사키
어디 번역팀같은 이름이다
- 세 쌍둥이네 다음으로 자주 등장하는 조연 그룹.
- 사토를 미치도록 좋아하는 모임
- 오가타 아이리
- 이토 시오리
- 카토 마유미
2 남자 캐릭터
3 교사
- 노다 교장 - CV : 타카오카 빈빈
- 55세. 카모하시 초등학교의 교장. 6학년 3반을 예의주시의 대상으로 지켜보고 있는 분. 후타바가 그린 가슴 스케치에 큰 감명을 받아, 후타바를 크게 칭찬한 적이 있다. 야베 선생을 변태 선생이라 오해하고 있으며 6-3반을 변태 학급으로 여긴다.
본인은?
- 카이에다 - CV : 테라다 하루히
- 29세. 6학년 1반의 담임. 대단히 필사적. 원작에서는 등장이 적지만 그 적은 에피소드로 강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인물로 학생들 사이에서는 '서른줄'로 불린다.
서른줄에 들어선 작가의 자아가 투영된 캐릭터그만큼 노처녀 히스테리를 앓고 있다. 야베 선생과 대부분의 3반 아이들한테[1] 적대감을 가지고 있고 3반 아이들에게 당할 때마다 야베 선생에게 화풀이를 한다. 하지만 1반 아이들에게는 사랑받고 있다.학예회 연극에서 주인공을 맡을 정도로.엄격하지만 때로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그리고 왠지 요시오카 사에코의 마음에도 든 것 같다. - 이래봬도 여고생시절에는 대단한 미소녀여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았는데 가치관이 잘못 정립되면서[2] 정신상태가 점점 악화되어 지금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 어느새 비중이 꽤 늘어서, 10권대 이후로는 비중이 쿠리야마는 한참 능가하고 야베와 비슷한 수준. 그덕인지 초기에 비하면 작화도 그럭저럭 젊고 보정이 되서 나온다. 참고로 90년대 중반 학창생활을 보낸 아무로 나미에 세대다. 한국으로 치면 서태지 세대뻘. 심각한 빈유인지 미야시타의 크기를 보고 질투를 느껴 가슴 키우기 작전에 돌입한 적이 있다.
- 내년이면 30세인 아줌마소리 듣는 것도 대단히 싫어한다는 점에서, 동갑인 노하라 미사에(짱구 엄마)가 연상되기도 한다. 마침 쓰리몬과 크레용 신짱 모두 배경이 사이타마 현[3]이기도 한데다가 공교롭게도 성우가 요시나가 미도리 선생의 성우이기도 하고. 그래도 짱구 엄마는 아들에게 내년이면 서른인 아줌마라는 소리는 들어도, 이미 결혼하여 아이까지 있으나 이 선생은 노처녀이니(...) 결과적으로 짱구 엄마의 승리다.
틀렸어 이제 꿈이고 희망이고 없어
4 학부모
- 말 그대로 세 쌍둥이의 (친)할머니. 올 때마다 선물로 옷이나 모자를 사오는 듯 하며, 강렬한 문구를 즐기시는 듯 하다.
Sexy라는 단어를 직설적이라고 좋아한다!의외로 미츠바랑 죽이 잘맞는 듯
- 말 그대로 세 쌍둥이의 (친)할머니. 올 때마다 선물로 옷이나 모자를 사오는 듯 하며, 강렬한 문구를 즐기시는 듯 하다.
- 스기사키 家
- 스기사키 마리나
- 스기사키의 아버지는 꽤나 높은 자리에 있는 분으로 추정됨.
- 사토 家
- 사토 아카리 - CV : 산페이 유코
- 사토 신야의 엄마. 평범한 주부인 것 같다. 이 만화에 나오는 인물 중에서는 아직은 매우 평범. 후타바를 벌써 장래의 며느리로 점찍어 뒀다.
- 아들이 변태가 아닌가 오해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하지만 사토가 스토커 피해를 당하고 있다고 생각하자 과감하게 학부모 회의에서 논제를 꺼내기도 한다. 치바 카즈미의 학교 후배.
- 외모로 볼때 사토는 엄마를 닮은 것 같다. 학부모들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소지로를 무서워하지 않는 인물. 후타바와 사토가 소꿉친구이다보니 여차해서 자주 마주친 듯하다.
