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포스 XXI-더 월드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파일:Attachment/아르카나 포스 XXI-더 월드/card100004147 1.jpg

한글판 명칭아르카나 포스 XXI-더 월드
일어판 명칭アルカナフォース XXl(トゥエンティーワン)-THE WORLD(ザ・ワールド)
영어판 명칭Arcana Force XXI-The World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천사족31003100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코인 토스를 1회 실행해, 나온 면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앞면 : 자신의 엔드 페이즈시에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2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다음 상대 턴을 스킵한다.
●뒷면 : 상대의 드로우 페이즈마다, 상대의 묘지의 제일 위의 카드 1장을 상대의 패에 넣는다.

21번 '세계'를 상징하는 아르카나 포스. EX넘버를 제외하면 아르카나 포스 최강의 카드다.

앞면은 드로우 페이즈를 포함해 상대 턴 전체를 스킵하는 충공깽 효과. 효과만 봐서는 야타 까마귀시간봉인보다 더 강력해 보이지만 어차피 해당 둘이 사용될 시점은 상대가 발악할 틈을 주지 않게 한다는 것과, 속공성도 뛰어나다는 점에서 사기도는 해당 둘이 위.

앞면이 나오는 순간 상대는 'Oh! No!'를, 당신은 'WRYYYYYYYYYY!'를 외칠 것이다. 엔드리스 마이 턴 덱이 있을 정도로, 콤보만 제대로 먹여주면 계속 턴을 스킵하여 듀얼을 순식간에 정리시킬 수 있는 카드이다. 코스트용 몬스터는 새크리파이스 로터스레벨 스틸러, 속공의 검은 첩자+이차원의 정찰기 등이 유용하다. 얼핏 보면 슬라임 증식로 2장으로 계속 우려먹을수 있을 것 같지만, 묘지로 보내야하기 때문에 묘지로 보낼수 없는 토큰이나 펜듈럼 소환은 사용할 수 없다.

레벨이 8이라 트레이드 인에 대응되며 소환 제약이 전혀 없어서 묘지로 보낸 뒤 아테나등으로 소생시키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다. 거기에 공격력과 수비력은 푸른 눈의 백룡조차 뛰어넘는 3100이니 전투로 파괴될 일은 거의 없다.

No.88 기믹 퍼핏-데스티니 레오와는 상당한 궁합을 보인다. 랭크 8이기에 타락천사 스펠비어성각을 병행하면 소재 마련도 쉽고, 앞면 표시와 함께 쓰면 고속으로 엑시즈 소재를 갈아 빠르고 안정적으로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사실 성향이 이렇다보니 아예 더 월드 전용덱 맞추고 덱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뒷면이 나오면 드로우 페이즈에 상대가 카드를 두 장 드로우하는 것과 다름없는 효과가 되어 매우 치명적이다. 뒷면이 나오는 즉시 제거 수단을 꺼내야 한다. 반란 용병 부대썬더 브레이크를 이용해도 좋고, 릴리스로 써도 문제는 없다. 가장 유력한 후보는 어드밴스 드로우.

하지만 뒷면이 나와도 팔코스나 풍령술처럼 덱 바운스 카드가 있다면 '천국의 때'를 만들 수도 있다. 여기서 중요한 2가지는 더 월드의 효과로 묘지에서, 그리고 다른 카드들의 효과로 덱으로 돌아가는 카드들의 순서를 조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과, 이렇게 만든 전문덱은 오히려 앞면이 나오면 똥 된다는 점이다.

참고로 더 월드의 앞면 표시 효과와 다른 카드의 바운스 효과를 적절히 섞으면, 상대의 턴을 지우고 자신은 바운스를 반복해, 자신이 원하는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상대를 봉쇄할 수 있다. 한마디로 앞면을 버리고 갈 필요 없이 천국에 도달할 수 있다. 물론 난이도는 더 월드의 죠죠식 용법 3가지 중 최고치.

그 외에 이런 경우도 있다.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판정의 이 카드와 좀비 캐리어 2장.(묘지도 좋음) 자신의 패 2장. 상대 필드에 데스티니 히어로 디펜드 가이. 그리고 어느 쪽이든 왕궁의 철벽이 있으면

  1. 더 월드의 효과로 좀비 캐리어를 묘지로 보내서 상대 턴을 스킵한다.
  2. 왕궁의 철벽으로 제외가 무효화되어 좀비 캐리어는 묘지로 간다.
  3. 자신의 턴. 디펜드 가이의 효과까지 합쳐 2장의 카드를 드로우한다.
  4. 이 2장을 되돌리고 묘지의 좀비 캐리어 2장을 불러낸다.(좀비 캐리어가 묘지에 준비되어 있을 때에는 여기부터 시작)
  5. 1로 돌아간다.