- 사토 마사노부
- 안경을 쓴 평범한 샐러리맨 풍의 아저씨.
- 등장한 컷은 별로 많지 않지만
장래의 며느리감후타바를 귀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가족단란을 추구하는 약간 짜증나는 아저씨(...). - 사토를 미치도록 사랑하는 모임 으로부터 "산타 아저씨"로 인식 당하고 있다. 사토와 같은 유전자 때문인지 저 3인방은 사토 이외의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이 아저씨에게는 거부 반응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 거부반응이 없다=인간이 아니다=요정족=산타! 라는 괴이한 사고방식으로 산타 인정을 받았다.
- 사토 에리
- 사토 신야의 누나. 긴 머리에 안경 소녀다. 검도부. 중학생. 호칭은 릿짱으로 불리는 모양. 사토를 미치도록 사랑하는 모임 으로부터 "사토를 노리는 변태 스토커 녀"로 인식당하고 있다. 300란성 넘어서는 SSS(사토를 미치도록 사랑하는 모임)집단에 잠입한다는 목적으로 가입한 뒤 일종의 거래를 통해 오가타 일행이 사토네 집 앞에 머무르지 않게 했다.
사실 만화를 보면서 생각해보면 이 만화에선 몇 안되는 매우 정상적인 사람이라는걸 알 수 있다
- 치바 家
- 치바 유다이의 엄마. 아들과 비슷하게 실눈. 외모도 비슷한 듯 하다. 아들이 속옷 풀기 연습을 하는걸 보고도 대범하게 넘어가는 아줌마. 10권에 따르면 아들내미의 변태력은 이 아줌마로부터 유전된 듯(...)
- 최근 연재분에 나오는 바로는 변태력이 아들을 능가한다. 3반 여자아이들을 길에서 만나자 번개같은 몸놀림으로 브래지어 끈을 풀어버린다(...)
그 와중에 브래지어를 입지도 못할 정도로 작은 히토하는 안습그리고 나서 멀뚱히 구경하고 있던 치바에게 "엄마가 브래지어 끈을 풀면 아들은 팬티를 내리는 것이 진정한 모자관계가 아니냐!"라고 면박을 주는데 치바가 쪽팔려서 달아난다(...) 그리고 여자아이들한테 여자는 모름지기 남자가 희롱하고 싶어지게 하는 매력, 즉 '여자력'이 있어야 한다면서 변태철학(...)을 설파하고, 미야시타한테 여자력을 키우라고 충고한다.(...) - 엄마는 여고다녔을 적에 성희롱 했다고(...) 어느 정도 선은 넘지 않는 치바와 달리 친구들의 가슴을 주물럭거리는 등 미쳐 날뛰었던 듯 하다.(...) 그리고 치한 기술이 상당히 고급이다(...) 최근에 나온 311화에선 미츠바의 브라를 순식간에 벗기는 페이크로 진짜 목표를 노리질 않나...
- 요시오카 家
- 요시오카 사에코 - CV : 미나미 오미
- 요시오카의 엄마. 학부모 회장. 요시오카와 비슷한 인상이지만 눈썹은 두껍지 않다. 안경을 쓰고 틀어올린 머리에 깐깐한 인상이다. 요시오카에게 문병을 온 후타바와 미츠바의 옷차림을 보고 당장 내쫓아내려 하거나, 5살 때 미야시타의 치마 길이에 주의를 줄 정도로 풍기문란에 엄격하다. 그 때문에 미츠바는 오히려 훌렁훌렁 옷을 벗어대면서 도발을 가했는데…. 사실 풍기문란에 엄격한 이유는 다른 여자들이 요시오카의 아빠에게 꼬리치고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5살 때의 미야시타도 이미 라이벌로 보고 있었던 것.(…)
- 요시오카와 마찬가지로 연애 망상이 너무 앞서가는 사람이었다.(…)
- 사실 2권 21란성 수염과 빵빵이에서 아무래도 이 사람 처럼 보이는 안경 낀 학부모가 있었다. 야쿠자처럼 보이는 마루이 소지로에게 쫄아서 아무 것도 못하고 있었지만.(…)
- 요시오카 준지 - CV : 시무라 토모유키
- 요시오카의 아빠. 태도가 약간 느끼하지만 멋쟁이 아저씨. 굵은 눈썹은 요시오카와 똑같다. 요시오카는 엄마 얼굴+아빠 눈썹인 셈. 늘 요시오카의 엄마와 함께 다니는 러브러브한 부부라고 한다.
- 후타바, 미츠바와 스기사키, 미야시타가 요시오카의 문병을 갔을 때 대낮부터 집에서 와인을 마시고 있다. 지골로 같은 외모에서는 상상이 불가능한데 사실 직업은 미취학 아동용 그림책 작가, 생각보다 소심한데다가 자존심은 세다.
- 스기사키와 히토하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어 '내 친구 해삼'이라는 작품을 발표했는데 이게 대히트를 해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덕분에 집안의 재력이 급상승.
- 요시오카에게 자신의 작품이 재밌다는 소릴 들을 때 까지 자신이 동화작가라는 것을 비밀로 하고 있다. 요시오카가 어릴 때 자신이 만들었다는 것을 숨기고 요시오카에게 그림책을 줬는데 재미없다면서 던져버린 일이 상처가 된 듯.
- 오가타 家
- 오가타 이치로타 - CV : 카지 유우키
- 오가타 아이리의 오빠. 직업은 경찰관. 여동생과 나이 차이가 꽤 많이 나는 것 같다. 엄청난 여동생 바보. 오가타가 옛날에 만들어준 꽃팔찌나 그림 같은 것을 아직도 가지고 다닌다. 오가타네 학교에 스토커 피해를 받는 학생이 있다는 말을 듣고 시간 되는 대로 학교 주변을 돌아다니고 있지만, 오가타 자신이 스토커라고는 도저히 상상도 하지 못하는 것 같다. 대신 애꿏은, 아니 현행범으로 미츠바 치마 속을 찍고 있던 스기사키를 체포할 뻔 했지만.(…)
- 자기 여동생이 노팬티로 돌아다니는 것은 전혀 신경쓰이지 않는 건가.(…) 만화에선 시스콘의 절정을 보여준다. 오가타의 머리카락을 수집하는(...) 등 오가타가 나오는 대부분의 에피소드에 간접적으로라도 등장한다.
5 그 외
- 항목 참고(...)
- 300px
- 젖가슴(ちぶさ)
- 마루이가에서 키우는 흰색 고양이. 새끼일 때 강가의 다리 밑에 박스에 담겨 버려진 것을 후타바와 히토하가 발견하고 이후 마루이가의 애완동물이 된다. 그런데 애완동물이긴 하지만 집안에 가둬진 상태가 아니고 자유롭게 집 안팎을 돌아다니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출연횟수는 젖꼭지(햄스터)보다 좀 적은 편이다. 원래는 이름이 없이 그냥 '고양이'라고 불렸는데 미야시타때문에 이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미야시타를 싫어하고 있었지만 292란성에서 미야시타를 따르게(?) 된다.
- 300px
- 이 캐릭터가 뭐하는 캐릭터인지 설명이 필요 없다. 말 그대로 고구마 장수. 미츠바가 약 100m 밖에서 나는 군고구마 냄새를 포착(...)하여 등장하였다. "사먹자!"라는 미츠바에게 히토하가 오라를 뿜어내며 "돈 없어..없다구..." 하며 스기사키를 노려봐(...) 스기사키가 사먹게 된다. 군고구마를 사는 사토 아카리에게 풋풋하고 젊어서 덤 1개를 주자 히토하가 "저도 풋풋하고 젊은데요.."라고 발언. 그 뒤 히토하의 언변에 농락당하며 결국 반개씩 덤을 주게 된다.
- 6-3의 급우들
- 조연으로 출연하는 캐릭터들의 성은 일본에 실재하는 전철역 명에서 따온 것이다.
- 이누구치(犬口) - CV : 모리야 사토미
- 어쩌면 숨겨진 조연일지도 모른다. 애니에서나 만화에서나 제대로 된 대사는 한 마디도 없었으나 미츠바의 의자역을 하기도 했고, 달릴 때는 개처럼 4족 보행으로 달리며 왼쪽 뺨에는 반창고를 붙이고 있다. 얼굴의 생김새는 어머니에게서 유전된 모습일지도. 해당 성우는 있지만, 대사라고는 가끔씩 하악하악대는 신음소리 이외에는 전무하다. 특이한 애들을 좋아하는 스기사키 마리나의 마음에 든 듯 하다.