더 월드의 턴 스킵 효과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양쪽 플레이어의 덱 소비조차 전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이게 걸리기만 하면 아예 답도 없이 영원한 루프를 떠돌아야 한다.
그리고 로드 싱크론다른 튜너도 많은데 왜 굳이 볼트 고슴도치, 왕궁의 철벽과 이 카드가 있어도 가능하다. 자체 특수 소환에다가 샐비지 능력을 지닌 대천사 크리스티아의 경우 아쉽게도 묘지로 보내는 것이 성립하지 않아서 쓸 수 없다.

  1. 필드 위의 볼트 고슴도치 두장을 묘지로 보내고 효과를 발동한다.
  2. 상대 턴을 스킵한 뒤 제외되지 않고 묘지에 남아있는 볼트 고슴도치를 다시 되살린다. 로드 싱크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3. 다시 릴리즈한다.

매치 시간이 정해져 있는 공식 대회에서, 이와 유사한 무한루프를 활용해 시간을 다 써버린 뒤 공격해, 1대 0으로 매치를 끝내 이기는 월드타임오버데스 덱이 입상한 전력이 있다. 엑스트라 턴 룰을 악용하는 방식 중 하나로 볼 수 있다.[1]

PSY프레임로드 오메가의 등장으로 레벨스틸러를 접목시킨 무한루프도 생겼다.

묘지에 레벨 스틸러 2장
필드에 앞면효과인 더 월드, PSY프레임로드 오메가

1.레벨 스틸러 2장으로 PSY프레임로드 오메가의 레벨을 내리고 필드위에 특수소환.
2.자신의 메인페이즈에 오메가의 효과를 발동하여 필드에서 제외한다.
3.엔드 페이즈에 더 월드의 효과를 발동하여 레벨 스틸러 2장을 묘지로 보낸다.
4.상대턴은 스킵되고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에 오메가가 돌아온다.

오메가가 필드 위에서 한번 벋어 났으므로 레벨이 초기화되어 무제한으로 우려먹을 수 있다.

원작에서는 사이오 타쿠마가 사용하던 카드. 더 문의 효과로 늘린 문 토큰 2장을 제물로 삼아 소환. 사이오의 운명력으로 당연히 정위치의 효과를 얻고, 에드가 공격을 D-포츈으로 무효화하자 자기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의 정위치 효과를 발동하여 몬스터 2장을 묘지로 보낸뒤 에드의 턴을 씹고 다시 자신의 턴을 진행한다. 그리고 제 2의 오버 카타스트로프로 에드에게 직공을 날려 3100의 대데미지를 입히지만 에드의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에게 흡수당한다. 이후에는 쥬다이와의 마지막 결전때도 사용. 하지만 효과를 사용하지 못하고 어태커로만 활약하다가 쥬다이의 히어로 역습에 의해 파괴당한다.

애니에서는 EX 넘버인 아르카나 포스 EX-빛의 통치자에 밀린 감이 있긴 하지만 꽤 강한 모습을 보여줬으며 적어도 몬스터와의 결투로 터지진 않았다. 빛의 통치자는 리버스 오브 네오스+네오 스페이스 버프 먹은 네오스에게 단칼에 썰렸고, 어둠의 통치자는 더 풀의 효과를 얻었음에도 공격력이 폭등한 마그마 네오스의 일격을 맞고 개발살.

공격명은 오버 카타스트로프.

또한 애니판과는 일러스트가 살짝 다르다. 애니판은 그저 멀대같이 서 있는 일러스트였는데 OCG화 되면서 위에서 내려다보는 위압감이 넘치는 구도로 바뀌어 포스가 넘친다. 최산작 앜파에 와서 자주 등장하는 4개의 차원을 의미하는 4개의 지구 일러스트가 있다.
  1. 여기에 대한 대응책은 판을 엎어버리는 것. 농담이 아니라 진짜다. 반칙패로 듀얼 1차전을 내준 뒤 사이드 덱을 교체해 2,3 듀얼을 노리는 것.