- 아부카와(虻川) - CV : 야마무라 히비쿠
- 이마에서 광채가 나는 소녀. 오른쪽 머리갈래를 구슬끈으로 묶은게 특징. 6학년 여자 급우 중에서 제일 출연이 많으며 강렬한 인상과 포즈를 취하기도 한다. 가끔씩 대사도 있지만 한 문장으로 끝난다. 참고로 6-3반 미소녀 랭킹 5위에 오른 적이 있다.
- 타부치(田渕) - CV : 야마무라 히비쿠
- 반에서 제일 키가 작은 소년. 실눈캐릭터이다. 주로 치바, 사토와 어울려지내며 자신도 에로 필살기를 개발하려 한다.[6] 여자아이들에게 '잔챙이'로 불리고 있다.
- 6-1의 친구
- 코가네이(小金井) - CV : 타무라 무츠미
- 6-2의 친구
- 미네(峰)
- 사토를 좋아하는 2반의 소녀. 후타바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밸런타인 데이에 사토에게 초콜릿을 먹이는 데 성공하였다.
비록 오해로 인한 것이지만
- 사토를 좋아하는 2반의 소녀. 후타바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밸런타인 데이에 사토에게 초콜릿을 먹이는 데 성공하였다.
- 1학년
- 미츠미네 메구(三峰メグ) - CV : 하세가와 시즈카
- 스기사키 류타와 같은 반의 1학년 여자애. 류타는 얘의 팬티를 본 것 같다. 미츠바의 팬티를 보고 스기사키 미쿠에게 "저 사람 우리 반 메구[9]랑 똑같은 팬티를 입고 있어."라고 말한 걸 보면. 미츠바가 스기사키가 결석했을 때 수업 프린트를 류타에게 대신 가져다 주러 교실에 갔을 때, 히노 카오루와 같이 미츠바를 만났다. 류타가 미츠바를 "치녀"라고 부르는 걸 듣고 셋 다 치녀의 의미를 몰랐기 때문에 미츠바에게 물어보았는데, 미츠바가 말 뜻을 왜곡해서 "나같이 기품이 있는 고귀한 신분을 가리키는 말이야!"라고 거짓말을 해버린다. 그리고 둘 다 미츠바가 모델같이 예쁘다면서 동경하고 달라붙어서 "치녀"라는 말이 말버릇이 돼버린다. 스기사키가 그걸 알고 얘들이 치녀 같은 말을 지껄이고 다니게 만들다가 일 생기면 어쩔거냐고 말하자, 미츠바는 얘들을 위해서 일부러 차가운 태도로 메구와 카오루를 억지로 떼어내버린다. 대신 후타바가 치녀라는 말을 달고 다니게 돼서 헛고생이었지만.(…) '요정 전사 릴리'라는 마법소녀물을 좋아한다고 한다.
- 300px
- 스기사키 류타와 같은 반의 1학년 여자애. 6학년과 1학년의 교류학습시간에 처음 등장했고 치녀 에피소드에서도 메구와 같이 나온다. 반에선 메구와 단짝인 것 같다. 젖꼭지(햄스터) 탈출 에피소드에서 미야시타를 보고 호감을 느끼고 이후로 미야시타에게 머리핀을 선물하고 밸런타인 데이에는 초콜릿을 선물하기도 한다. 쉬는시간에 미야시타가 교실에 놀러 와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때도 있다. 이 아이와는 미야시타답지 않게도 아주 훈훈한 장면을 연출한다.
오히려 히토하가 얘한테 마수를 뻗치려 한다. 미야시타를 협박하는 용도로..미야시타에게 어린아이답게 순수한 애정을 표현하는 모습이 무척 귀여운 소녀.
- 스기사키 류타와 같은 반의 1학년 여자애. 6학년과 1학년의 교류학습시간에 처음 등장했고 치녀 에피소드에서도 메구와 같이 나온다. 반에선 메구와 단짝인 것 같다. 젖꼭지(햄스터) 탈출 에피소드에서 미야시타를 보고 호감을 느끼고 이후로 미야시타에게 머리핀을 선물하고 밸런타인 데이에는 초콜릿을 선물하기도 한다. 쉬는시간에 미야시타가 교실에 놀러 와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때도 있다. 이 아이와는 미야시타답지 않게도 아주 훈훈한 장면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